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오렌지 케이크 레시피 2가지를 소개한다. 디저트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사람들은 한둘이 아닐 것이다. 달달한 음식은 언제나 먹는 즐거움을 준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입에 들어가는 음식을 신중하게 선택하며 건강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
오렌지에는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과연 오렌지의 장점이 이것 뿐일까? 그렇지는 않다. 오렌지가 가진 효능들은 아래와 같이 다양하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오렌지 다이어트
이밖에도 오렌지는 심혈관 질환과 퇴행성 질환에 걸릴 위험성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콜라겐과 적혈구 생성에 기여하며,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여기서 선보일 레시피에 쓰이는 모든 재료들은 칼로리와 탄수화물 수치가 낮은 것들이다. 천연 감미료, 혈당 수치를 급증시키지 않는 곡물, 식물성 기름 등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엄선하였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할 레시피 2가지를 따라서 아이들도 좋아할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오렌지 케이크를 만들어보자!
더 읽어보기: 맛있는 오렌지 로즈마리 치킨구이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오렌지 케이크
1. 전통 오렌지 케이크 레시피
기존 오렌지 케이크 레시피에서 몸에 좋은 재료들만 사용한다는 것이 유일한 차이점이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 모두에 잘 어울리는 맛있는 디저트가 되어줄 것이다. 건강에도 좋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
재료
- 유기농 달걀 5개
- 꿀 4티스푼
- 바닐라 1티스푼
- 코코넛 오일 4티스푼
- 무지방 우유 1/4컵
- 코코넛 분말 1/2컵
- 베이킹 소다 1티스푼
- 소금 1/2 티스푼
- 오렌지 1개
과정
- 큰 그릇에 달걀을 풀어 넣고 코코넛 오일, 무지방 우유, 꿀, 바닐라 그리고 오렌지 껍질을 섞어준다.
- 다른 그릇에 코코넛 분말, 베이킹 소다, 그리고 소금을 넣고 섞는다.
- 1을 2에 부어 넣고 잘 저어준다,
- 베이킹 팬에 코코넛 오일을 살짝 두른 다음 가장자리에 밀가루를 약간 뿌려줌으로써, 케이크가 팬에 들러붙는 것을 방지한다.
- 혼합물을 팬에 부은 후 177도씨에서 40분간 굽는다.
- 다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내 식혔다가, 취향에 따라 채썬 오렌지 조각들로 장식해도 좋다.
- 완성된 오렌지 케이크를 맛있게 먹는다!
2. 당뇨 환자를 위한 오렌지 케이크 레시피
당뇨 환자에게는 군것질이 엄격하게 제한된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건강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오렌지 케이크를 소개한다.
재료
- 유기농 달걀 4개
- 스테비아 1/4컵
- 올리브 오일 3티스푼
- 무지방 우유 1/2컵
- 비정제 밀가루 3/4컵
- 오렌지 1개
과정
- 스테비아와 올리브 오일을 믹서기를 이용해 잘 섞는다.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도 좋다.
- 달걀을 한번에 하나씩 넣고 풀어주면서, 오렌지 껍질을 까넣은 다음 즙을 짜넣어 준다.
- 밀가루와 우유를 넣고 전체적으로 입자가 고르게 될 때까지 잘 섞는다.
- 준비된 혼합물을 팬에 부은 다음, 177도씨에서 30~40분간 구워준다.
- 완성된 케이크를 오븐에서 꺼내 식히면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O’Neil CE, Nicklas TA, Rampersaud GC, Fulgoni VL 3rd. 100% orange juice consumption is associated with better diet quality, improved nutrient adequacy, decreased risk for obesity, and improved biomarkers of health in adults: 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 2003-2006. Nutr J. 2012;11:107. Published 2012 Dec 12. doi:10.1186/1475-2891-11-107
- Ruibal-Mendieta, N. L., Delacroix, D. L., Mignolet, E., Pycke, J. M., Marques, C., Rozenberg, R., … Larondelle, Y. (2005). Spelt (Triticum aestivum ssp. spelta) as a source of breadmaking flours and bran naturally enriched in oleic acid and minerals but not phytic acid.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53(7), 2751–2759. https://doi.org/10.1021/jf048506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