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

홈메이드 방향제와 꽃은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데 좋다. 또한 환기를 적절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

마지막 업데이트: 17 11월, 2018

가끔은 집안 청소를 다 하고 나서도 원하는 향기가 나지 않을 수 있다. 오늘은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을 소개한다.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

1. 냄새 중화제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

요즘에는 아주 흥미로운 냄새 중화제를 구할 수 있다. 그중 한 가지 예시가 바로 베이킹 소다이다. 이 제품에는 모든 종류의 냄새를 흡수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을 집안 구석에 놓아두기만 하면 된다. 물론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도 좋은 선택이다. 숯은 강한 냄새를 중화하고 습기가 많은 곳에 매우 효과적이다. 효과를 높이려면 숯을 가끔씩 새 제품으로 바꿔줘야 한다.

2. 물과 백식초

음식 냄새를 없애려면 동일한 양의 물과 백식초를 사용해 보자.

혼합물이 담긴 그릇에 방향성 허브나 감귤류 과일 껍질을 넣는다. 그런 다음 요리를 할 때 냄새를 흡수할 수 있도록 주방에 보관해 둔다. 이는 담배 냄새 제거에도 매우 유용하고, 모든 방에 보관해둘 수 있다.

3. 홈메이드 방향제

집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게 만드는 팁 라벤더

홈메이드 방향제를 사용해 보자. 라벤더 오일이나 레몬 오일 15방울을 물이 든 스프레이 병에 넣은 다음, 잘 섞기만 하면 된다.

완성된 방향제는 집안 구석구석을 상쾌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홈메이드 방향제는 창문에 두기에도 매우 좋다. 공기의 흐름을 따라 상쾌한 향기가 돌기 때문이다.

4. 자연의 선택, 꽃

치자나무, 제라늄, 난초는 집안의 향기를 개선하고자 할 때 매우 좋은 선택이다. 자스민도 아주 좋은 향기가 난다. 이러한 꽃을 꽃병에 넣어 집안에 두면 강렬한 향기가 느껴진다. 

5. 공기 청정제

공기 청정제는 모든 냄새,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공기 청정제는 상쾌한 향기가 나도록 해주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 

  • 천연 바닐라 향을 활용해 보자. 6시간마다 필터 근처의 면솜에 바닐라액을 몇 방울 뿌리기만 하면 된다.
  • 소나무 공기 청정제도 좋은 방법이다. 소나무 가지 3개, 월계수 잎 2장, 육두구 씨앗 1개를 물에 넣어 끓이기만 하면 된다. 향이 오래 남도록 약불에서 끓이자.
  • 오렌지 공기 청정제를 만들어 보자. 오렌지를 반으로 가른 다음, 과육을 제거하고 굵은 소금을 넣으면 된다. 용기에 담아두면 기분 좋은 향이 나는 공기 청정제가 완성된다.
  • 로즈마리 공기 청정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에 로즈마리 잎과 레몬 몇 조각을 넣어 한 시간 동안 끓인다. 며칠 동안 신선한 향기가 나도록 바닐라 진액도 몇 방울 넣어보자.
  • 마른 꽃잎 공기 청정제를 만들어 보자. 장미 꽃잎, 월계수 잎, 유칼립투스, 타임, 세이지를 다진다.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뒤, 주머니에 넣는다. 향기가 사라지기 시작하면 술을 몇 방울 뿌린다.

6. 집안 환기

환기를 잊어서는 안 된다. 매일 아침마다 환기를 해 보자. 이는 중요하면서도 간단한 팁이다.

신선한 공기를 채우고 집안에 남아 있는 나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10분간 환기를 하면 된다.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신선한 공기가 충분히 들어올 수 있게 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스킨답서스의 특징과 효능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스킨답서스의 특징과 효능

이 글에서는 스킨답서스의 효능을 설명하고, 스킨답서스가 우리에게 주는 건강상 이점을 극대화하려면 이 식물을 어떻게 다루면 되는지 알려줄 것이다. 스킨답서스 화초는 독성이 강하지만 이 식물을 . 침대 옆에 놓아두면 공기를 정화해 우리의 호흡을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