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맛있는 비건 간식

25 1월, 2021
오늘 소개하는 비건 간식 레시피는 건강에 좋고 영양가가 풍부한 채식 간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것이다.

비건 식단을 실천하는 손님을 깜짝 놀라게 하고 싶은가? 아니면 식사 사이에 먹을 만한 건강한 비건 간식을 찾고 있을 수도 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비건 간식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이 비건 간식 레시피는 모두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 하루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모두 제공하는 건강한 100% 천연 재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비건 간식 3가지

1. 아보카도 아몬드 크림 딥 소스

간편하고 맛있는 비건 간식을 시도해 보자

아보카도에는 많은 필수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풍부하고 상큼한 크림 수프를 만드는 데 훌륭하다.

아보카도가 이러한 비건 간식에 도저히 빠질 수는 없다. 식사 메뉴의 질을 높이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는 식물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 레시피에서는 아몬드와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따라서 단백질, 섬유질, 피토스테롤이 상당히 풍부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이러한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료

  • 잘 익은 아보카도 2개
  • 아몬드 1/2컵
  • 물 1/2컵
  • 올리브 오일 2숟갈
  • 애플 사이다 식초 1숟갈
  • 소금
  • 훈제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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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과정

  1. 먼저 아몬드를 최소 한 시간 이상이나 하룻밤 동안 불려 둔다.
  2. 불린 아몬드의 물을 빼내고 물 1/2컵과 함께 갈아 준다.
  3. 음료를 체에 거른 뒤 아보카도와 함께 다시 갈아 준다.
  4.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 애플 사이다 식초, 소금, 훈제 파프리카를 취향에 맞게 추가한다.

이 크림 요리는 전채 요리, 소스 또는 감자튀김이나 생채소를 찍어 먹는 딥 소스로 즐기기에 훌륭하다. 또한 좋아하는 다른 향신료로 맛을 내도 좋다. 체에 거른 뒤 남은 아몬드는 나중에 쿠키나 다른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따로 보관해 두자. 수프와 스튜를 걸쭉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된다.

2. 렌틸콩 후무스

간편하고 맛있는 비건 간식을 시도해 보자

렌틸콩과 같은 다른 콩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요리인 후무스를 다양하게 만들어 보자.

‘후무스’라는 음식을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집트에서 유래된 지중해식 요리법이며, 현재까지도 전 세계의 거의 모든 곳에서 즐겨 먹고 있다. 하지만 오늘은 병아리콩 대신 렌틸콩을 사용하여 약간의 변화를 줄 것을 제안한다. 후무스는 거의 모든 콩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레시피의 장점은 콩 섭취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콩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좋다. 또한 한 접시로 식물 단백질과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재료

  • 익힌 렌틸콩 2컵
  • 타히니 (구운 참깨로 만든 일종의 버터) 3숟갈
  • 올리브 오일 2숟갈
  • 레몬 1개의 즙
  • 마늘 2쪽
  • 쿠민 가루
  • 신선한 파슬리
  • 후추
  • 소금
  1. 준비 과정
  • 먼저 렌틸콩, 타히니, 레몬즙, 마늘, 올리브 오일을 블렌더나 푸드 프로세서에 넣은 뒤 매끄럽고 부드러운 질감이 되도록 갈아 준다.
  • 취향에 맞게 소금과 쿠민으로 맛을 낸다. 처음에는 약간만 넣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더 추가하자.
  • 완성된 후무스를 접시에 담아 신선한 파슬리를 고명으로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뿌려 마무리한다. 파프리카 가루를 살짝 넣으면 더 진한 색을 낼 수 있다.

후무스는 훌륭한 전채 요리이다. 피타 빵에 발라 먹거나 길쭉하게 썬 생채소를 찍어 먹으면 된다.

3. 바질로 만든 가스파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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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질의 특성을 활용하여 상큼하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이 요리를 만들어 보자.

가스파초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건강하고 상큼한 요리이다. 전통적인 스페인 음식인 가스파초는 신선한 채소로 만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바질을 사용하여 한층 더 신선한 느낌을 내려고 한다. 바질은 향이 좋을 뿐 아니라, 살균 및 항염증 작용도 한다. 따라서 훌륭한 약효 성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가스파초는 주요리나 간식으로 즐기기에 훌륭하며, 완전 채식을 따르는 사람만 찾는 음식이 아니다. 식사를 거하게 할 때면 특히 좋다. 그렇지만 하루 중 언제든지 그 자체만으로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더운 여름철에 먹으면 이상적인 국물 요리이다.

재료

  • 매우 잘 익은 토마토 6개
  • 작은 오이 1개
  • 작은 홍피망 1개
  • 마늘 1쪽
  • 올리브 오일 3숟갈
  • 식초 2숟갈
  • 맛내기용 신선한 바질
  • 소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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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과정

  1. 가스파초를 만들려면, 채소를 작게 썰어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약 1분간 갈아 주기만 하면 된다. 완성된 음식에는 덩어리가 없어야 한다.
  2. 그런 다음 최소 한 시간 이상 냉장고에 보관한다.
  3. 마지막으로 시원한 상태로 그릇에 담아낸다. 바질 잎 몇 장을 고명으로 올려 보자.

지금까지 소개한 맛있는 비건 간식을 시도해 볼 준비가 되었는가? 자기 자신을 관리하고 식단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방법이다.

  • Berryman, C. E., Preston, A. G., Karmally, W., Deckelbaum, R. J., & Kris-Etherton, P. M. (2011). Effects of almond consumption on the reduction of LDL-cholesterol: A discussion of potential mechanisms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Nutrition Reviews. https://doi.org/10.1111/j.1753-4887.2011.00383.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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