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복부 지방과 체액저류를 줄이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복부 지방을 평생 가져본 적 없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특히 여성이라면 복부 지방은 평생의 고민거리 중 하나일 것이다. 여성의 신체 특성상 신진대사가 배에 지방이 쌓이게 하고, 체액도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복부로 몰리는 탓이 크다.
복부 지방과 체액저류를 위한 특효약
복부 지방과 체액저류를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을까? 이 방법은 말 그대로 일거양득이다.
오늘 이 글에서 소개할 방법이 기적은 아니라는 점을 먼저 말하고 싶다. 간단하고도 자연주의적인 이 요법은 우리가 매일 먹어도 될 정도로 건강한 음료이다.
가끔은 우리에게 최선의 결과를 가져다주는 제일 기본적인 요법은 특히 약초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떤 약초일까? 아래의 리스트를 살펴보자.
- 민들레: 민들레는 지방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약초 중 하나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가 체중 감량에 제일 좋다고 하며, 이것은 약재상이나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민들레는 신장과 간의 독소 제거 효과가 엄청날뿐더러 장기의 정화와 소변 생성도 촉진한다. 또한, 복부의 부종을 제거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무엇보다도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 다진 신선한 생강: 아마 여러분은 지방과 부종 제거, 우리 몸의 순환 시스템 정화 등 생강의 여러 효능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마스트리흐트 대학교(University of Maastricht)의 연구진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지방을 태우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생강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 계피: 계피가 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알고 있는가? 여러 음식과 음료수에 잘 어울리는 향과 맛에 더불어, 계피는 혈당 수치를 줄여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기도 한다. 또한, 계피는 체온을 높여 여러 화학 반응을 일으켜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인다. 그러는 와중에 우리의 몸은 잉여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는 것이다.
- 민트: 여러분은 민트의 맛을 즐기는가? 민트에는 지방 제거, 위의 작용과 소화 촉진, 지방 연소 작용 유화에 좋은 여러 의학적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그뿐인가? 쓸개의 기능도 강화해서 담즙 생성을 증가시킨다.
더 읽어보기: 피를 해독해 주는 5가지 약초들
1. 복부 지방을 줄이는 특효약을 어떻게 만들까?
아래의 재료를 준비하자.
- 민들레 뿌리 1숟갈
- 신선한 다진 생강 1스푼
- 시나몬 스틱 개
- 민트 잎 5개
- 물 반 컵
- 꿀 2숟갈
2. 특효약을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
정말 쉽다. 이 특효약을 하루에 걸쳐 3번, 일주일에 3일간 마시면 된다.
처음 마실 때는 아침 공복 상태여야 한다. 특효약은 실내 온도에 맞추는 것이 좋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시피, 재료들은 구하기도 쉽고 비싸지도 않다. 민들레는 뿌리를 사용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다.
두 번째로 마실 때는 점심 식사 후가 좋다. 그래야 소화에 도움이 되고 몸을 더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마시는 시간은 잠자리에 들 때이다. 특효약을 실내 온도에 맞춰서 마시는 것 기억하자. 또한, 꿀과 민트, 생강의 조합은 편안한 숙면을 불러올 것이다. 이 특효약은 지방 제거에도 좋고, 소화에도 아주 효과적인 차이다.
특효약을 만들려면, 물 반 컵과 이 모든 재료를 함께 끓여야 한다. 혼합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10분간 우려내자. 그다음 유리병에 넣고 실내 온도가 될 때까지 식히자.
더 읽어보기: 복부팽창을 위한 홈메이트 특효약
앞서 말했듯이, 이 차를 하루에 세 번, 일주일에 3일은 마시는 것이 좋다.
모두 알다시피, 이 특효약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 또한, 매일 신체 활동을 하는 것도 잊지 말자. 하루에 30분 정도만 걸어도 더 빠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를 한다면 지루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