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차

· 3월 13, 2016
1-4
다양한 이유로 다이어트 차, 다이어트에 좋은 마실 것을 권한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신체의 기관이 잘 작동할 수 있게 하며, 전반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제부터 다양한 다이어트 차를 소개하려고 하는데, 가정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 하지만, 균형잡힌 식단과 적당한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차를 마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아티초크

1-2

항산화제와 천연 이뇨제 역할을 아는 아티초크는 다이어트 차 로 제일 좋은 것 중 하나이다.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또 무엇보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아티초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적당량의 섬유질도 얻을 수 있다.

아티초크 잎을 몇 장 떼어내 1리터의 물에 넣고 끓이자. 적당히 끓인 후, 이것을 규칙적으로 마시자.

녹차

녹차는 독소와 지방을 없애주는 항산화물질을 생성시킨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궤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항암 효과가 있으며,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 건강에도 좋다.

바레리안

바레리안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조절하는데 좋은 허브이다. 운동을 많이 했거나, 다이어트 중일 때 유난히 정크 푸드가 더 당기거나 하루종일 먹을 것 생각이 난다. 이때 약간의 바레리안 차를 마시면, 식욕을 달래는데 도움이 된다.

자몽

자몽차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네 조각으로 잘라 몇 분간 끓이고, 식사 전에 마시자.

사과

1-3

사과는 정화하고, 해독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독소와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시킨다. 또 변비에도 좋다.

사과 세 조각과 시나몬 가루를 물에 넣고 끓이자. 잠깐 끓이면 사과차 완성! 즐겁게 마시자.

아마씨와 알로에 베라

아마씨는 섬유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을 태운다. 그리고 이 차의 알로에 베라는 결장을 정화시키며, 독소를 배출 시킨다.

아마씨 5T를 1리터의 물에 넣고 끓인 후, 젤을 제거한 알로에를 아마씨 끓인 물과 섞자. 걸쭉해질 때 까지 섞으면 된다. 맛이 그렇게 좋지는 않을테니, 약간의 레몬을 추가로 넣어보자.

호스테일

호스테일 허브로 만든 차를 마시는 것으로 몇 치수를 줄일 수 있다. 이뇨 성분과 정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편도선염, 관절염, 방광 결석, 방광염, 우울증, 통증, 출혈, 치질, 골다공증, 류마티스, 발과 겨드랑이 땀이 너무 많이 나는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

시나몬

1-4

시나몬은 혈액 속에 당을 줄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마시면 좋은 차이다.

월계수

이 식물은 소화를 돕고, 독소를 배출 시키는데 탁월하다. 또 호흡기 감염을 방지하고, 간 질환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균에 감염 되었을 때나 화상, 궤양, 여드름이 생겼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세이지

1-5

세이지는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는 성분 뿐만 아니라,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고 복근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 세이지에는 정화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