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단

암 환자에게 적합한 식단은 과일과 채소로 이루어져 있어야 하며, 이들은 또한 항산화제 섭취를 늘려야 한다. 그렇다면 이 주제에 대한 과학적 연구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자.

암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단

암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모두에 의존하는 복잡한 질병이다. 식이 요법은 이 병리가 발생하는 위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동시에 환자는 화학 요법 치료가 필요하다. 따라서 암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단을 정할 때는 일련의 지침을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 예를 들어, 환자는 종양의 성장에 기여하는 음식과 물질을 기본적으로 제한해야 한다.

동시에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제품의 소비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일련의 성분은 화학 요법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이 치료의 부작용을 줄여준다.

가공식품 섭취를 중단하자

첨가물, 단당 및 트랜스 지방이 풍부한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건 암 발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영국 의학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의 한 기사는 이 관계를 설명한다.

이러한 유형의 물질은 세포 수준에서 생성되는 돌연변이의 수를 증가시킨다. 또한, 동일한 종양의 에너지 기질 역할을 하여 종양의 성장에 기여한다. 이런 이유로 암 진단을 받은 환자에게 이러한 가공 제품을 제한하는 건 기본이다.

건강한 사람의 식단에서 가공식품을 제한하는 건 예방적 특성이 있지만, 종양 환자의 경우 기대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이는 이러한 환자들이 치료에 호의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의 증가와 관련이 있다.

가공 식품 섭취를 중단하자

가공식품은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음으로 당연히 종양 환자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아니다.

더 읽어보기: 유방암 검사 방법

암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단: 항산화 식품

산화 방지제는 활성 산호 형성을 방해하는 물질로,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고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DNA 돌연변이의 위험을 줄인다. 따라서 이 물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이러한 유형의 병리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암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종양 성장을 막기 위해 항산화 제품의 섭취를 늘리는 게 중요하다.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과 같은 일부 식물 영양소는 종양의 성장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양학과 암(Nutrition and Cancer)>저널에 실린 한 기사는 이 사실을 확인해 준다.

항산화제 섭취를 늘리기 위해 환자는 식단에서 과일과 채소의 양을 늘려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특히 십자화과 채소뿐만 아니라 붉은 채소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동시에 이국적인 과일은 비타민과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그들은 세포 산화 생성물과 싸우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암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단에는 다양성이 매우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십자화과 채소 5가지

암 환자를 위한 식단 보충제

또한, 보충제 형태로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물질이 있다. 그중 하나는 상당한 항산화력을 가진 일주기 수면 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다.

이 보충제의 효과는 과학 문헌을 통해 입증되었다. 예를 들어, 이는 온코타겟(Oncotarget) 저널에 실린 한 글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이점은 오늘날 임상 수준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우수한 용량에서 발견된다. 멜라토닌과 암 예방 또는 치료에 관한 연구는 하루에 10mg 이상의 용량을 사용한다.

또한, 이 호르몬은 약리학적 치료와 관련된 부작용을 줄여준다. 따라서 수면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며 대사 건강과 관련한 지표를 개선한다.

암 환자를 위한 식단 보충제

암 환자를 위한 식단에는 항산화제가 함유된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암 환자를 위한 영양 최적화

암은 특정 환경 요인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다인성 질환이다. 따라서 환자는 이러한 병리의 발병을 예방하고 치료를 돕기 위해 식단을 최적화해야 한다.

올바른 영양소 섭취는 종양의 성장을 막고 약리학적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려면 과일과 채소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게 중요하다. 이 식품에는 항산화 능력이 높은 비타민과 식물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염증을 일으키고 돌연변이 유발성을 증가시키는 능력이 있는 모든 식품을 제한하는 게 기본이다. 예를 들어, 가공식품을 제한해야 한다. 이런 종류의 물질은 건강에 중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복잡한 질병의 발병과 관련이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iolet T., Srour B., Sellem L., Kesse Guyot E., et al., Consumption of ultra processed foods and cancer risk: results from NutriNet- Santé prospective cohort. BMJ, 2018.
  • Athreya K., Xavier MF., Antioxidants in the treatment of cancer. Nutr Cancer, 2017. 69 (8): 1099-1104.
  • Li Y., Li S., Zhou Y., Meng X., et al., Melatonin for the prevention and treatment of cancer. Oncotarget, 2017. 8 (24): 39896-39921.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