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팽만에 좋은 파파야, 녹차, 그리고 알로에베라
성별과 관계없이 많은 사람은 때때로 복부 팽만을 경험한다.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간단하게 없애기는 힘들다. 그렇지만 복부 팽만에 큰 도움이 되는 특정 식품이 있다. 이 글에서는 파파야, 녹차, 알로에베라로 치유제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일주일 내로 복부 염증에 큰 개선이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계속 읽어보고 한 번 시도해보자!
복부 팽만
복부 팽만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은 많고 해결책은 그 원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먼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그렇지만 여성들의 경우에는 소화와 관련된 문제 외에도 호르몬 문제로 팽창이 생길 수 있다. 예를 들면 난소 낭종, 자궁 섬유 낭종 또는 생리 전 증후군 등이 있을 수 있다. 또 어떤 때는 임신이나 생리와도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복부 팽만에 대처할 수 있는 식품
우리는 자연적으로 복부의 팽창을 줄여주는 능력을 갖춘 세 가지 약용 식품을 찾을 수 있다. 모두 결합하면 가정 요법을 만들 수 있다. 며칠간 복용하면 눈에 띄는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물론 정서적 요인 또한 신체에 영향을 미치기에 감정과 불안을 잘 관리하고 제대로 된 식사를 해야 한다.
복부 팽만에 좋은 파파야
파파야는 소화 장애를 해결할 때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가장 중요한 효소인 파파인으로 인해 이 열대 과일은 신체가 단백질을 잘 소화해 염증과 팽창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파파야에는 변비를 예방하고 혈당치를 낮춰주는 다량의 섬유질이 들어가 있다. 말할 것도 없이 혈당과 관련된 문제는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만들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기 : 매일 파파야 한 조각을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복부 팽만에 좋은 녹차
녹차는 놀라운 건강상 이점을 지닌 아주 오래된 약용 음료이다. 먼 옛날부터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활력을 매우 선사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식품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살을 보다 더 쉽게 빼기 위해 거의 매일 녹차를 마신다.
그리고 녹차는 팽창에도 훌륭한 것으로 나타났다. 첫째로, 녹차의 플라보노이드(일종의 항산화제)가 천연 항염증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둘째로,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녹차로 복부 지방을 없애는 법 3가지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잎에서 발견되는 젤은 매우 다양하게 쓰이고 미적인 용도나 건강 치료제로도 유용하다. 이 식물은 항염증제와 소독제의 역할을 하며 광화 및 재생 작용을 한다.
젤을 직접 추출하거나 상점에서 따로 구매할 수 있다. 완하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장에 자극이 될 수 있다.
파파야, 녹차, 알로에베라로 만든 가정 요법
재료
- 파파야 1조각
- 녹차 1작은술(4g)
- 알로에 베라 즙 1/4컵(50mL)
- 꿀 1큰술(25g)
- 물 1컵(200mL)
원한다면 장내 기생충을 죽이는 데 도움이 되는 파파야 씨도 함께 넣어도 된다. 레시피마다 씨앗을 5알씩 더해보자.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 가장 먼저 거의 끓는 물에 잎이나 티백을 넣어 녹차를 만든다. 물이 끓기 전에 불을 미리 꺼두자.
- 5분간 우려낸 뒤 필요하다면 차를 걸러낸다. 완성된 차는 따로 보관해두자.
- 믹서기에 파파야와 알로에베라즙을 넣고 갈아준다. 녹차가 조금 식으면 믹서기 혼합물에 첨가한다.
- 꿀로 단맛을 낸다.
- 미지근하거나 살짝 시원한 상태로 마시면 된다. 그렇지만 너무 차가운 상태로는 마시면 안 된다.
어떻게 마셔야 할까?
- 팽창을 줄이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스무디를 마신다.
- 한꺼번에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 배가 고프면 스무디를 마시고 30분이 지나서 아침을 먹으면 된다.
- 낮에는 식간에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자.
- 스무디를 복부 팽만에 대한 치료법으로 사용하려면 7일간 쭉 마셔야 한다. 2주간 마신 뒤에 휴식기를 가져도 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ravind, G., Bhowmik, D., Duraivel, S., Harish, G., Jhkl, & Vbnm. (2013). Traditional and Medicinal Uses of Carica papaya. Journal of Medicinal Plants Studies. https://www.plantsjournal.com/
- Pérez, E. J. A., García-Galbis, M. R., Albert Pérez, E. J., & Reig García-Galbis, M. (2015). Efectos Del Té Verde En El Estado Nutricional Del Ejercicio Físico; Revisión Sistemática. Nutrición Hospitalaria. http://www.nutricionhospitalaria.com/pdf/9306.pdf
- Franco Quino, C. I. (2016). Efecto regenerador óseo del extracto acuoso liofilizado de hojas de “aloe vera” (sábila) sobre la osteotomía mandibular inducida en cobayo. Repositorio de Tesis – UNMSM. https://cybertesis.unmsm.edu.pe/handle/20.500.12672/4840
- Reygaert W.C. (2017). An Update on the Health Benefits of Green Tea. 2017:9-12. https://www.mdpi.com/2306-57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