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관계가 끝났다는 5가지 신호

우리 모두가 끝은 피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모든 연인관계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부정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던지 상관없이, 진정으로 문을 닫아야 할 때가 올 수도 있다.

이 관계를 끝낼 때에는 어떻게 말을 꺼내는가?

당신이 함께 오랜 시간을 같이 지냈다면, 끝을 낼 시간을 결정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당신은 두려워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아주 어려울 수 있다. 그렇지만, 때때로 그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것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신호를 알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당신의 관계를 끝낼 시간이다

모든 이별은 어렵지만, 종종 이별은 필요하다. 차라리 어려운 시간을 헤쳐나가는 것이 상황이 해결되지 않는 관계를 질질 끌고가는 것 보다 더 낫다.

오늘은 더이상 진전되지 않는 관계를 끝내는 시간을 알아볼 수 있게 도와줄 5가지 신호들을 나누어보고자 한다.

2 couple

1. 사랑이 없이는 연인 관계도 없다

시간이 지날 수록, 사랑은 종종 작아지거나 사라지기도 한다. 사랑없는 연인관계 따위는 없기 때문에, 이것이 당신의 상황을 분석해야 하는 이유이다. 이것 때문에 너무 자책하지 말자 – 사실 이것은 아주 흔한 일이다.

때때로 사랑의 열병의 루틴이, 아니면 단순히 초기 단계를 지나는 것이 당신이 한때는 사랑했던 사람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한다. 이제는 모든 것을 좀더 분명히 바라볼 수 있고, 안타깝게도 당신은 사랑이 지나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제는 관계를 끝낼 시간이다.

2. 신뢰가 핵심이다

모든 종류의 관계는 그리고 특히 연인 관계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  신뢰가 없이는 건강한 유대감을 성립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당신의 곁에서 같이 잠을 자는 사람에게 믿음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의 관계가 거짓말에 기반한 것이라면, 그것은 당신이 관계를 끝내고자 말을 하는 시점까지 관계를 불안정하게 만들것이다.

거기에 더해서, 이미 가해진 상처는 당신을 더욱 고통스럽게 할 것이다.

3. 더이상 상호간의 유대감이 없다

때때로 당신은 당신이 더이상 진정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지도 모른다. 어쩌면 당신은 그러한 관계가 알아서 일을 하며, 엄청난 양의 노력과 일이 필요로 하다는 사실을 무시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3 broken heart

당신이 혼자서만 서로의 관계에 관심을 가진다면, 이 것은 비통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억울함은 유대감을 유지하기 더욱 힘들게 만든다.

더이상 당신도 노력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면, 그리고 당신의 100%를 쏟을 의지가 없다면, 이제는 관계를 끝낼 시간이다.

4. 전에는 매력적으로 느꼈지만, 이제는 견딜 수 없다

사랑의 열병 기간 동안에는 배우자의 긍정적이고 좋은 면만 보았기에 행복함과 운명적임을 느끼기가 수월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이것은 변할 수 있으며, 당신에게 매력적이었던 모든 것이 갑자기 견딜 수 없는 것으로 변하게 된다.

당신의 배우자는 그들의 습관을 바꾸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당신과 지내왔으며 그 점에 대해서 불평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 것은 그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

문제는 이제 당신이 그것을 견뎌야 한다는 점이며,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없을 것 같다. 당신은 막다른 지점에 다다른 것이다.

5. 양립할 수 없는 차이점

두 사람이 그들의 삶을 하나로 합치고자 결정할 때, 그들은 세상에 대한 비전을 나누어야 하고, 비슷한 목표와 공통된 삶, 비슷한 가치들을 나누어야 한다. 만약 이런 것들이 변하기 시작한다면 어떡해야 할까?

사람들은 변할 수 있으며 반드시 변한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의 세상과 그들 주위의 것들에 대한 인식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된다. 문제는 이것이 당신의 배우자의 길에서 부터 당신을 멀어지게 해서 문제로 인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관계를 다시 고려해보아야 할 시간이다.

4 breakup

이별은 고통스럽고 강력한 일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모든 관계를 시작할 때 이번에는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별의 시간이 정말로 다가오게 되면, 그것은 바보같이 그 관계가 스스로의 무게로 무너질때까지 붙잡고 있는 것 보다는, 끝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당신이 진실을 마주하는 것을 아는 것, 어른처럼 행동하는 것, 그리고 관계가 끝났다는 신호를 알아보는 것은 중요하다. 이별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종종 일어날 수 있는 일이므로 당신이 해야할 때에는 더이상 그것에 저항하지 말자.

때때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