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마지막 업데이트: 13 10월, 2018

아보카도의 효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어 인기가 많다. 하지만 한 번에 전부 다 먹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흔히 남은 것을 버리게 된다.

아보카도 산화를 막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통해 신선한 상태로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을 것이다. 잘 보관해두면 남은 것을 버리지 않아도 된다.

씨를 남겨둔다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반으로 잘라 씨가 없는 부분을 바로 먹고 씨가 붙어있는 부분만 보관하는 것이다.

이때는 가 붙어있는 부분만 산화를 방지할 수 있다. 공기가 닿는 부분에는 금방 신선함이 사라진다. 아니면 씨를 대신할 것을 찾아서 대신 사용해도 좋다. 그렇지만 이 경우, 남은 아보카도를 다 커버할 만한 크기를 사용해야 한다.

양파 사용하기

  • 적양파를 4등분으로 잘라 그릇 아래에 깔아두자.
  • 그런 다음 아보카도 남은 것을 양파 위에 올려둔다.
  • 씨가 위 쪽으로 향하게 두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양파 성분은 아보카도의 녹색과 신선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양파와 닿은 부분은 껍질이라 맛에도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물론 나중에 이 양파는 다른 요리에 사용하면 된다.

올리브오일 사용하기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올리브오일은 향이나 맛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은 채 아보카도를 신선하게 유지시켜준다.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된다. 올리브오일이 아보카도가 공기와 닿아 산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레몬즙 사용하기

또 다른 방법은 레몬즙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미 잘 알고 있듯이, 레몬은 아보카도와 잘 어울리는 과일이다. 게다가 레몬의 구연산은 아보카도의 산화를 늦춰준다. 사용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아보카도에 레몬즙을 뿌려두기만 하면 된다.

아보카도 씨가 없다면 과육 위에 레몬 조각을 올려두자. 어떤 방법이든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2-4일간, 39도의 온도에서 신선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찬물 사용하기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이는 매우 흔한 방법으로 가정이나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한다. 아보카도를 차가운 물에 담가 산소와의 접촉을 막는 것이다. 남은 아보카도를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할 경우에만 이 방법을 추천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찬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안 좋을까?

비닐로 싸두기

비닐봉지나 을 사용해도 아보카도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아보카도를 비닐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표면이 검게 변해도 이 부분만 살짝 잘라내면 그 아래쪽은 연둣빛 신선한 상태일 것이다.

아보카도 으깨기

아보카도의 산화를 막아 오래 보관하는 팁

남은 아보카도를 버리고 싶지 않다면 과카몰리를 만드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보카도를 으깨 라임 즙 1숟갈을 첨가한다.

라임 즙의 산 성분이 아보카도가 산성화되고 색이 변하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으깬 것을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거나 비닐로 잘 감싸두면 더 좋다. 비닐 랩이나 용기 뚜껑은 아보카도 표면에 산소가 닿는 것을 막아 산화를 예방해준다. 나중에 아보카도 으깬 것으로 과카몰리를 만들거나 샐러드를 만들면 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체중 감소와 근육 증가에 좋은 아보카도 스무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체중 감소와 근육 증가에 좋은 아보카도 스무디

허기에 시달리지 않으면서 체중을 줄이고 쉽게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아보카도 스무디 음료를 마셔보자. 아보카도 스무디는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은 물론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하다.지금부터 아보카도 스무디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