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걱정을 줄여주는 건강 스무디
계절이 변할 때, 특히 가을과 봄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탈모를 경험한다.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하면 탈모 걱정을 하면서 탈모 및 두피 건강에 좋은 식품을 찾게 된다.
하지만 우리 신체 및 모발 성장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면 탈모 증상이 좀 줄어든다.
그래서 오늘 이 글에서는 탈모에 좋은 건강 스무디를 소개하고자 한다.
탈모 걱정을 물리치는 관리 방법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내분비 장애 및 영양소 결핍 등이다.
호르몬 장애 및 비타민과 미네랄의 결핍은 올바른 식품을 챙겨 먹으면 회복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무디 속에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함유된 식품이 들어간다.
스무디는 여러가지 재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탈모를 미리 예방하고,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일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무디를 마셔도 된다.
더 읽어보기 : 탈모에 관한 7가지 미신
탈모 걱정을 줄여주는 건강 스무디 재료
탈모 걱정을 줄여주는 스무디 속 주재료는 다음과 같다.
비타민이 풍부한 시금치
모든 녹색 잎 채소는 머리 카락의 수분 유지와 관련된 비타민 A 및 C 를 제공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건강에 매우 좋다.
또한, 잎이 많은 채소는 풍부한 양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철분을 제공해준다. 철분 결핍은 탈모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 건강에 좋은 딸기
딸기는 엽산, 비타민 B6 및 B7이 풍부하고 모발에 필수적인 미네랄인 규소가 풍부하다.
이러한 영양소는 비듬 및 기타 두피 문제를 해결하면서, 부드럽고 윤기나는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된다.
탈모 걱정을 없애는 귀리
모든 곡물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을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할 식품이다.
귀리에는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며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건강한 모발을 위한 오렌지
다른 감귤류과 과일과 마찬가지로, 오렌지도 건강한 모발에 필수적인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 과일은 또한 강하고 부드러운 머리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 걱정을 줄이는 호두
견과류는 좋은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이 풍부하다. 호두는 모발이 잘 끊어지지 않게 해주며, 탈모에도 좋다. 모발이 얇고 잘 끊어지는 사람들은 꼭 호두를 챙겨 먹도록 하자.
수분이 풍부한 아마씨 오일
아마씨에서 추출한 오일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모낭에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며 수분을 유지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건조한 모발이나 끝이 갈라진 모발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아마씨 오일은 필수적인 재료이다.
탈모를 예방하는 맥주 효모
맥주 효모는 이상적인 모발, 피부, 및 손톱의 보충제이며 많은 사람들은 효모의 높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으로 탈모를 예방한다.
더 읽어보기 : 맥주 효모로 탈모를 예방하는 2가지 방법
호르몬을 조절하는 마카
페루에서 처음 발견된 이 뿌리 채소는, 우리에게 많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특히 많은 양의 철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발에 매우 좋다.
또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훌륭한 호르몬 조절제이다. 특히,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탈모에 좋은 건강 스무디 레시피
먼저 다음의 재료를 준비하자.
- 부드러운 시금치 한줌
- 익은 딸기 5개 (가능하다면, 유기농)
- 귀리 플레이크 한 스푼 가득 (10 g)
- 방금 짠 신선한 오렌지 주스 한 잔(200 ml)
- 아마씨 오일 1 T (15 g)
- 무염 생 견과류 4개
- 맥주 효모 1 T (10 g)
- 마카 파우더 1 T (5 g)
탈모에 좋은 건강 스무디 만드는 방법
- 먼저 오렌지 즙을 짠다.
- 오렌지 즙과 다른 재료를 믹서기에 넣는다. 덩어리 없이 크림같은 질감이 완성 될 때까지, 1분 이상 갈아준다.
- 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스무디를 마시는 것이 좋다.
- 만들어서 바로 먹는게 좋다. 그래야 모든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