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

07 10월, 2020
단백질은 신체가 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단백질은 소화, 순환 및 근육 형성에 관여하는 조직과 기관의 일부다.

오늘은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를 알아보자. 육류 및 동물성 제품 없이 충분한 단백질을 얻을 수 없다는 인식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건 단백질 공급원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다.

비건 식단은 본질적으로 엄격하지만 건강에는 좋다. 비건 식단을 시작하려면 우선, 동물성 제품의 대체제에 대해 아는 것이 필요하다.

단백질은 신체가 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단백질은 소화, 순환 및 근육 형성에 관여하는 조직과 기관의 일부다.

사실,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은 중요한 에너지 원이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신체적 능력과 집중력이 향상된다. 그렇다면 비건 단백질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무엇일까? 식단에 추가 할 수있는 7가지 선택을 알아보자.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

누가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얻으려면 고기를 필요하다고 말했는가? 많은 동물성 제품이 다량 함유하지만, 비슷한 양을 제공할 수 있는 비건 단백질 공급원도 많이 있다.

이 음식들은 칼로리가 낮고 필수 아미노산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포만감을 주며 비건 채식의 규칙을 어기지 않고도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1. 콩과 두부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

콩과 두부의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뛰어난 비건 단백질 공급원이다. 100그램당 생물학적 가치가 높은 단백질 약 37그램을 제공하며 포화 지방이 거의 없다.

템페와 콩 버거와 같은 다른 콩 제품도 좋은 선택이다. 칼슘과 철분과 같은 매우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더 읽어보기: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식품 8가지

2. 퀴노아

퀴노아는 비건 채식이나 일반 채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히 인기가 있다. 조리 된 퀴노아 1 컵에는 식물성 단백질 17~18그램과 다량의 비타민, 미네랄 및 탄수화물이 들어 있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좋다.

3. 세이탄

세이탄은 종종 “야채 고기”라고 불리며 밀 글루텐으로 만든다. 100그램당 약 20그램의 단백질이 포함된 비건 단백질의 중요한 공급원이다.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낮으며 콜레스테롤이나 해로운 지방을 포함하지 않는다. 그래도 영양 결핍을 피하기 위해 다른 곡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콩과 식물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

콩과 식물이 많은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단백질 뿐만 아니라 부족할 수있는 철, 아연, 마그네슘 및 기타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다.

통곡물과 함께 섭취하면 신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얻기 좋다. 사실, 함유량이 육류 및 기타 동물성 제품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렌틸 콩 한 컵에는 최대 18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기타 권장되는 콩과 식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병아리 콩
  • 대두

5. 치아시드

치아 씨드를 그 크기로 판단하지 않도록 하자. 믿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식물성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섬유질 및 항산화 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14%의 단백질(2큰술당 4그램)을 제공하여 모든 비건 식사에 이상적이다.

6. 시금치

비건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재료 7가지

비건 친화적인 단백질을 찾는 사람들은 시금치에도 상당한 양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이 맛있는 녹색 잎 채소는 약 5그램과 비타민 A, 칼슘, 철분, 아연을 포함한다.

더 읽어보기: 매일 먹는 시금치 레시피 5가지

7. 견과류

견과류는 비건 채식이나 일반 채식에서 기본적이다. 그들은 높은 칼로리 함량으로 인해 많은 에너지를 제공한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산과 같은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견과류 ¼ 컵에는 5~7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또한 견과류는 와 심장에 좋은 오메가-3, 칼슘 및 항산화 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비건 채식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얻지 못할까 걱정되는가? 이 글에서 지적하듯 단백질을 함유한 채식 친화적인 식품이 많이 있다. 식단에 추가하고 필요한 모든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자.

  • Wolfe RR., Cifelli AM., Kostas G., KIm IY., Optimizing protein intake in adutls: interpretations and application of the recommended dietary allowance compared with the acceptable macronutrient distribution range. Adv Nutr, 2017.
  • Jeromson S., Gallagher IJ., Galloway SDR., Hamilton DL., Omega 3 fatty acids and skeletal muscle health. Mar Drugs, 2015. 13: 6977-7004.
  • Terruzzi I., Vacante F., Senesi P., Montesano A., et al., Effect of hazelnut oil on muscle cell signalling and differentiation. J Oleo Sci,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