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에 따르면, 두 곳의 스페인 병원에서 100% 스페인 기술의 암 치료제를 실험하고 있다고 한다. 기대를 모으는 새로운 암 치료제는 예후가 안 좋은 종양을 가진 환자 중 최대 24명를 대상으로 실험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로운 치료법에 대해 실험 할 예정이다.
더 읽어보기: 폐암 환자를 위한 희소식
새로운 암 치료제 연구의 첫 번째 단계
현재 기대를 모으는 새로운 암 세포 치료제 연구는 그레고리 마라논(Gregorio Maranon) 병원 및 나발라 의과 대학 (Navarra Clinical)에서 시행 될 예정이다.
해당 암 연구의 첫 번째 단계에서 다른 치료법에는 반응을 일으키지 않았던 종양을 가진 암 환자 5명을 대상으로 약물 치료 (BO-112)를 시작했다.
임상 연구의 첫 번째 단계에 참석한 5명의 환자 역시 실험에 참여하기로 한 12~24명에 포함된 환자다.
더 읽어보기 : 쿠바에서 개발한 암 백신
기대를 모으는 스페인발 새로운 암 치료제
새로운 암 치료제는 스페인 국립 암 연구 센터 (CNIO) 에서 만들어지기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스페인 국립 암 연구 센터 마드리드 및 팜플로나 연구소에서 각각 개발중이다.
새로운 암 치료제는 스페인에서 연구 및 개발된 치료제로 현재는 스페인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머지않아 세계적으로 통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간 계획을 고려할 때, 연구의 첫 번째 결과는 6월 중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6월 미국 암 협회 학회에서 연구진들은 종양 연구의 주요 성과를 발표할 것이다. 이론상으로는 새로운 암 치료제는 3~4년 내에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면역 요법
면역 요법은 암 치료법에 있어서 대변혁을 가져온 치료 과정이다.
기존의 화학 요법이 종양 세포와 직접적으로 맞서 싸우는 데 주목했다면, 면역 요법은 신체의 고유한 방어 체제를 사용하여 암을 공격한다.
이 때, 면역 체계는 단지 자극을 넘어 악성 세포를 확인하는 방법을 동시에 습득한다.
적절한 훈련을 거치면 몸속 천연 방어 체계는 종양을 다룰 수 있다. 면역 요법은 부작용 없이 종양을 작게 만든다. 결국 건강한 조직의 추가 손상을 줄이는 것이다.
면역 요법이 만든 혁신은 흑색종 및 폐암을 포함해 종양을 가진 환자들의 전망을 점차 밝힌다.
새로운 치료제의 효과 범위
면역 요법 약물은 이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될 스페인발 새로운 면역 요법 약물 역시 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애시당초 새로운 치료제는 유방, 폐, 난소, 간 및 내분비계, 그리고 흑색종, 육종 등의 고형 종양 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현재까지의 전이가 되는 흑색종 등 감지 할 수 있고 접근이 가능한 종양 환자를 연구 대상으로 선택했다.
연구진은 초음파로 확인한 종양에 주사 요법을 통해 약물을 종양에 직접 투입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의사는 국소적으로 퍼진 종양에 약물을 각각 투입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새로운 약물에 대한 세부 정보
스페인에서 개발한 새로운 암 치료제는 기존의 치료법으로는 암을 극복하지 못한 환자에게 적용할 거시다. 새로운 치료법에는 면역 요법 외에 또 다른 것들이 포함된다.
첫째, 그들은 새로운 약물 치료의 효과를 입증해야만 한다. 그런 후에야, 심지어 수술 전이라도, 병의 초기 단계에서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약품의 선 이름인 BO-112는 아직 실험 단계에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약물에 대해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BO-112는 암 치료를 위한 두가지 촉망되는 접근법인 면역 요법과 자식 작용을 결합한 최초의 약물이다. 이것은 2016년 노벨 의학상 수상자인 일본인 과학자 요시노리 오수미로부터 얻은 메커니즘이다.
그러나, 스페인 약물을 단독으로 섭취 할 필요는 없다. 앞으로, 그들은 다른 면역 요법과 병행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임상 실험에서 이러한 옵션들을 테스트 하고 있는 중이다.
추천 기사 : 겨드랑이 해독으로 유방암 예방하기
공공 및 민간 의료의 협력
새로운 암 치료제 연구는 공공 의료와 민간 의료간 협력이 어떠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 보여주는 훌륭한 예시다.
2010년도, 국립 중앙 치료 센터 (CNIO) 에서 신흥 스페인 기업에게 약물 라이센스를 제공했다. 이것은 바이온테크(Bioncotech)를 만들어낸 소규모의 생명 공학 기업이었다.
이 연구는 바이온테크의 흑색종 연구팀의 책임자인 마리콜 쇤가스(Maricol Soengas)가 전두지휘 하였다.
마리콜 쇤가스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대개 과학자들은 실험실의 결과가 환자에게 직접 도달하는 결과를 볼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이러한 임상 연구는 바이온테크의 환상적인 팀이 이끄는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이 협력한 결과이다. 국립 종양 연구 센터 소속 연구진은 암 치료 분야에 큰 진보를 이룬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종양학 컨퍼런스인 미국 임상 종양 협회의 학회 (ASCO) 에서 이러한 임상 시험의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이 학회는 시카고에서 7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http://steptohealth.co.kr/7-facts-you-didnt-know-about-skin-cancer/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nel, A., Martínez-Lostao, L., & Pardo, J. (2015). Second meeting of the Spanish Immunotherapy Group GEIT (Grupo Español de Inmunoterapia), January 16, 2015, in Zaragoza, Sp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