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표현은 마음에 영양을 공급한다

· 9월 24, 2016

애정표현은 서로간의 애착을 보여주고 관계를 강화하며, 느낌, 감정, 그리고 간단한 쾌감들을 깨워주는 훌륭한 방법이다. 우리의 피부는 셀수 없이 많은 수용체를 가지고 있으며, 이 수용체들은 불안감을 이완시켜주고 행복한 감정을 증진시켜주며 유대감을 다시 확인시켜준다.

이제는 모든 애정표현이 다 환영을 받는다거나, 모든 육체적 접촉이 다 편안하고 기분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잇다. 애정 표현은 특히 마음속에 자리잡은 사람들을 위해 예약되어진 것이다. 그리고 믿거나 말거나, 그들은 언제나 “영양공급”의 필수적인 형태와 같다.

아이들은 사랑받는다고 느끼기 위해 그리고 뇌의 구조가 적절하게 발달하기 위해 애정표현이 필요하다. 반면에 현명한 접촉의 행위를 잘 모르는 배우자는 연인 관계를 완전하게 감사할 줄은 모른다. 이 간단한 행동들과 부드러운 말들은 두 연인의 사이에 놀라운 일들을 행한다.

오늘은 애정표현과 보살핌의 간단한 행위와 연관된 건강에 대한 장점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촉감과 마음을 이용한 애정 표현

당신의 피부에는 5백만개 이상의 신경 말단이 있어서 환경으로 부터 받는 느낌과 감촉들을 전달한다.

피부는 차가움과 뜨거움과 섬뜩함과 기분좋음과 분위기와 많은 다른 유형의 감정들의 느낌을 전달한다. 엄마가 아이에게 하는 치료의 애정표현과, 친구가 그들의 응원을 보여주는 애정표현과, 배우자가 진실한 사랑과 애착을 보여주기 위한 애정표현을 생각해보자.

우리는 또한 이 분명한 사실들도 잊을 수 없다: 모든 살아있는 것들은 다른 사람의 손길을 찾고 즐거워한다. 동물들도 서로 보듬어주며, 애완동물들도 우리에게 애착을 보여준다. 접촉의 장점을 이해하는, 감정을 담당하는 뇌로부터 직접 전달되는 유형의 언어이다.

애정표현은 공감의 기술이다

그들의 손길을 제공하는 누구든, 이 행동이 기분 좋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피부를 느끼는 것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관계를 쌓아준다.

  • 이제 우리는 어떤 사람들은 전희나 성적 자극 및 흥분의 첫 단계에서 애무를 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한다.
  • 애정표현의 기술은 성관계에만 국한된것이 아니다; 이 것은 인간 의사소통의 꼭 필요한 부분이다.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나 사랑하는 누군가와 유대감을 나누는 방법이다.
  • 나는 당신이 필요한 것을 알기 때문에, 당신이 응원을 받고, 사랑을 받고, 감사를 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을 알기 때문에, 당신을 보듬는다. 이 모든 것이 당신이 더 낫게 느끼기를 바라는 누군가로 부터 비롯된 이해심을 반영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어루만짐과 포옹을 문제가 될 수 있는 이기심의 미묘한 형태로서 사용하기도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hands-energy

살아 있는 것들의 관계를 이어주는 옥시토신

옥시토신은 호르몬인 동시에 신경전달물질이다. 이 물질은 “풀”로 묘사될 수도 있는데, 생물들에게 사랑이나 애착이나 아끼는 마음들을 촉진해서 서로 묶어주는역할을 한다; 연인 사이나 엄마와 자녀 사이의 유대관계를 강하게 해준다.

  • 옥시토신은 시상하부에서 생성되며, 온몸으로 퍼지기 전에 뇌하수체에서 분비된다.
  • 이 놀라운 화학물질은 공감과 관심과 동정 뿐만 아니라 성적 욕구를 자극하며 심지어는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들의 모유 생산을 촉진하기도 한다.
  • 체내에 더 많은 옥시토신이 존재할 수록 우리 태도도 덜 공격적이 된다. 정말로 놀라운 물질이다.

hug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의 손길에 대한 두려움을 놓아버리자

어떤 사람은 부끄러움이 많고, 불안정하며 육체적 접촉에 익숙하지 않다. 이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의사소통을 피한다면, 다른 사람과 더 풍부한 관계를 쌓는 것을 어렵게 하기도 한다.

만지거나 껴안거나 키스를 하거나 안아주는 행위를 통해서 표현되지 않는 사랑은 반쪽 짜리 사랑이며 종종 그 뒤에 많은 희생자들을 남기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은 잊혀지게 된다.

  • 말 없이 이런 유형의 의사소통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아침이나 이별을 할 때에 뺨, 손, 포옹을 애정을 표시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키스같은 것들이 우리들을 묶어주는 작은 것들이다.
  • 당신의 아이들과 특별한 유대관계를 만드는 것을 잊지 말자. 엄마와 아이들사이에는 피부와 피부가 맞닿는 접촉과 많은 포옹과 애정 표시들이 있어야 한다.
  • 나중에는 아이들이 자존심 때문에 그런 것을 피하는 시간이 올 것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루만져지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당신의 응원을 보여주는 제스처로 “난 언제나 널 위해 있어” 혹은 “당신이 내 삶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야”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