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감초는 금단 증상을 퇴치하는 데 심리적으로 도움이 된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마지막 업데이트: 29 3월, 2019

흡연가라면 누구나 금연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 것이다. 오늘은 금연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자연 요법을 소개한다.

흡연은 폐암, 구강암, 후두암, 식도암과 같은 심각한 건강상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방광, 신장, 췌장, 심혈관 건강도 함께 손상을 입을 수 있다. 게다가 담배의 해로운 물질은 연기를 마시는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친다. 

담배를 포기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면 다음과 같은 최고의 금연 치료제를 활용해 보자.

금연에 도움이 되는 감초

담배 생각이 나면 감초 뿌리 한 조각을 들고 빨아 보자. 감초로 흡연과 비슷한 행동을 하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는 동시에 신체를 정화할 수 있다.

해바라기씨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해바라기씨를 섭취하는 것은 금단 증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익혀서 먹어도 된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국화

국화 꽃 1작은술을 끓는 물에 넣고 우려낸 뒤 하루에 2회씩 섭취해 보자.

쥐오줌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쥐오줌풀의 진정 효과는 흡연에 대한 욕구를 줄여 신체를 편안하게 만들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쥐오줌풀은 캡슐 형태로 복용하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면 된다.

과일과 채소 주스

과일 또는 채소가 들어간 주스는 흡연에 대한 욕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또한 효과적이다.

사과, 포도, 당근, 셀러리, 양파, 시금치 등과 같은 재료로 주스를 만들어 보자.

생강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생강 뿌리를 씹으면 흡연에 대한 욕구를 조절할 수 있다. 맛에 익숙해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는 있지만 효과적인 방법이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마늘

마늘은 신체를 정화하는 슈퍼 푸드 중 하나이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의 상태에서 생마늘 2쪽을 섭취하고 점심과 저녁 전에 레몬주스 한 잔과 함께 2쪽씩 더 먹어 보자. 하지만 저혈압이 있거나 혈전을 제거하는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귀리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귀리 물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신체에 축적된 해로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식사를 하고 나서 귀리 물 한 잔을 섭취해 보자. 금단 증상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금연 비결 4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금연 비결 4가지

금연 과정은 매우 어려운 여정으로 개인마다 조금씩 다른 경험을 한다. 저돌적으로 단번에 끊는가 하면, 끊었다 피우기를 반복하거나 금단 증상을 극복하고 두 번 다시 담배를 만지지 않기도 한다. 금연은 건강한 삶을 살겠다는 강한 욕망과 건강한 습관을 따를 의지가 있을 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