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기사에서는 저렴하고, 효과적인 레몬의 놀라운 용도 10가지에 관해 공유하고자 한다.
레몬은 음식 소스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해결책 및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어서 우리가 집에 항상 갖춰둬야 하는 엄청난 과일이다.
아래에서 레몬의 놀라운 용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레몬의 놀라운 용도 10가지
1. 신체 해독
레몬은 특히 해독의 특성이 있어, 신체 내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고 만성 질환과 질병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빈 속에 매일 레몬 물을 마시면 변비, 속 쓰림, 신장 결석, 고혈압 등과 같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가 될 것이다.
2. 빈혈 예방
빈혈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가 당신이 섭취하는 음식 안의 철분을 잘 소화하도록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음식에 레몬즙을 첨가해서 먹어야만 한다.
더 읽어보기: 빈혈이 삶에 미치는 영향
3. 피부 미백
레몬즙은 피부 반점을 예방하고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겨드랑이나 손톱같이 세월에 따라 변해가는 어두운 피부를 밝혀준다.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하루에 한 번만 미백 효과를 보고 싶은 부위에 레몬 반쪽을 문지르는 것만 하면 된다.
4. 가정용 세제
청소용 세제를 다 사용하였는가? 집 주위에서 화학 세제 대신 천연세제를 사용하고 싶은가? 레몬은 식초 및 베이킹소다와 함께 가장 효율적인 선택 중 하나이다.
이 감귤류 과일은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아주 우수하고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 및 냄새를 흡수하며, 세탁기에 표백제와 레몬즙을 같이 넣고 돌리면 옷을 깨끗하고 밝게 원상 복귀시킬 수도 있다.
5. 껍질을 버리지 말자!
집에 유기농 레몬이 있는가?
재배 중 레몬에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한다면 과육보다 영양분이 훨씬 풍부한 레몬 껍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레몬을 강판에 갈아서 얼리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어떤 소스에든 첨가할 수 있으며, 비네그레트 드레싱 또는 페이스트리에 풍미를 추가하기 위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6. 레몬 큐브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이 어렵거나 신맛이 강하다면, 물 대신 레몬즙으로 아이스 큐브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주스, 탄산음료, 차 등에 넣어서 항상 마실 수 있다.
신선한 민트잎, 블루베리 또는 레몬 껍질 조각과 같은 것들을 추가하면 더 독창적이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7. 천연 항우울제
레몬은 모든 감귤류 과일과 마찬가지로 우울증, 좌절감 및 향수의 상태를 개선하고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항우울제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집에서 레몬을 항상 갖춰두는 것을 제안하는 것이다. 레몬을 항상 보이는 곳에 두고 레모네이드를 만들어 먹거나 레몬껍질을 사용하여 집안을 향기롭게 해보자.
또한 천연 조미료를 더하여 레몬껍질을 사용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항우울제에 대해 기억해야 할 5가지
8. 치료 가글
목구멍이 헐거나 거슬릴 때, 최고의 치료법 중 하나는 치유 효과를 주는 레몬 가글이다.
따뜻한 물에 약간의 레몬즙과 함께 프로폴리스 또는 꿀과 같은 다른 재료들을 당신의 기호에 따라 첨가해보자.
이런 가글은 하루에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9. 편두통과의 작별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각 손목에 10분 동안 두면 편두통 완화되는 조상의 지혜가 담긴 민간요법이 있다.
필요에 따라 테이프를 사용하여 레몬이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이 방법은 레몬의 치유 성분이 피부의 모공을 통해 혈류에 닿게 된다.
10. 긴급 소독제
상처를 소독하거나 피부 표면을 닦을 필요가 있다면 레몬즙을 사용하자.
신체의 섬세한 부분에 사용할 때는 먼저 레몬즙을 물과 희석하여 화상을 입지 않도록 한다.
이 방법은 신속한 소독 조치가 필요한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빠르고 저렴한 해결책이다.
뭘 망설이고 있는가? 지금 당장 유기농 레몬을 사서 이 위대한 치료법을 시도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uiz-Sánchez, M. C., Domingo, R., Savé, R., Biel, C., & Torrecillas, A. (1997). Effects of water stress and rewatering on leaf water relations of lemon plants. Biologia Plantarum, 39(4), 623.
- Cardero Reyes, Y., Sarmiento González, R., & Selva Capdesuñer, A. (2009). Importancia del consumo de hierro y vitamina C para la prevención de anemia ferropénica. Medisan, 13(6), 0-0.
- Cerutti, M., & Neumayer, F. (2004). Introducción a la obtención de aceite esencial de limón. Invenio, 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