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맥주는 우리의 심장과 신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킨다. 적당히 마실 때 그렇다는 뜻이다.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마지막 업데이트: 02 1월, 2019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을 소개하기 전에 극단적으로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은 몸에 나쁘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 정도의 음주는 몸에 좋을 수 있다. 저녁에 마시는 와인 한 잔 정도는 심장 건강에 좋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맥주는 어떨까? 이 글에서는 맥주를 적당하게 섭취할 때의 이점 몇 가지를 소개한다.

맥주는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알코올 음료는 천연 주스나 물처럼 건강하지 않다. 하지만 몇 가지 좋은 점도 있다.

맥주는 알코올 함량이 낮긴 하지만 많이 마시면 취한다. 파티나 모임 같은데서 심하게 취하는 것은 당연히 바람직하지 않다. 그렇다고 해도 맥주는 우리의 적이 아니다. 심지어 맥주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분으로 권장되기도 한다! 

맥주의 성분은 다음과 같다.

이것은 오직 맥주에서만 찾을 수 있고, 식욕을 자극하는 씁쓸한 맛을 가지고 있다.

맥아

맥아는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 그리고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물은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 빠지지 않는 성분이다. 맥주는 물이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다. 맥주는 저칼로리이며, 매일 필요한 칼륨과 인을 충족시켜 준다.

무알코올 맥주는 적절한 양의 비타민 B 복합체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나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 혹은 술을 원치 않거나, 섭취해서는 안 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 35세 이후에 하는 임신

맥주의 놀라운 이점

만약 적당량을 마신다면, 맥주는 우리의 건강을 해치지는 않는다. 이 음료를 섭취하는 많은 이점들에 귀를 귀울여보자.

영양가가 높다

맥주는 식물과 곡물(보리, 홉 그리고 밀과 같은)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칼슘, 아연, 칼륨 그리고 인과 같은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또한 소화를 높여주는 동시에 변비를 예방해주는 적절한 양의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병을 예방한다

중국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맥주는 뇌의 신경세포 악화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같은)들을 예방한다.

이 연구는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변성질환 같은 질병을 야기)는 맥주를 적절하게 섭취 할 때, 맥주의 홉이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밝혔다.

게다가, 이 음료에는 규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규소는 뼈가 자라게 하고, 뼈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맥주의 식물 혼합물이 암, 당뇨 그리고 폐경의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신장에 도움이 된다

신장 건강은 맥주 소비로 인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적당한 맥주 섭취는 신장 결석의 형성을 방지한다. 맥주는 물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맥주는 이뇨 효과가 있어 소변을 통해 몸속에 형성되는 독소 배출을 촉진시킨다.

또한 뼈에서부터 신체의 다른 부위로의 칼슘 손실을 막아준다.

심장에 좋다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가끔 맥주를 마시면 심장을 보호해준다. (저녁 식사때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이 음료의 소모는 뇌졸중, 심장마비나 동맥 경화증과 같은 심장 문제로부터 고통받을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줄여준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

맥주를 마실 때 맥주는 동맥 내벽을 따라 만들어진 지질의 혈액순환이 자유롭게 도와준다. 저밀도 지단백질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뿐만아니라, 또한 고밀도 리포 단백질(LDL),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킨다.

일주일에 두 잔 정도면 충분하다.

여성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적당히 마실 경우, 여성의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된다. (하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면 반대의 결과가 나타날 것이다.)

몸을 공격하는 신호에 대항하여 면역 체계가 강해지는 것처럼, 전염성이 있는 질병의 위험 요소도 줄어들 것이다.

겨울에 맥주를 마시면서 테스트를 해보자. 독감, 감기 혹은 인후염 같은 병에 덜 걸릴 것이다.

수명을 연장시킨다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맥주를 마신다고 100살까지 살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예상 수명을 늘어나게 해줄 것이다. 왜냐하면 맥주에는 노화 예방에 도움되는 수천 개의 요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맥주를 마시면 세포의 손상과 노화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다는 뜻이다. 결과적으로 더 오랫동안 살면서 더 나은 인생을 즐기게 될 것이다.

이러한 것만이 눈에 띄는 맥주의 유일한 장점이 아니다.

불면증에도 좋고 혈전의 발생을 막아주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피부를 더 애띠고 윤기있게 만들어준다.

맥주의 놀라운 이점을 기억하며, 오늘부터 맥주 한 두 잔 정도는 죄책감 없이, 즐겁게 마셔보자!



  • Suárez Díaz, M. (2013). Cerveza: componentes y propiedades. Procesos de Fabricación de Bebidas Alcohólicas.
  • Medina, T. P., Fernández-Durán, N. de A., Sánchez, A. P., & González, L. S. (2015). Beneficios del consumo moderado de cerveza en las diferentes etapas de la vida de la mujer. Nutricion Hospitalaria. https://doi.org/10.3305/nh.2015.32.sup1.9476
  • Sánchez, C. L., Franco, L., Bravo, R., Rubio, C., Rodríguez, A. B., Barriga, C., & Cubero, J. (2010). Cerveza y salud, beneficios en el sueño. Revista Espanola de Nutricion Comunitaria. https://doi.org/10.1016/S1135-3074(10)7003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