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수프

이 수프는 통증 완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다양한 유형의 식품을 결합하여, 자연적으로 만성 통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시도해보자!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수프

마지막 업데이트: 03 4월, 2019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크림 수프를 소개한다. 신체의 근육이나 관절이든, 장기와 연관이 있든, 많은 사람들은 신체 특정 부위의 만성 통증을 앓고 있다. 만성 통증은 심각한 양의 고통을 야기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로 하여금 약물을 복용하도록 만든다.

그러나 이 약물 마저도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 건강에 부작용을 야기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오늘은 자연적으로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수프를 소개하고자 한다. 항염 성분이 풍부해 통증 완화하는 데 지금부터 소개하는 채소 크림 수프 속에는 항염 성분이 풍부해 통증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통증 완화를 위한 식품

특정 식품에는 치유 특성을 지닌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질병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통증을 말끔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 가지 효능이 있어야 한다.

  • 통증 완화: 통증을 완화 또는 완전히 제거
  • 항염증성: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는 염증을 감소

아래에 나열된 식품은 이러한 특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섭취하는 경우 치유 효과가 증진된다.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채소 브로콜리

통증 완화를 위한 채소 크림 수프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염증과 맞서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염증을 줄여주며 통증은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또한, 항암 특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권장되는 식품이다.

양파

양파는 항염증 및 이뇨 특성으로 인해, 체액 저류와 맞서 싸우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

마늘은 캡사이신의 함량 덕분에, 훌륭한 통증 완화를 하는 강력한 약용 식품이다. 이 식품은 근육통, 치통, 두통 등 모든 유형의 통증에 적합하다.

강황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수프

강황은 좋은 특성이 많기 때문에, 주방에 항상 구비되어 있어야 할 제품이다.

  • 항산화 효과
  • 항암
  • 항바이러스
  • 항염증
  • 통증 완화
  • 간 및 담낭 기능 개선

강황은 특정 질병을 예방하거나 맞서 싸울 수 있는 훌륭한 보충 식품이다. 주방에서 음식을 노랗게 만들 수 있는 천연 제품이며, 음식에 독특한 향을 낼 수도 있다.

참고 기사: 편두통을 완화하는 3가지 천연 진통제

흑후추

흑후추에는 피페린으로 알려진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고통의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며, 강황에서 발견되는 커큐민의 특성을 증진시킨다.

고춧가루

마늘과 같이, 고춧 가루는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캡사이신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매우 매운 식품이기 때문에, 소화 장애를 피하려면 천천히 식단에 첨가하는 것이 좋다. 모든 레시피에 한 꼬집씩 추가하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양을 늘리면 된다.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보고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코코넛 오일과 함께, 고온에서도 영양분을 잃지 않기 때문에, 요리 중 가장 최고의 옵션 중 하나이다. 반면에, 기타 식물성 오일은 고온에 쉽게 분해되며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은 통증을 자연적으로 예방하며 제거하는 데 있어서, 강황 및 후추와 함께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바다 소금

우리는 항상 영양분이 부족한 정제된 제품인 일반 소금 대신 바다 소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바다 소금은 미네랄과 미량 원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염증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기억하자.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채소 수프 레시피

필요한 재료

  • 브로콜리 1개
  • 양파 1개
  • 물 4컵
  • 마늘 2쪽
  • 강황 가루 1티스푼 (5 g)
  • 간 흑후추 1티스푼 (5 g)
  • 고춧가루 한 꼬집 (풍미를 위해)
  • 올리브 오일
  • 바다 소금
통증을 가라앉히는 영양 만점 채소 수프

과정

  • 먼저, 브로콜리와 양파를 씻은 뒤 자른 다음, 물과 함께 소스팬에 넣어준다.
  • 그 다음, 통마늘을 넣어준다.
  • 낮은 불에 30분간 끓여준다.
  • 요리가 완성되기 몇 분전에, 남은 재료를 모두 넣어준다.
  • 약간 식으면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크림 같이 부드러운 질감이 될 때까지 갈아준다.
  • 따뜻하게 섭취하거나, 더운 날 시원하게 섭취해도 된다. 

통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정기적인 식사에 추가하여 이 수프를 섭취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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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꼭 먹어 보아야 할 채소 수프 2가지를 소개한다. 채소 수프는 보통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채소, 붉은 고기, 닭 또는 해산물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및 향신료를 물에 섞어 만든다.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수프를 마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