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천연 차

어느 날 아침 평소처럼 일어나 옷을 입었는데 청바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갑자기 체중이 늘어난 걸까? 체액 저류 때문일 수 있다. 이는 신체의 불균형으로 때때로 다리, 발목, 복부에 체중이 증가하고 팽창할 수 있다.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천연 차

이 글에서는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천연 차 몇 가지를 소개한다.

이런 일이 일어난 적이 있는가? 어느 날 아침 평소처럼 옷을 입는데, 바지의 단추를 잠글 수조차 없다. 이는 체중 증가 및 다리, 발목, 복부의 부종을 종종 일으킬 수 있는 체내 불균형인 체액 저류 때문일 수 있다. 좋은 소식은 다음의 차 레시피로 이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천연 차

체액 저류는 무겁고 불편한 느낌을 일으킨다. 몸이 부은 듯한 느낌이 들며, 더 나쁜 것은 거울을 봤을 때 살이 찐 듯 보인다는 사실이다. 이런 효과는 대체로 호르몬 변화(예를 들어 생리 전 증후군) 및 정적인 생활의 부작용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특정 질병, 심장 및 간 질환, 고혈압, 스트레스 및 약물 복용이 부작용 때문일 수도 있다.

1. 볼도 차

볼도 차

볼도(Boldo) 잎으로 만든 차를 하루에 2번 마시면 체액 저류를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 볼도 잎에 함유된 이소퀴놀린 및 퀴놀리지딘과 같은 알칼리 성분 덕분인데, 이러한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볼도 잎 6장을 찢어서 끓는 물 1컵에 넣기만 하면 이 차를 만들 수 있다. 5분간 우린 후 아침 식사로 조금을 마시고 식사를 한 후 나머지를 마시면 된다.

더 읽어보기: 비뇨기 질환 퇴치에 효과적인 볼도

2. 민들레차

민들레차

민들레는 해독에 아주 좋은 식물이며, 민들레 꽃은 차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기 유용하다. 이 식물은 몸에서 과다 지질을 제거하고, 신장 기능을 촉진하며, 혈액을 깨끗하게 한다. 아주 놀라운 식물이 아닐 수 없다.

민들레차 2잔은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잔은 아침 식사로, 한 잔은 오후 중에 마시면 된다. 끓는 물에 잎이나 꽃 몇 장을 넣고 물만 걸러내 천천히 마신다.

3. 녹차

녹차

녹차는 또 다른 해독 음료이며, 소변의 생성을 촉진한다. 이 차는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염증을 완화하고 저류된 체액을 제거한다. 아주 이로우며 하루에 3잔까지 마실 수 있다. 게다가 녹차는 구하기도 아주 쉽다. 설탕 대신 꿀을 넣어 더 건강하게 마셔보자.

4. 쇠뜨기 차

쇠뜨기 차

쇠뜨기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것은 천연식품 판매장이나 약국에서도 구할 수 있다. 이 식물은 무기질, 특히 이산화규소,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좋은 이뇨제 및 해독제 역할을 하는 것에 더해, 쇠뜨기는 무기질을 저장하며 천연 수렴제 및 설사약 역할을 한다. 이 모든 효능을 어떻게 이용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상적으로는 쇠뜨기 차를 하루에 2잔 마시면 되는데, 끓는 물 한 컵에 쇠뜨기 1작은술을 넣기만 하면 된다. 감초나 박하 향을 약간 섞으면 풍미를 추가할 수 있다. 마시기 전 5분간 차를 우리고, 꾸준히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더 읽어보기:쇠뜨기의 효능

5. 자작나무잎 차

자작나무잎 차

자작나무의 잎으로 만든 이 차는 아주 좋은 이뇨작용을 하며 몸이 무거운 느낌과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소르빈산칼륨이 풍부하다. 시도해 보고 싶지 않은가? 단지 허브 판매장에서 자작나무 잎을 사기만 하면 된다.

이 식물의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 있으며,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잎 차는 하루에 1∼2컵을 마시면 된다. 끓는 물 한 1컵에 잎을 1작은술 넣은 다음 5분간 우린다. 한 잔을 아침에 마시고, 오후에 한 잔을 더 마신다.

기분이 더 좋아지고,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맛까지 좋다.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 보자.

체액 저류 방지를 위한 일반적인 권고사항

체액 저류 방지를 위한 일반적인 권고사항

체액 저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저염 식단을 따라야 한다. 요리할 때 소금의 사용량을 제한하거나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허브, 식초, 레몬, 마늘, 양파 등으로 간을 하면 된다.

물은 하루에 최소 2리터를 마신다. 하지만 맹물이 마시기 힘들다면, 레몬즙을 약간 넣어서 맛을 더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매일 운동을 최소 한 시간 동안 조금씩 하는 것을 잊지 말자.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말이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