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9가지 이유

· 9월 14, 2017
뜨개질은 손의 유동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며 마음을 집중하여 다른 모든 것들을 잊어버리도록 만든다. 그래서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 

뜨개질은 매우 인기있는 취미이다. 일부 사람들은 뜨개질이 나이 든 여성들의 취미라고 여기는 반면에, 오늘날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마음 건강을 위하여 뜨개질을 한다. 뜨개질은 인지 기능을 강화시키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유용하다.

심지어는 뜨개질 치료법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다!

실제로 뜨개질은 시작하기 쉬우며,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  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더 알고 싶다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더 읽어보기: 손을 이용한 활동이 뇌에 좋은 이유

1.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9가지 이유

뜨개질은 특히 우울한 기간 동안 긴장 완화와 행복의 느낌을 증가시켜주는 손을 이용한 활동이다. 뜨개질 같은 활동에 집중하면 우울증과 동반하는 불안 및 다른 부정적인 증상을 줄일 수 있다. 

뜨개질을 하는 동안, 마음을 슬프게 만드는 생각들을 멈출 수 있다. 

2. 뇌를 보호한다

어린 나이부터 뜨개질이나 다른 유사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뇌를 운동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추후 인지 능력이 저하될 위험이 더 줄어든다.  이러한 유형의 활동은 뇌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의 생성을 줄이며, 기억력을 개선시킨다.

심지어 뜨개질은 유동성 및 집중력을 개선시키는 데 역시 도움이 된다.

3. 시력을 단련한다

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9가지 이유

안구 건강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운동이 존재하지만, 뜨개질은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활동이다. 눈을 좌우로 움직이는 움직임은 시력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자연적으로 안구를 윤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활동은 시력을 유지하며, 백내장 및 시력 감퇴와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춰준다. 

4. 만성 통증에 도움이 된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증은 일상적인 습관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두뇌는 손을 이용한 활동에 집중한다. 이러한 오락은 통증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손을 움직이는 운동은 혈액 순환을 유도하며, 통증 완화의 핵심인 염증을 줄이는 데도 좋다.

5. 행복감을 증가시킨다

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9가지 이유

정기적으로 뜨개질을 하는 사람들은 걱정이 덜하는 대신에 행복을 느끼는 경향이 있다. 이 활동을 하는 동안, 당신의 두뇌는 정신 건강을 장려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분비한다. 

6. 스트레스를 조절한다

처음에는 어렵게 보일 지 몰라도, 뜨개질은 스트레스 또는 불안감을 느낄 때, 감정들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뜨개질의 기술과 집중력은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한다.  그리고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마음을 비울수 있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7. 창의성이 증가한다

뜨개질을 해야 하는 이유

뜨개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뜨개질이나 그들의 삶의 다른 부분에서 모든 유형의 프로젝트의 문을 열어주는 상상력 및 창의성을 개선시키는 경향이 있다. 

8, 조정력을 개선한다

하나의 바늘로 실을 옮기고, 또 다른 바늘에 옮기는 것은 대뇌 조정력을 개선시키는 데 놀랍도록 좋다. 복잡한 뜨개질을 하면 정신력, 속도 및 집중력이 개선될 것이다.

또한 뜨개질은 운동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권장되는 활동 중 하나이다.

더 읽어보기: 손목 터널 증후군을 완화하기 위한 7가지 방법

9.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뜨개질을 해야 하는 이유

시간을 보내기 훌륭한 방법인 뜨개질은 목표 달성을 의미하는 도전이기도 하다.  그 작업을 끝내는 것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자신만의 개인 목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려운 부분을 거쳐 아름다운 옷을 완성하게 되면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되고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보다시피, 뜨개질은 단지 할머니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놀라운 치료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