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보카도를 먹었을때 나타나는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화

University of Pennsylvania 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시키는데 효과적인데, 이는 동맥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아보카도를 매일 먹으면 이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걱정한다. 혈액의 지질은 많이 쌓일 수 있는데, 많이 쌓이면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을 발병시킨다.

신체의 어떤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는데 있어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나쁜 식단으로 식사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정말 위험한 정도로 올라갈 수 있다.

처음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발견하기가 어렵다.

사실 수만명의 사람들이 인지하고 못하고 있지만, 사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상태이다.

그래도 다행인 점이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생활습관을 바꾸고 식단을 바꾸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으로, 이 방법이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에 개제된 연구는 매일 아보카보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 연구는…

Bad cholesterol



Penn State University 연구진들은 대부분의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을 아보카도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으로 대신 섭취하자고 제안했다.

또 그들은 몇년 전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때 발병되는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단일불포화 지방과 고도불포화 지방을 더 많이 섭취할 것을 권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동맥이 막히게 만들며, 심장병이나 뇌졸중 같은 치명적인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이는 주범이 포화지방이다.

연구질들은 불포화 지방이 제일 많이 함유된 식품 중 하나인 아보카도가 심혈관 질환에 걸리는 위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했다.

그들은 연구 결과를 얻기위해 21세에서 70세 사이의 비만이나 과체중 상태인, 하지만 건강한 상태의 45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 포화지방을 다른 것으로 섭취하게 했다.

연구 참여자들은 2주간 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먹었다.



포화지방 함량이 적은, 다음의 세 가지 식단을 섭취했다:

  • 아보카도가 포함되지 않은, 저지방 식단
  • 아보카도가 포함되지 않은, 적당량의 지방이 함유된 식단
  • 하루에 아보카도를 하나씩 먹고, 지방이 적당하게 함유된 식단

그 결과…

Cholesterol in blood

연구진들은 아보카도를 매일 하나씩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는 것을 확인했다.

아보카도를 먹지 않고 적당량의 지방이 함유된 식사를 한 사람들은 8.3 mg/dl 낮아졌지만 아보카도를 섭취한 사람들은 13.5 mg/dl 낮아졌다. 그리고 저지방 식단으로 식사한 사람들은 7.4 mg/dl  낮아졌다는 것을 확인했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에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난다는 것을 확인했다.

결론적으로…

이런 결과를 확인 한 후, 연구진들은 다시 이런 효과가 나타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또 이런 연구를 했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은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이고, 매우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임을 확인했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과 미량원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심혈관 건강에 좋은 것들이다.

연구진 중 한명인 Penny Kris Etherton은 아보카도에 함유된,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에 관해 연구를 계속 할 거라고 말했다.

 

건강한 식품, 아보카도를 챙겨먹자

medium

지난 몇 년간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많아 인지도가 나빴지만 지금은 완전한 식품, 건강한 식품으로 여기고 있다. 매일 먹어도 좋다. 물론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지금까지 설명한 효과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는 섬유질, 비타민 E, 비타민 B, 엽산, 그리고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의 2배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여러가지 음식에 아보카도를 넣어 아보카도를 매일 챙겨먹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