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한 징후

두통이나 집중력 부족 같은 문제가 체내 독소 과다로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몸이 정화를 원한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체내 독소 증상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는데도 가끔 이유를 알 수 없는 무기력감에 휩싸인다.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하면 이러한 무기력감에 빠질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징후를 소개한다.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한 징후

두통, 신경과민, 소화 불량 등이 아무 이유 없이 심하게 발생한다면 몸이 제대로 독소를 제거하지 못한다는 신호일지도 모른다.

1. 지속적인 피로

체내 독소 만성 피로

하루에 몇 시간을 자든 상관없이 항상 졸리고 활력이 떨어지는가? 몸이 독소 제거에 100% 힘을 쓰고 있다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피로감을 떨치려고 커피나 초콜릿을 먹으면 상황은 악화할 뿐이다. 만성 피로는 면역체계를 손상하는 호르몬 불균형의 결과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2. 변비

위와 장이 평소보다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다면 독소를 대변으로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만성 변비는 독소 불균형의 징후로 섬유소를 다량 먹고 식단을 바꿔도 변화가 없다면 대장 청소가 필요하다.

소화기에 쌓인 노폐물이 저절로 모두 배출될 수 없으니 독소 배출 과정을 돕는 생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자.

더 읽어보기: 변비를 치료하는 자연 요법

3. 두통

체내 독소 두통

편두통의 원인은 다양하다. 일주일에 두통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증상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두통의 원인을 알아낼 수 없다면 디톡스도 고려해보자.

디톡스를 통한 치료 중 잠시 두통이 심해질 수도 있지만 명현 현상에 해당한다.

4. 체중 증가

체중 감량이 힘든 사람도 있지만 살을 찌우는 일이 힘든 사람도 있다. 하지만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는 데도 체중이 줄지 않고 오히려 늘었다면 호르몬 문제일 수 있다.

호르몬 문제와 독소가 무슨 관련이 있을까? 먹는 음식이나 생활 습관 때문에 호르몬 기능의 불균형이 생길 가능성도 크기 때문이다.

5. 집중력 저하

체내 독소 뇌 활동

일에 집중하기가 힘들고 머리가 복잡해서 일을 끝마치거나 분명한 선택을 내리기 힘든가?

머리에 안개가 낀 것처럼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은 몸에 독소가 많이 쌓였을 때 발생하는 흔한 문제다.

이럴 때 커피나 술을 마시는 등의 실수를 하지 말자. 독소를 제거하려면 제대로 된 식단을 먹어야 한다.

6. 우울증

어떤 때는 행복하다가 금세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사람이 된 것만 같다. 기분이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고 교통, 업무, 돈 문제, 집안일 등의 외적인 요인을 탓한다.

우울증과 괴로움은 건강하지 못한 식단으로 인해 쌓이는 독소가 원인일 수 있다. 건강한 식단으로 조금씩 기분을 개선하자.

더 읽어보기: 결핍되면 우울증이 생길 수 있는 6가지 영양분

7. 불면증

체내 독소 불면증

악몽을 꾸거나 한밤중에 일어나서 다시 잠들 수 없다면 독소 과다 때문일 수 있다. 체내 독소가 휴식과 이완을 책임지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기능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 이완제나 수면제로 해결해보려고 하지만 이 방법은 양날의 검이다.
  • 잠을 자려고 고용량의 약을 먹으면 체내에 그만큼의 독소가 더 쌓인다.
  • 그러니 명상이나 요가 등의 다른 방법을 권장한다.

8. 근육통

생활하다 보면 근육통과 경련이 많이 일어나지만 종종 별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몸이 잘 굳고 뻣뻣해질 때가 있다.

수면 부족, 불편한 베개, 격렬한 운동 등 나름의 이유를 찾아보려 하지만 원인은 딴 곳에 있다. 바로 체내 독소다.

독소가 다량 몸에 쌓이면 염증을 유발해서 통증과 가동성 문제가 발생한다.

9. 여드름

체내 독소 여드름

피부는 건강의 거울과 같다. 몸은 피부를 통해서도 쌓인 독소를 배출한다. 그래서 얼굴, 가슴, 등 등의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모공이 커지고 기미가 생기면서 생기가 사라진다.

이를 피하려면 클렌징과 각질 제거에 힘쓰고 먹는 음식과 원인을 알아내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