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연인들이 하는 6가지

7월 2, 2019
행복한 연인들은 서로를 존중하며, 하루 종일 함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글에서는 행복한 연인들이 하는 6가지 일을 소개한다.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 행복한 연인들을 본 적이 있는가? 여러분도 행복한 연애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아니면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 관계를 행복하게 유지하는 게 어려운가?

일상적인 문제가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스스로에 관한 모든 것을 먼저 점검해 봐야 혼자서도 행복할 뿐만 아니라 연애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시간을 보내지만, 행복한 연인들이 공통적으로 매주 하는 것들이 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며, 기타 다른 관계나 해야할 일에 큰 영향을 미치지도 않는다.

행복한 연인들은 어떤 비밀을 갖고 있을까? 그 비밀을 알아보기로 하자.

1. 행복한 연인들은 집안일을 같이 한다

행복한 연인들이 하는 6가지

이상하게 들리는가? 그렇지 않다.

행복한 연인들은 집안일을 나눠서 같이 하는 것에 익숙하다. 그리고 이 시간은 일주일에 하루는 집에서 같이 어떤 일을 하면서, 서로 대화하는 시간이라고 여긴다. 서로 대화하며,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함께 집안일을 하는 것은 둘이 사는 집을 깨끗하고 단정하게 만드는 일을 한다는 의미가 크다.

2. 침대에서 아침을 먹는다

사랑은 행동과 제스처로 표현하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즘은 침대에서 같이 아침을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서로 자발적으로 그렇게 하는게 좋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 일찍 일어나 상대를 위해 근사한 아침을 준비해주면, 그는 아마 특별하다고 느낄 것이다.

바빠서 평일에 자주 보지 못하는 연인들에게 특히 더 좋은 방법이 될 듯하다. 남편 혹은 아내가 아침을 준비해주면, 비싼 선물을 받는 것보다 훨씬 더 행복할 것이다. 

더 읽어보기 : 하루를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식사 5가지

3. 하루 동안 모든 전자기기를 끈다

행복한 연인들이 하루쯤 하는 특별한 일은 전자 기기를 모두 끄고, 서로에게 집중하는 것이다. 하루 종일 전자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게 아마 쉽지는 않을 것이다.

하루 동안 뉴스나 SNS 를 보지 않고, 서로에게 집중하며 하루를 보내는 게 핵심이다. 평일에 있었던 일 등을 이야기하며 바빠서 하지 못했던 일을 같이 하는 시간으로 보낸다.

아마 서로 바빠서 이야기하지 않았던 것들이 엄청 많을 것이다. 이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관계도 더 가까워진다. 내 자신에 대해서, 꿈이나 어려운 일, 가족관 등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남편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새롭게 알게 되는 것들도 많을 것이다.

4. 서로 대화하고 섹스한다

행복한 연인들이 하는 6가지

행복한 연인들은 둘이 재밌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섹스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니다. 섹스에 관해 같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게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핵심이다.

섹스는 서로 더 가까워지며 소통하는 기회가 된다. 건강에도 좋다. 그리고 서로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을 알아가는 기회로 삼는다.

바쁘다고 섹스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섹스하지 않는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관계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시간의 문제다.

더 읽어보기 : 관계에서 친밀감을 찾는 방법

5. 목표를 함께 정하고, 같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어떤 가정을 꾸리고 싶은가? 어떤 부부 관계를 만들어가고 싶은가? 함께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가?

계획을 세우기 전에 이런 질문을 먼저 해보자.

목표를 정하고, 함께 노력하는 것은 건강한 관계를 만드는데 도움 된다. 행복한 연인들은 서로 각자의 꿈, 두려움, 목표에 대해 이야기한다.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보고 있지 말고, 함께 계획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자. 그리고 상대방이 꿈을 이룰 수 있게 응원하고 도와주자. 아이를 낳아 기르거나 함께 여행하는 것 등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은 생각보다 많다.

그리고 내가 이루고 싶은 것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 더 안정적인 상태가 되어 각자의 일도 더 잘 된다.

6. 개인의 공간을 존중한다

지금까지 어떤 일을 같이 하면 좋은지에 대해 설명했다. 하지만 개인의 공간을 갖는 것도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일주일에 한 번, 몇 시간은 혼자서 시간을 보내 보자. 혼자 영화를 보러가거나 친구 만나기, 부모님이 계신 집에 가거나 취미 활동을 해 보자. 관계에서 약간의 독립성을 갖는 것은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하고 핵심적인 요소이다.

  • Castrillón Muñoz, Eduardo, Terapia de pareja: una mirada a sus procesos. Revista Colombiana de Psiquiatría [en linea] 2008, 37
  • Moral de la Rubia, José, Frecuencia de relaciones sexuales en parejas casadas: diferencias entre hombres y mujeres. Estudios sobre las Culturas Contemporáneas [en linea] 2011, XVII (Sin mes)
  • Ribeiro Ferreira, Manuel. (2004). Relaciones de género: equilibrio entre las responsabilidades familiares y profesionales. Papeles de población10(39), 219-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