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이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 9월 5, 2018
침묵을 두려워 하지 말자. 침묵을 지킬 때가 당신이 가진 많은 문제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해답은 고요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침묵이 해결책을 줄 수 있을까? 오늘날 세상은 너무 시끄럽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이상 내면의 소리를 듣기 어려워 한다.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가능한 혼자만의 시간을 피하려고 하는 것 등은 스스로가 매우 중요한 침묵으로부터 멀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소음이 없거나, 최소한 친근한 소음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우리가 친근하다고 생각하는 소음은 외부의 차 소리, 소방차 소리,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 등이 있다.

자연에서 홀로 시간을 보낼 때, 사람들은 긴장을 하기 시작하곤 한다.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돌연 그 자리를 떠나버린다.

그러나, 이러한 반응의 핵심은 바로 그들을 쫓아다니는 내적인 침묵을 탈출하려고 하는 욕망이다.

왜 침묵으로부터 벗어나려고 할까?

침묵이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사람들은 매일 그들을 따라다니는 문제와 직면하지 않기 위해서 침묵으로부터 벗어난다. 당신은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아 하며, 고통을 직면하고 있는 그대로 문제를 바라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러나 침묵 속에서, 당신이 가진 모든 것들을 잃어버렸으며, 본인의 삶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할 때,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관계 속에 갇혀버렸거나 끝맺음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듣는 것을 두려워 하기 때문에, 바로 이 폭풍 같은 불만 속에서 빠져 나올 수 없다.

자기 기만에 머무르며, 최소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언제나 더 쉽다. 자신만의 기대 이하에 머무르며, 당신을 불편하게 만들기는 하지만, 어쨌든 당신은 그 소음 속으로 숨어버린다. 

해결책이 어디에 존재하는지를 알게 될 때, 당신은 피해자가 되버린다. 당신은 모든 힘을 다해 나에게 해를 끼치고 고통을 주었던 일을 끝내기보다는 숨어버리는 것을 선택한다.

용감하게 침묵 속에서 해답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침묵 속에서 세상을 관찰하고, 판단이나 비판을 하지 않고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가를 바라보기란 어렵다.

해결책은 존재한다

침묵이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삶이 당신에게 등을 돌릴 때, 당신이 불운하다는 생각이 들 때, 당신은 스스로에서 해답을 찾아야 한다.

그들이 해결책을 줄 수 있도록,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문제를 상의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여기에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있다.

아마 당신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한 적이 있다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심리학자들은 당신을 판단하거나 당신에게 해결책을 직접적으로 제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당신이 찾고 있는 해답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당신의 손을 잡고 이끌어준다.

때때로 당신은 스스로를 의심하기 때문에, 외적인 요인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모든 것에 대한 해결책은 당신에게서 찾을 수 있다.

스스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스스로가 약하거나 다시 되돌아 오는 방법을 모른다고 생각을 할지 모른다. 이 모든 것들은 바로 스스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이다.

침묵이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당신이 가야할 곳을 알려주는 가는 목소리가 내면에 존재한다. 당신은 여기에 귀를 기울이기만 하면 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침묵이 당신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내면으로 뛰어들자

스스로의 내면을 깊게 바라보는 것은 아직까지 고통스러운 어린시절의 상처로 뛰어들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끔찍 할 수도 있다. 다른 때에는, 당신이 부정하거나 거부한 스스로의 일부분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다.

이 경우, 스스로의 마음을 열어두고 당신도 실수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 들어야 한다.

당신은 침묵을 지키며 자연 속에서 산책을 한 경험이 있는가? 아니면 음악이 필요한가? 음악이 필요한 경우, 당신은 소음이 없는 공간을 두려워 하는 것일 수 있다 .

문제를 정면에서 바라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당신이 고통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피하려고 해도 결국은 당신에게 도달할 어려움을 느끼는 것일 뿐이다.

이제는 그 무엇도 해결하지 못하는 해로운 전술을 사용하는 것을 멈춰야 할 때이다. 그러한 전술은 오히려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침묵이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침묵 속에서 그 어떤 가정이나 두려움 또는 기대 없이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제 변명은 그만두고 실천을 해야 할 때이다. 계속해서 같은 방식을 고수한다면 그 무엇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모든 세상이 무너진 것처럼 느껴진다면, 침묵 속에서 다시 자신과의 연결을 해보자. 그 속에서, 당신은 본인에게 벌어지고 있는 일에 대한 해결책을 찾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