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을 예방하는 5가지 방법

9월 23, 2016

통계에 따르면 대장암이 매년 거의 40,000명의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는다. 대장암은 가장 위험한 질환 중 하나이지만,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할 경우 예후가 가장 좋은 암 중 하나라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먼저 다른 모든 종류의 암과 같이 대장암도 원인이 되는 모든 요인들을 통제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100% 예측할 수는 없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방식과 적절한 식생활의 유지는 대장암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오늘은 이 문제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방법과 지침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전반적인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런 방법들을 시도할 만한 가치가 있다!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영양 지침

1. 섬유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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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섬유질을 얼마나 섭취하는가? 아마 가끔은 이 영양소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도 하겠지만, 어떤 경우는 바쁜 생활 때문에 냉장고에 보이는 것을 집어 빨리 먹을 때도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몸이 소화하기 어려운 포화지방, 소금, 흰 밀가루가 많이 들어있는 가공조리식품 및 냉동식품을 쉽게 먹는 이유이다.

이런 식품들은 간과 장을 과포화시켜 독소가 쌓이게 해 그들의 정상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대장을 공격하고 기능에 해를 입힌다. 이 점에 대해 알고 매일의 식단에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양은 매일 25-35g이다.

다음은 식단에서 섬유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몇 가지 필수 식품들이다:

  • 통곡물
  • 귀리
  • 현미
  • 곡물 시리얼
  • 콩류
  • 과일
  • 견과류
  • 녹색잎채소
  • 비트나 당근과 같은 뿌리 채소
  • 가지
  • 아티초크

2. 해로운 지방의 섭취를 제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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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알고있다시피, 올리브 오일 및 연어와 같은 생선에 들어있는 지방산과 같은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들이 있다. 이것들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식단으로 알려져 있는 지중해식 식단의 주 요소이다.

하지만 붉은 육류, 설탕, 페이스트리 등에 있는 지방은 건강에 아주 나쁘며, 일부는 대장암 발병의 촉발 요인이므로 이들을 피해야만 한다.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몸이 이를 소화하기 위해 담즙과 위액을 많이 분비하며 이것이 대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아주 위험하다.

3. 항산화제 섭취를 늘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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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 오일 한 스푼과 레몬즙 약간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어떠한가?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 한잔도 또 다른 좋은 선택권이다. 이 두 가지 모두 하루를 시작하면서 체내를 깨끗하게 하고 항산화제 “모음”을 섭취할 수 있는 뛰어난 방법이다.

모든 것은 몸이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서 알며, 식단에 변화를 주는 어려움에 맞서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막는 몸의 능력을 강화하는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에 대한 것이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며,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섭취하는데 이상적이므로 다음의 식품들을 식단에 넣는 것을 잊지 말자:

  • 오렌지 및 레몬
  • 파파야
  • 당근
  • 딸기
  • 블루베리
  • 키위

4. 엽산을 섭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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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연구에서 대장암 예방을 위해 엽산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입증한 바 있다. 엽산은 비타민 B9로도 알려져 있으며, 위부터 시작해 장까지 소화계를 강화하고 기능을 향상시키고, 세포의 성장을 최적화하며 질병을 예방한다.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에 대해서도 두 번 생각하지 말라. 언제나 의사와 먼저 상담을 하거나, 약국이나 천연식품매장에서 적절한 보충제를 찾을 수도 있다. 또한 건강한 식단에서도 엽산을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데, 마트에서 장바구니에 넣어야 할 식품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신선한 오렌지 주스
  • 케일
  • 시금치
  • 브로콜리
  • 근대
  • 렌틸콩
  • 아스파라거스
  • 양배추
  • 방울양배추
  • 완두콩
  • 땅콩
  • 고구마
  • 아보카도
  • 메론
  • 바나나

5. 비타민 D를 섭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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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들과 영양학자들 모두가 발견한 바와 같이, 비타민 D를 적정량으로 섭취하면 대장암의 발병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이 비타민이 부족하기 시작하면, 수 많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생기며, 그 중에 대장암이 가장 위험하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비타민 D를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는 선택권이 많지 않다는 것이므로, 적절한 혈액검사를 해 이 비타민의 수치를 늘릴 필요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을 하라. 그렇게 하면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보충제를 처방해 줄 것이다. 하지만 비타민 D를 늘릴 수 있는 다음의 천연 자원들에도 주의를 기울이자:

  • 나가서 햇빛을 쬐되, 해가 가장 강렬한 10am-2pm 사이의 하루 중간 시간대의 과도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피해야 한다.
  • 연어와 정어리를 더 많이 먹는다.
  • 닭간을 먹는다.
  • 대부분의 마트에 있는 비타민 D가 함유된 우유를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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