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최고의 식물
창의력을 약간만 발휘하면 욕실을 리모델링하는 동시에 욕실에 현대적이고 신선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최고의 식물을 배치하면 분위기상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이 장식 요소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은 식물의 유형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최고의 식물
다음은 욕실에 자연스러운 녹색 빛을 더해주는 몇 가지 좋은 아이디어다.
1. 대나무
이 식물은 습한 환경에서 직사광선 없이도 잘 자란다. 따라서 욕실은 키우기에 좋은 장소가 될 수 있다.
대나무는 욕실에 두기에 가장 좋은 식물 중 하나이다. 이 식물은 습기가 많고 조명이 어두운 공간에서 잘 자란다.
또한, 얇고 길어서 좁은 공간에 놓기에 완벽한 식물이다. 따라서 공간을 더 크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또 풍수에 따르면 이 식물은 좋은 에너지를 끌어온다. 대나무를 적절하게 관리하려면 정기적으로 물을 갈아주는 게 중요하다.
2. 골든포토스
골든포토스는 작고 습한 공간을 위한 또 다른 완벽한 식물이다. 아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화분이 필요 없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쉽다. 이 식물은 대부분의 용기에 넣을 수 있으며 물은 자주 갈아 주어야 한다.
골든포토스는 직사광선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빨리 시들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빛을 간접적으로 받아야 한다. 이는 훌륭한 장식 요소가 된다.
3.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욕실에 놓을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실용적인 식물 중 하나이다. 이 식물은 욕실에 “빈티지” 스타일을 주는 완벽한 방법이지만, 햇빛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도 사실이다.
이 식물은 외적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유익한 건강 특성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알로에베라 잎의 젤을 사용하여 화상을 완화하거나 헤어 마스크를 준비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식물성 오일
4. 오키드
오키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아름다운 꽃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집안 어느 곳에든 장식하기에 좋다. 그리고 욕실에 두면 더 많은 색감과 생기를 더할 수 있다.
하지만 반다스, 카틀레야, 덴드로비움 오키드와 같이 습한 공간에 가장 적합한 오키드 종류를 사는 게 중요하다.
이 식물은 더 하얗게 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돌보아야 한다. 그래서 한 번 물을 주고 다음번 물을 주기 전에 오키드를 잘 말려야 하는데, 따라서 그때까지 직사광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5. 필로덴드론
필로덴드론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습한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이 식물은 정기적으로 물을 주기만 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음으로 매우 관리하기가 쉽다. 그뿐만 아니라 필로덴드론은 풍수상 아주 좋고, 우리가 배치하는 모든 공간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흐를 수 있도록 해준다.
6. 스파티필름
이 아름다운 흰 꽃은 많은 관심이나 보살핌 없이도 아주 잘 자란다. 마찬가지로 이 꽃도 정기적으로 물을 주는 것에 대해서만 걱정하면 된다. 미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욕실에 색감과 특별함을 모두 제공해 주는 매우 아름다운 식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풍수상으로도 아주 좋다.
더 읽어보기: 식물 인테리어 아이디어 10가지
7. 베고니아
이 식물은 공간에 색채와 활력을 제공해 준다. 따라서 욕실 장식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베고니아는 욕실에 배치하기에 가장 좋은 식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이 식물이 자라기 위해 그늘과 습기를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베고니아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하고 생생한 색상으로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공간을 장식하고 그곳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완벽한 식물이 아닐 수 없다.
8. 아이비
아이비는 욕실을 장식하고 그 공간에 신선함을 주는 또 다른 훌륭한 옵션이다. 작은 녹색 잎이 있어 아이비는 손질이 매우 쉽고 직사광선을 필요하지 않으며 일주일에 두 번만 물을 주면 된다.
겨울에도 일주일에 한 번만 물을 주면 되는 아이비는 아주 아름다운 식물이며 돌보기가 아주 쉽다.
9. 아잘레아
아잘레아는 많은 사람이 다양한 환경과 공간, 특히 정원을 장식하는 데 사용하는 아름다운 식물이다. 그러나 이 식물은 자연광이 충분히 들어오면 욕실에서도 잘 자랄 수 있다. 자연광은 이 식물이 시들지 않도록 하는 데 필수적이다.
관리와 관련하여서는 특히 개화할 때 규칙적이고 충분하게 물을 주어야 하는데, 집에서 기르기에 아주 좋은 옵션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이 9가지 식물은 욕실을 포함하여 집의 다양한 공간을 장식하는 데 적합하다.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습한 환경에서도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대부분은 직사광선이 필요하지 않아 관리가 매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