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 » 갈등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때때로 함께 보내는 계속된 시간들 때문에 연인과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공간을 되찾거나 새로운 취미를 함께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애인이 지겹게 느껴지는가?  어쩌면 이젠 함께 보내는 시간이 더 이상 예전같지 않을지도 모른다. 더 이상 서로의 농담에 웃지 않고, 같이 영화를 보지도 않으며, 서로의 친구들과 놀고 싶지도 않고, 서로의 모든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관계가 전체적으로 단조롭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만약 여러분도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연인 관계에 변화가 필요한 시기이다. 

연인 관계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참 어렵다. 하지만, 서로에게 득이 되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이미 판에 박힌 일상이 연인들의 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불꽃을 잃어버렸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 보통이다.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 꼭 예전에 느꼈었던 마법이 사라진 것 같은 기분이 들지도 모른다.

근데, 애인에게 지겹게 느껴진다고 해서 항상 사랑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종종 첫 번째 해결책으로써 헤어짐을 떠올릴테지만, 어느 누구도 실패를 좋아하지 않는다. 때때로, 한번 더 기회를 주고 잃어버린 것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1. 현실을 인정하자

지금의 감정에 대한 결정적인 해결책을 찾기 전에 자신이 지금 불만족스럽고 불행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인에게 싫증이 나면 그 문제의 근원을 잘 생각해보자.

관계를 맺을 때 두 사람이 모든 것에 서로 항상 동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2. 대화하자

일단 매일의 일상이 현재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바로 애인에게 말하고 지금 당신이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비난 혹은 감정 없이 덤덤하게 설명하도록 노력하라. 애인도 똑같이 느껴왔는데 단지 말을 못 꺼냈을 수도 있다.

두 사람 모두 문제의 근원과 가능한 해결 방법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서로의 관점을 표현할 필요가 있다. 서로 싸우지 않고 차분하게 처리하자.

이 단계는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서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머리를 싸매야 하고 현재 죽을 만큼 빠져나가고 싶은 단조로움에서 벗어나게 할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야 하기 때문이다.

3. 연인 관계의 시작을 떠올려 보자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시간이 흐를수록 연인과의 정서적인 유대를 시작했었던 이유가 분명히 있었다는 사실을 잊기 쉽다. 그래서, 현재의 관계를 의심하고 애인이 지겹게 느껴질 때 , 모든 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기억하도록 노력해 보자.

서로 만나기 시작했을 때에 사귀게 된 수많은 이유들이 있었다는 것을 아마 잊어버렸을 것이다.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연애의 시작을 떠올리면 현재의 관계를 악화시키고 있는 문제들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함께하는 활동과 취미를 위한 시간을 만들자

당신은 매일 똑같은 일을 하고 있는가? 연인끼리 서로 마주쳐도 할 말이 없는가? 지금 애인에게 싫증이 나는지도 모른다. 만약 지금 관계가 지루할 정도로 일상이라면, 유대감을 강화하고 사랑을 다시 불붙이기 위해 같이 하던 활동과 취미를 다시 시작하거나 새로운 것을 찾을 때이다.

처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이상형 그리고 이 연인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생각하면서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사랑에 빠지는 단계가 끝나면 그 관계에 약간 실망하고 혼자서 하는 일을 찾아나서기 마련이다. 관계를 다시 불붙이기 위해, 같이 좋아했던 취미를 하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처음부터 서로의 취미에 관심이 없다면 지금이 시작점일지도 모른다. 서로 공유하지 않으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리라고 단정지을 수 없다.

간단히 말해서, 만약 서로의 활동에 참여하고 좋은 모험을 즐길 계획을 찾는다면, 분명 처음에 서로를 하나로 모이게 했던 공유된 관심을 느끼게 될것이다.

5. 개인 공간을 다시 확보하자

개인 공간을 되찾기

관계가 시작되면, 애인과 어디든 같이 다니며 모든 것을 함께 하고 싶어하는 것은 보통이다. 게다가, 우정을 제쳐놓고 연인과만 지내는 경우도 있다. 아마도 당신은 새로운 관계에 완전히 뛰어들어 한때 즐겼던 많은 활동들을 잊어버리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지금 일상이 싱글이었을 때 했던 것들을 다시 하고싶다는 것을 깨닫게 했을지도 모른다. 이 때문에 헤어지고 싶다는 느낌에 이르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공간을 되찾으려는 노력이 필수적이다.

물론, 이것은 쉽지 않고 두 사람 모두의 헌신을 필요로 하겠지만, 그 노력은 가치가 있을 것이다.

6. 인내심을 가지자

모든 관계는 어려운 시기를 겪는다. 그러므로 단조로움이 시작될 때 놀라거나 당황하지 않도록 하자. 별 가치 없는 일을 너무 걱정하고 있으면 지루함을 극복하기가 더 힘들어질 것이다.

무엇보다도 인내심을 가지자. 애인에게 두려움 없이 자신을 표현하고, 관계를 단조로워지게 만든 작은 결점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보자.

심호흡을 하고 긴장을 풀자. 서로 잘 소통한다면 극단적인 조치에 의지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