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에서는 키친타올의 활용법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키친타올은 요즘 정말 인기 있는 제품이다. 요즘은 어느 집에나 키친타올을 구비 해둔다. 식탁을 닦을 때 걸레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쏟은 걸 닦을 때나 음식의 기름을 흡수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그리고 사실 광고에서 등장하는 장면이 이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때이다.
하지만 그보다 훨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살림살이들 처럼, 잘 사용하면 우리 일상이 좀 더 편리해질 수 있다. 궁금하지 않는가?
키친타올의 새로운 활용법 10가지
옥수수수염 제거할 때
옥수숫대를 감싸고 있는 수염뿌리는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대부분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이때 키친타올을 활용하면 쉽게 벗길 수 있다.
어떻게 하면 될까? 키친타올을 적혀 콘을 문지르면 된다. 정말 간단하다!
이 글도 읽어보자: 건강한 저녁식사란 무엇인가?
기름병에 활용하기
기름을 몇 번 사용하고 나면 기름병에 온통 기름이 묻어 끈적해진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키친타올을 기름병에 감싸 놓으면 된다. 그리고 위에 고무줄로 고정해 둔다. 이렇게 해두면 기름이 아래쪽으로 흘러내리지 않는다.
수프의 지방 빼는 데 사용하기
닭고기나 소고기 수프를 보면 제일 위 표면에 기름이 여러 층 있다.
이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키친타올로 수프를 한번 거르면 된다.
철 냄비에 자국 생기는 것 예방하는 데 사용하기
철 냄비나 철 프라이팬는 잘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자국이 생긴다.
보관하기 전에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냄비 사이에 키친타올을 깔아두면 더 좋다.
채소 말리는 데 사용하기
채소 대부분은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하거나 보관해야 한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채소를 씻고 나면 물이 남는다는 것이다.
물기를 빨리, 그리고 완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키친타올 두 장을 샐러드 볼이나 그릇 위에 올린 후 그 위에 채소를 담으면 된다.
키친타올에 씨앗 테스트해보기
씨앗이 너무 오래 돼서 싹이 트지 않을 것 같은가? 너무 오랫동안 보관한 씨앗이라 싹이 잘 틀지 않을 것 같아 고민이라면,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보자:
- 키친타올 두 장을 물에 적혀 타올 씨앗을 올리고, 다른 키친타올을 그 위에 덮는다.
- 따뜻한 곳에 두고, 주기적으로 물을 적혀준다. 이 주가 지났는데도 싹이 트지 않는다면 오래돼서 씨앗이 트지 않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키친타올로 빵 신선하게 보관하기
빵을 신선한 상태로 더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서는, 빵을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된다. 하지만 더 효과적인 방법은 키친타올로 빵을 싸두면 겉이 마르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기도 하다.
키친타올로 갈색 설탕 수분 흡수시키기
일반적으로, 기온이 올라갈수록 갈색 설탕에는 수분이 더 많이 생긴다. 서로 달라붙고 단단해지는 것이다.
설탕이 이렇게 되었다면, 뚜껑이 있는 통에 키친타올과 설탕을 같이 두어보자. 다음날 확인해보면 원래 설탕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설탕을 끊으면 나타나는 변화 7가지
튀긴 음식의 지방 제거하기
키친타올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키친타올은 어떤 물질을 흡수한다는 것이다. 기름이나 지방일 때에는 과도한 양을 제거하는데, 정말 효과적이다.
튀긴 음식을 바삭하게 유지하고, 기름기를 제거하고 싶다면 키친타올을 접시에 깔고 그 위에 튀긴 음식을 올리자. 몇 분만 지나면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채소를 더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는 데 사용하기
채소가 너무 쉽게 상하는 걸 경험해본 적 있는가?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키친타올로 채소를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좀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Teschke, K. (1998). Industria del papel y de la pasta de papel. Enciclopedia de Salud y Seguridad En El Trabajo.
- SCA Publication Papers. (2010). Fabricación de papel. Soporte Técnico de Los Papeles Para SCA Publication Papers. https://doi.org/10.1186/1475-2867-13-78
- Hora, A. B. da, & Melo, L. (2016). Papel e Celulose. BNDES. https://doi.org/10.1177/0149206310393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