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5월 16, 2018
담배와 비슷하게 생긴 감초를 손에 쥐고 있으면, 금단증상을 물리치는 데에 심리적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금연을 하고, 몸을 디톡스 하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다.

흡연가라면 누구나 금연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의 의지는 금연을 하고 싶어도, 습관이 중독을 만들어서 담배를 뿌리치기 힘들다. 오늘도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금연의 방법을 찾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흡연은 폐암, 구강암, 후두암, 식도암 등의 심각한 건강상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방광, 신장, 췌장, 심혈관계 또한 피해를 입는다. 이런 건강상 문제들의 원인은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담배의 성분이다. 연구들은 담배의 유독 물질이 흡연가 뿐 아니라 그 연기를 마시는 주위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혔다.

금연을 원하는 사람들은 금단증상을 두려워한다. 금단증상은 아마 계속 나타나겠지만, 금연 후 길어야 한 두 달이면 곧 사라진다. 이는 개인의 담배에 대한 심리적 의존과 관련이 있다. 아직 담배를 끊지 못했는가? 담배를 포기하기 정말 힘들다면, 아래에 우리가 제시하는 최고의 금연 치료제들을 알아보기 바란다.

감초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 감초 뿌리 한 조각을 들고 빨아보자. 흡연과 비슷한 행동을 하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는 동시에, 감초의 성분이 몸을 정화하고 담배 맛에 구역질나게 하는 효과를 불러올 것 이다.

해바라기

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해바라기씨

해바라기 씨를 먹으면 금단증상 중 나타나는 담배를 피우고 싶은 강박적인 욕구 억제에 도움이 될 것 이다. 해바라기 씨를 날 것 그대로 먹는 것이 좋지만, 다른 요리법을 이용해서 먹어도 된다.

국화

국화차는 금연에 아주 유용하다. 국화 꽃 한 티스푼을 끓는 물에 넣어 우린 뒤 하루에 두 번 마시자.

쥐오줌풀(Valerian)

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쥐오줌풀

쥐오줌풀의 진정 작용을 하는 성분이 흡연 욕구와 예민함을 줄여 몸을 편안하게 하고 잠을 잘 자게 도와준다. 캡슐로 먹어도 되고 차를 우려 마셔도 된다. 차를 우리려면, 쥐오줌풀의 뿌리 15그램을 물에 풀어 밤새 놔두면 된다.

과일과 채소 주스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흡연 욕구를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쌓인 활성산소와 독성 물질과 싸우느라 지친 우리 몸의 장기를 정화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사과, 포도 등으로 주스를 만들어 당근, 샐러리, 양파, 시금치 등의 채소들을 곁들여 마시는 것이 좋다.

생강

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생강

생강 뿌리를 씹으면 흡연 욕구를 조절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치료제가 될 수 있다. 톡 쏘고 아린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진 않겠지만, 이 방법이 아주 효과적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마늘 치료법

마늘은 몸의 정화를 도와주는 슈퍼푸드다. 이와 동시에, 흡연 욕구와 싸우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마늘 치료법’은 아침 빈 속에 마늘 두 쪽을 생으로 먹고, 두 쪽씩 레몬 주스 한 잔과 함께 점심, 저녁 전에 먹는 것이다. 이 치료법은 탁월하지만, 저혈압이거나 혈전 제거 약을 먹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다.

귀리

금연을 위한 천연 홈메이드 치료제 귀리

귀리를 끓인 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 특히 몸을 정화하고 건강을 가다듬어 준다. 체중 감량에도 쓰이는 귀리 물은 활성산소와 담배를 피면서 몸에 축적된 물질을 제거해준다.  물 한 잔과 귀리를 끓여서 식후에 먹어보자. 금단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