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금단 증상을 줄여주는 3가지 음료수
금연 금단 증상을 피하고 계속 담배를 피우지 않기 위해서는 첫 담배가 필요하지 않은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담배를 피우던 사람의 몸, 특히 두뇌는 니코틴의 존재에 익숙해져 있어서 두뇌가 이 독소 물질의 부족을 감지하면 몸에 수많은 금단 증상이 일어나게 된다.
금연에서 중요한 것은 모두가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해결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금연하는 사람들에게 하루 중 가장 담배 피우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든 아침을 잘 넘기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아침 금연 금단 증상
흡연자들은 담배를 원하거나 필요하다고 느끼는 특정한 순간이 있다.
- 아침에 일어났을 때
- 사회적 모임 자리
- 식사 후
- 커피를 마실 때
- 업무 중간 휴식 시간
금연을 결심했을 때 가장 깨기 어려운 습관은 하루 중 처음 피우는 담배이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더 읽어보기: 금연이 외모를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
밤새 휴식을 취하고 난 후에는 혈중 니코틴 수치가 떨어져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뇌는 그 부족을 감지하고 익숙해진 니코틴 수치를 채우라고 신호를 보낸다.
- 흡연자의 뉴런은 해로운 니코틴을 습관처럼 흥분제로 쓴다.
- 니코틴의 양이 부족하다고 느낀 몸은 부족한 양을 채우기 위해 일련의 신진대사 같은 활동으로 담배가 피우고 싶게끔 만든다.
- 흡연자들은 일어나서 아침을 먹기도 전에 한 개비 혹은 여러 개비를 피우기도 한다. 당연히 건강에 안 좋은 습관이다.
- 금연하겠다고 다짐한 후, 3일만 잘 넘기면 가장 어려운 시간을 극복한 것이다. 아침부터 두뇌에서 심하게 니코틴을 요구하는 때가 바로 3일 동안이기 때문이다.
아침 금단 증상을 인내심으로 이겨내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 이제 아침 금연 금단 증상을 좀 더 잘 조절할 수 있는 세 가지 음료를 소개하겠다.
금연 금단 증상을 줄여주는 3가지 음료수
아침 금연 금단 증상 완화제 #1 약 물
천연 해독 물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료는 비타민C를 공급하는 동시에 혈류에 저장된 독소 일부를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재료
- 레몬 1개
- 오렌지 1개
- 당근 1개
- 생강 갈은 것 1작은술(5g)
- 인삼 1작은술(5g)
- 포도 15알
- 물 1리터
- 얼음 3조각
만드는 방법
레몬과 생강의 강한 맛은 금단 증상을 해결하는 데 탁월하다. 가장 좋은 재료들을 사고 가능하면 유기농 제품을 구매한다.
- 먼저 오렌지와 레몬즙을 짠다. 레몬 껍질은 보관하고 당근을 씻어서 잘게 썬 다음 블렌더에 즙을 넣고 함께 간다.
- 균질한 혼합물이 만들어지면 인삼 가루, 간 생강, 포도를 넣는다.
- 마지막으로 물 1리터와 레몬 껍질을 넣고 다시 간다. 얼음 몇 조각을 넣어도 좋다.
- 이 혼합물을 아침을 시작할 때 마신다.
더 읽어보기: 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아침 금연 금단 증상 완화제 #2: 폐 해독 음료
재료
- 양파 1개
- 물 1/2리터
- 갈은 강황 1개(5g)
- 생강 뿌리 1조각(5g)
- 꿀 2큰술(50g)
만드는 방법
- 양파를 사 등분 해서 끓는 물에 생강 강황, 꿀 2큰술과 함께 넣는다.
- 이 혼합물을 35분~40분 동안 중간 불에 끓인다. 시럽처럼 진하게 만든다.
- 30분 동안 혼합물을 식힌 후 액체만 따라낸다.
- 이 음료를 매일 아침 2큰술씩 마신다.
아침 금연 금단 증상 완화제 #3: 감초 차
재료
- 감초 1큰술(20g, 건강식품 가게에서 판매함)
- 물 1컵(200mL)
- 꿀 1큰술(25g)
만드는 방법
- 감초는 항균, 진정, 항염 및 거담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금단 증상을 진정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 물을 끓여서 감초를 20분간 우려내기만 하면 된다.
- 식힌 후 꿀을 넣어서 달게 만든다.
위에서 소개한 음료들은 금연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고 맛도 훌륭하니 한번 시도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