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를 튼튼하고 탄력 있게 가꿔 보자

08 12월, 2018
엉덩이 피부 또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이다. 엉덩이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틈틈이 관리를 해야 한다.

엉덩이를 튼튼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은 헬스장이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엉덩이에 탄력을 선사하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보자!

마사지

엉덩이에 탄력을 선사하고 싶다면 마사지를 해 보자. 어깨 근육과 마찬가지로 둔근 또한 스트레스로 긴장을 받은 상태일 수 있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마사지를 하는 것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좋은 방법이다.

마사지를 하다가 불편함이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강도를 줄였다가 서서히 늘려 보자. 이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은 근육이 뭉쳤다는 신호이다.

운동을 하기 전에 약 10분 동안 엉덩이 마사지를 해 보자.

참고 글 : 매일 티스푼으로 하는 10분 마사지

엉덩이를 튼튼하고 탄력 있게 가꿔 보자

모양을 잡아 주는 운동

아름다운 엉덩이를 가꾸기 위해 다음과 같은 운동을 포함하여 루틴을 짜는 것을 추천한다.

스쿼트

  •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린 뒤 의자에 앉으려고 하는 것처럼 자세를 낮춘다.
  • 등은 항상 곧게 편 상태로 유지해야 하고, 무릎의 위치는 발가락보다 앞으로 넘어가면 안 된다.
  • 무릎을 구부릴 때 팔을 앞으로 쭉 뻗어 준다.

참고 글 : 여러 가지 스쿼트

엎드려서 하는 운동

  • 무릎이 다치지 않도록 매트나 쿠션이 있는 곳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다.
  • 등을 곧게 편 다음 복부 근육을 수축해서 안정적인 자세를 취한다. 이 자세가 불편하다면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시작해 보자.
  • 한쪽 다리를 쭉 편 다음 위아래로 움직인다. 반대편 다리도 반복한다.

브리지 운동

  •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발바닥이 땅에 닿을 수 있도록 무릎을 구부린다. 이때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 천천히 복부 근육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서 몸을 들어올린다. 가능한 한 높게 올린 뒤 천천히 내린다.

엉덩이에 힘을 주는 습관

  • 엘리베이터에 있을 때나 줄을 서서 기다릴 때 엉덩이 근육을 수축해 보자.
  • 5초간 근육을 수축한 다음 힘을 뺀다. 이 동작은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다.

탄력을 선사하는 방법

이 방법은 엉덩이 피부결을 개선하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며 탄력을 선사한다. 

이 방법을 시도하려면 고무 안감이 있는 둥근 컵이나 부항 컵이 있어야 한다. 부항 컵은 침술 제품을 판매하는 동양 의학 용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사지 오일도 필요하다. 아몬드 오일, 올리브 오일 또는 참기름과 같은 제품을 추천한다.

오일이나 수분 크림을 엉덩이에 도포한 뒤 컵으로 원을 그리며 5분간 마사지를 한다. 반대쪽 엉덩이도 똑같은 방법으로 마사지를 한다.

각질 제거 및 보습

엉덩이 피부 또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이다. 엉덩이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틈틈이 관리를 해야 한다. 10일에 한 번씩 각질 제거를 해 보자. 샤워를 할 때 1분간 굵은 소금으로 마사지를 하면 된다. 탄력을 촉진하기 위해 차가운 물로 씻어 내는 것을 추천한다.

보습의 경우에는 천연 제품 또는 유기농 재료로 만든 로션을 사용해 보자. 코코넛 오일로 만든 수분 크림은 훌륭한 대체품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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