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오렌지 껍질의 8가지 약용 특성

오렌지 껍질을 그냥 버리지 말자! 오렌지 껍질에는 꽤 쓸만한 효능이 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이 글에서 알아보자. 
우리가 몰랐던 오렌지 껍질의 8가지 약용 특성

마지막 업데이트: 13 11월, 2018

이번 글에서는 우리에게 이로운 오렌지 껍질의 약용 특성 8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오렌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이 오렌지 껍질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오렌지 껍질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분의 공급원이다. 

대부분 거의 본능적으로 오렌지 껍질을 쓰레기통에 버린다. 그러나 껍질에는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성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으며, 여러 질병의 발병도 예방할 수 있다.

껍질의 향이 과육이나 과즙만큼 맛있지는 않지만, 껍질에 함유된 활성 성분은 우리의 식단에 오렌지 껍질을 추가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된다.

또한, 약간의 쓴맛이 나기는 하지만, 기존의 조리법에 이국적이며 싱그러운 맛을 낼 수 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

오렌지 껍질의 8가지 약용 특성

1. 고콜레스테롤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고콜레스테롤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오렌지 껍질에는 식물 화학 물질 및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제어되지 않는 콜레스테롤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자연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는 동맥을 정화하고 폐색 및 혈전을 유발하는 플라크의 형성을 예방한다.

동시에 심혈관계 건강에도 유익하다. 고혈압,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2. 속 쓰림과 맞서 싸운다

오렌지 껍질의 활성 화합물은 알칼리성 효과가 있어서 위산을 감소시켜준다. 

스무디 또는 차의 형태로 섭취하면 소화기의 pH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소화 장애를 앓고 있는 경우에는 너무 과도한 양의 산 생성을 감소시켜준다.

심각하고 반복되는 속 쓰림 증상이 있다면, 하루에 한 번씩 20일 동안 오렌지 껍질을 달여서 마셔야 한다. 

3. 소화 문제를 완화해준다

소화 문제를 완화해준다

오렌지 껍질 100g당 10.6g의 섬유질이 포함된 것으로 추정된다. 섬유질은 소화계 건강을 돕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정기적으로 오렌지 껍질을 섭취한다면 배변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동시에 대장에 축적된 불순물을 제거하기 쉽다.

과민 대장 증후군, 설사 및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최고의 천연 치료법 중 하나이다.

이와 더불어서 진정 효과도 있고 장을 보호하는 미생물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4. 항균성이 있다

껍질의 천연 추출물은 다량의 페놀 및 항산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오렌지 껍질에는 항균 특성도 있다. 

신체 내부 및 외부 모두 대장균  또는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니스를 포함하는 유해한 병균체와 맞서 싸울 수 있다. 

5. 호흡기 질환을 예방 및 퇴치할 수 있다

호흡기 질환을 예방 및 퇴치할 수 있다

오렌지 껍질에는 오렌지 주스보다 10배 이상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렌지 껍질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의 하나다.

이러한 항산화 영양소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증식을 지연시킨다. 또한, 신체의 방어 체계를 강화하며 다음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준다.

  • 기관지염
  • 감기
  • 독감
  • 알레르기
  • 천식
  • 폐암

6. 치아 건강을 개선한다

오렌지 껍질을 씹으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 입 냄새가 상쾌해진다.
  • 박테리아를 조절할 수 있다.
  • 치아의 누런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오렌지 껍질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은 세균성 플라크의 해로운 영향 및 이와 연관된 감염에 대한 보호 장벽이 된다. 

치아가 민감한 환자들에게는 오렌지 껍질을 씹는 것이 권장된다. 껍질을 치아에 적용하면 민감한 증상이 감소 될 것이다.

오렌지 껍질을 갈아서 반죽의 형태로 만들거나, 치아에 직접 문지를 수 있다. 

7.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오렌지 껍질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해독 특성을 보이고 있다.

차의 형태로 섭취하거나 다른 레시피에 더해준다면 신체 정화 과정을 촉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포만감이 오래 지속 되어 과식을 하지 않도록 막아줄 것이다.

8. 피부 결이 개선된다

외부적으로도 흥미로운 효과가 존재한다. 우리는 오렌지 껍질이 선물하는 건강 및 미적 혜택을 즐길 수도 있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조기 노화로 인한 반점 및 기타 피부 결점의 출현을 감소시켜준다.

오렌지 껍질의 추출물은 작은 결점들을 제거하고 가리는 데 도움이 된다. 태양에 노출된 피부, 화상, 그리고 독소로 인해 발생한 결점들이 포함된다.

오렌지 껍질 달인 물은 천연 화장수 역할을 한다. 그것은 모공을 깊숙이 청소하여 블랙헤드, 여드름 및 뾰루지의 형성을 방지해준다. 

보다시피 대개 우리가 무심결에 쓰레기통에 버리는 오렌지 껍질은 우리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갈아서 섭취하거나, 차의 형태로 마시거나, 다양한 레시피에 첨가해 오렌지의 이국적인 맛을 즐겨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