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맛있는 비건 간식
비건 식단을 실천하는 손님을 깜짝 놀라게 하고 싶은가? 아니면 식사 사이에 먹을 만한 건강한 비건 간식을 찾고 있을 수도 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비건 간식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이 비건 간식 레시피는 모두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 하루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모두 제공하는 건강한 100% 천연 재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비건 간식 3가지
1. 아보카도 아몬드 크림 딥 소스
아보카도에는 많은 필수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풍부하고 상큼한 크림 수프를 만드는 데 훌륭하다.
아보카도가 이러한 비건 간식에 도저히 빠질 수는 없다. 식사 메뉴의 질을 높이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는 식물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 레시피에서는 아몬드와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따라서 단백질, 섬유질, 피토스테롤이 상당히 풍부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이러한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료
- 잘 익은 아보카도 2개
- 아몬드 1/2컵
- 물 1/2컵
- 올리브 오일 2숟갈
- 애플 사이다 식초 1숟갈
- 소금
- 훈제 파프리카
더 읽어보기: 과학적으로 증명된 애플 사이다 식초의 특성
준비 과정
- 먼저 아몬드를 최소 한 시간 이상이나 하룻밤 동안 불려 둔다.
- 불린 아몬드의 물을 빼내고 물 1/2컵과 함께 갈아 준다.
- 음료를 체에 거른 뒤 아보카도와 함께 다시 갈아 준다.
-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 애플 사이다 식초, 소금, 훈제 파프리카를 취향에 맞게 추가한다.
이 크림 요리는 전채 요리, 소스 또는 감자튀김이나 생채소를 찍어 먹는 딥 소스로 즐기기에 훌륭하다. 또한 좋아하는 다른 향신료로 맛을 내도 좋다. 체에 거른 뒤 남은 아몬드는 나중에 쿠키나 다른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따로 보관해 두자. 수프와 스튜를 걸쭉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된다.
2. 렌틸콩 후무스
렌틸콩과 같은 다른 콩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요리인 후무스를 다양하게 만들어 보자.
‘후무스’라는 음식을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집트에서 유래된 지중해식 요리법이며, 현재까지도 전 세계의 거의 모든 곳에서 즐겨 먹고 있다. 하지만 오늘은 병아리콩 대신 렌틸콩을 사용하여 약간의 변화를 줄 것을 제안한다. 후무스는 거의 모든 콩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레시피의 장점은 콩 섭취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콩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좋다. 또한 한 접시로 식물 단백질과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재료
- 익힌 렌틸콩 2컵
- 타히니 (구운 참깨로 만든 일종의 버터) 3숟갈
- 올리브 오일 2숟갈
- 레몬 1개의 즙
- 마늘 2쪽
- 쿠민 가루
- 신선한 파슬리
- 후추
- 소금
- 준비 과정
- 먼저 렌틸콩, 타히니, 레몬즙, 마늘, 올리브 오일을 블렌더나 푸드 프로세서에 넣은 뒤 매끄럽고 부드러운 질감이 되도록 갈아 준다.
- 취향에 맞게 소금과 쿠민으로 맛을 낸다. 처음에는 약간만 넣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더 추가하자.
- 완성된 후무스를 접시에 담아 신선한 파슬리를 고명으로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뿌려 마무리한다. 파프리카 가루를 살짝 넣으면 더 진한 색을 낼 수 있다.
후무스는 훌륭한 전채 요리이다. 피타 빵에 발라 먹거나 길쭉하게 썬 생채소를 찍어 먹으면 된다.
3. 바질로 만든 가스파초
바질의 특성을 활용하여 상큼하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이 요리를 만들어 보자.
가스파초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건강하고 상큼한 요리이다. 전통적인 스페인 음식인 가스파초는 신선한 채소로 만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바질을 사용하여 한층 더 신선한 느낌을 내려고 한다. 바질은 향이 좋을 뿐 아니라, 살균 및 항염증 작용도 한다. 따라서 훌륭한 약효 성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가스파초는 주요리나 간식으로 즐기기에 훌륭하며, 완전 채식을 따르는 사람만 찾는 음식이 아니다. 식사를 거하게 할 때면 특히 좋다. 그렇지만 하루 중 언제든지 그 자체만으로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더운 여름철에 먹으면 이상적인 국물 요리이다.
재료
- 매우 잘 익은 토마토 6개
- 작은 오이 1개
- 작은 홍피망 1개
- 마늘 1쪽
- 올리브 오일 3숟갈
- 식초 2숟갈
- 맛내기용 신선한 바질
- 소금
더 읽어보기: 맛있는 채식주의자용 스무디 5가지
준비 과정
- 가스파초를 만들려면, 채소를 작게 썰어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약 1분간 갈아 주기만 하면 된다. 완성된 음식에는 덩어리가 없어야 한다.
- 그런 다음 최소 한 시간 이상 냉장고에 보관한다.
- 마지막으로 시원한 상태로 그릇에 담아낸다. 바질 잎 몇 장을 고명으로 올려 보자.
지금까지 소개한 맛있는 비건 간식을 시도해 볼 준비가 되었는가? 자기 자신을 관리하고 식단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방법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erryman, C. E., Preston, A. G., Karmally, W., Deckelbaum, R. J., & Kris-Etherton, P. M. (2011). Effects of almond consumption on the reduction of LDL-cholesterol: A discussion of potential mechanisms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Nutrition Reviews. https://doi.org/10.1111/j.1753-4887.2011.00383.x
- Dreher, M. L., & Davenport, A. J. (2013). Hass Avocado Composition and Potential Health Effects.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 https://doi.org/10.1080/10408398.2011.556759
- Sánchez Govín, E., Leal López, I. M., Fuentes Hernández, L., & Rodríguez Ferrada, C. A. (2000). Estudio farmacognóstico de Ocimum basilicum L. (albahaca blanca). Revista Cubana de Farmacia.
- Vera. (2008). Cereales, Legumbres, Leguminosas y Productos Proteínicos Vegetales. Organización de las Naciones Unidas para la Alimentaciòn y la Agricultu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