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변비를 예방하려면 과일 스무디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 외에도, 매일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3 7월, 2022

맛있고 상큼한 과일 스무디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 특히 비만과 같은 건강상 문제를 촉진하고 변비를 유발하는 시판 음료를 대체할 수 있다. 지금부터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서 포화 지방과 나트륨이 포함된 정크 푸드를 위주로 식사를 계획하면 장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한편 수분 부족도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오늘은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과일 스무디를 알아보자.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레시피

섬유질과 영양분이 풍부한 생과일을 매일 챙겨 먹으면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론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야 할 뿐 아니라, 정제 밀가루와 포화 지방 섭취를 줄이고 운동도 자주 해야 한다.

단, 스무디에 설탕이나 감미료를 넣지 말고 과일의 자연적인 단맛을 즐겨 보자.

1.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사과 파인애플 배 스무디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이 스무디는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만들기도 쉽다. 사과 파인애플 배 스무디는 아침 식사로 먹거나 오전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재료

  • 배 1개
  • 자두 1개
  • 사과 1/2개
  • 파인애플 한 조각
  • 오렌지 2개의 즙
  • 물 (선택 사항)

준비 방법

  • 씨를 발라내고 껍질을 벗긴 사과를 작게 썬다.
  • 파인애플, 자두, 배도 마찬가지로 준비한다.
  • 손질이 끝난 사과, 파인애플, 자두, 배를 믹서기에 넣는다.
  • 오렌지즙과 물을 추가한 후 잘 갈아 준다.
  • 완성된 스무디는 바로 마시는 것이 좋다.

2. 사과 파파야 스무디

사과 파파야 스무디는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음료다. 과일의 단맛으로 굳이 감미료를 넣을 필요가 없지만, 원한다면 꿀을 추가해도 된다.

재료

  • 파파야 1개
  • 사과 2개
  • 물 1컵 (250mL)
  • 마늘 1쪽
  • 꿀 (선택 사항)

준비 방법

  • 마늘의 껍질을 벗긴다.
  • 사과를 4등분하고 씨를 제거한다. 원한다면 껍질을 벗겨도 된다.
  • 파파야의 과육을 추출한다.
  • 블렌더에 마늘, 사과, 파파야를 넣고 물과 꿀을 추가한다.
  • 부드러운 질감이 완성될 때까지 잘 갈아 준다.

3.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사과 베리 스무디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사과가 질린다면 블랙베리로 사과의 맛을 감춰 보자!

재료

  • 사과 1개
  • 블랙베리 10개
  • 우유 1/2컵 (125mL)
  • 인스턴트 귀리 2큰술 (20g)

준비 방법

사과는 스무디를 걸쭉하게 만드는 재료이므로, 사과를 넣고 싶지 않다면 귀리와 블랙베리의 양을 추가해야 한다.

4. 파파야 파인애플 스무디

파파야, 파인애플, 코코넛, 아마인이 들어간 스무디는 변비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포만감을 선사하므로, 식욕을 잠재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료

  • 파파야 1/2개
  • 파인애플 3조각
  • 천연 요거트 1컵 (200g)
  • 코코넛 워터 1작은술 (5mL)
  • 아마인 2큰술 (10g)

준비 방법

  • 파파야와 파인애플의 껍질을 벗긴 뒤 작게 썬다.
  • 블렌더에 과일, 요거트, 코코넛 워터, 아마인을 넣는다.
  • 취향에 따라 물이나 얼음을 추가한다.
  • 곱게 갈아 준다.

5. 파인애플 오렌지 자두 스무디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재료

  • 무화과 2개
  • 자두 2개
  • 파인애플 1조각
  • 오렌지 1개의 즙
  • 밀기울 1큰술 (10g)
  • 아마인 1큰술 (10g)

준비 방법

  • 파인애플을 작게 썬다.
  • 자두의 씨를 발라내고 무화과도 과육만 추출한다.
  • 오렌지의 즙을 짜낸다.
  • 블렌더에 파인애플, 자두, 무화과, 오렌지즙을 넣는다.
  • 아마인과 밀기울을 추가한다.
  • 잘 갈아 준다.

6.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바나나 베리 스무디

아몬드, 바나나, 블랙베리로 만든 스무디는 식욕을 돋우는 음료다. 스무디를 만들 때 바나나와 아몬드를 사용하면 농도를 진하게 만들 수 있다.

재료

  • 바나나 1개
  • 블랙베리 1컵 (150g)
  • 아몬드 1/2컵 (85g)
  • 아마인유 1큰술 (15g)

준비 방법

  • 바나나의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썬다.
  • 블랙베리를 물에 헹군다.
  • 아몬드를 반으로 자른다.
  • 블렌더에 과일, 아몬드, 아마인유를 추가한다.
  •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갈아 준다.

7. 망고 오렌지 스무디

변비를 완화하는 과일 스무디 8가지

레몬, 망고, 오렌지로 만든 스무디는 향긋하고 상큼한 맛이 난다.

재료

  • 망고 2개
  • 레몬 1개의 즙
  • 오렌지 2개의 즙
  • 아보카도 1/2개 (선택 사항)

준비 방법

  • 아보카도와 망고의 껍질을 벗긴다.
  • 레몬과 오렌지의 즙을 짜낸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잘 갈아 준다.

8. 무화과 쌀 우유 스무디

무화과 쌀 우유 스무디는 가볍게 마시기에 좋은 음료다. 바나나만큼은 아니지만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며, 걸쭉한 농도를 원한다면 귀리를 추가하면 된다.

재료

  • 무화과 6개
  • 귀리 1큰술 (10g)
  • 쌀 우유 1컵 (250mL)

준비 방법

  • 무화과의 껍질을 벗긴 뒤 4등분으로 썬다.
  • 블렌더에 무화과, 귀리, 쌀 우유를 넣고 잘 갈아 준다.
  • 이 음료는 하루에 2잔씩 아침 공복과 간식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집에 쌀 우유가 없다면 아몬드 밀크로 대체해도 된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면서 과일 스무디를 마셔 보자

과일 스무디만으로는 변비를 치료할 수 없다. 몸에 좋은 스무디를 마시는 것 외에도, 섬유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앉아서만 생활하기보다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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