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내내 맛있고 몸에 좋은 샐러드를 즐겨보자

샐러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서 꼭 필요한 음식이다.
일주일 내내 맛있고 몸에 좋은 샐러드를 즐겨보자

마지막 업데이트: 15 11월, 2018

많은 사람들이 식사 때마다 다른 에피타이저들을 고르는 것을 선호한다. 하지만 샐러드를 매일 새롭고 다양하게 조리하는 법을 찾는다면 메뉴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글에서는 일주일 동안 매일 한 가지씩 맛보고 몸에 좋은 효능을 즐길 수 있는 7가지 다양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소개한다.

샐러드 드레싱 뿌리는 법

7가지 샐러드를 알아보기 전에, 샐러드에 건강하게 드레싱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

  • 냉압으로 짠 고품질의 버진 오일: 올리브, 참깨, 코코넛, 견과류
  • 사과식초 혹은 레몬즙
  • 적당한 바다 소금: 식탁용 소금이나 일반 소금은 항상 피해야 한다.  어떠한 무기질도 없는 염화 나트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다 소금에는 무기질이 풍부하다.

일주일 동안 매일 다른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

1. 아루굴라, 오이, 배, 잣

일주일 내내 맛있고 몸에 좋은 샐러드를 즐겨보자

이 샐러드는 신선하며 무엇보다 오이와 배의 이뇨 효과 덕분에, 몸에 축적되어 팽만함을 유발하는 과도한 수분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약간 쓰고 매운 맛으로 알려진 아루굴라는 간의 기능을 증진시켜준다. 그렇기 때문에 이 샐러드는 유난히 긴 하루가 끝나고 간을 씻어내는 데 탁월하다.

마지막으로 잣은 약간의 단백질, 무기질, 오메가-6 필수 지방산을 더해 주어서 이 샐러드를 풍부하게 해준다.

2. 렌틸콩, 물냉이, 새싹

렌틸콩으로 만드는 이 샐러드는 훌륭한 영양학적 가치 덕분에 이 한 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좋다.

식물성 단백질, 무기질,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우리 몸의 자연 방어 기제를 증진시켜주는 능력이 있어서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항산화 물질, 정화 성분, 이뇨 성분이 풍부해서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었던 주말로부터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기에 아주 좋다. 많은 에너지와 활력을 공급해줄 것이다.

3. 꽃상추, 로크포르 치즈, 호두 

이 맛있는 샐러드는 여러분을 행복과 낙관으로 채워줄 것이다. 이 세 가지 재료의 조합은 많은 식당에서도 아주 흔하고 손님들도 선호하는 메뉴 중 하나이다.

신선하고 쌉쌀한 맛의 꽃상추와 크리미한 로크포르 치즈를 섞고 씹는 맛을 더하기 위해 호두를 곁들인다. 보통 서빙되는 방법으로는 잎사귀들을 따로 놓고,  거기에 치즈와 호두를 채워서 제공한다.

4. 케일, 당근, 사탕무

목요일의 샐러드는 아주 영양가가 높고 주말까지 기쁘게 견딜 수 있는 에너지를 채워준다. 또한 소화기 시스템의 기능을 조절해서 빈혈과 같은 영양 부족 예방에 탁월하다.

  • 이 샐러드는 세 가지 재료들을 토막내서 먹기 전에 적당한 시간 동안 드레싱을 해놓고(적어도 30분) 케일의 맛을 약하게 한 후에 만든다.
  • 이렇게 함으로써 다채로운 색과 맛의 샐러드를 얻을 수 있으며, 고기와 생선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5. 토마토, 마늘, 모짜렐라 치즈

이 이탈리아 스타일의 샐러드는 만들기가 아주 쉬우며 요리할 시간이 별로 없는 금요일에 적당하다. 토마토와 모짜렐라는 전통적인 조합이다.

잘게 토막낸 마늘 혹은 마늘 스프레드를 더해서 맛을 보완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선한 바질 잎을 더해도 좋다.

6. 아보카도, 피망, 양파

샐러드 중 하나에는 아보카도를 꼭 넣어야 했는데, 이 열대 과일은 비타민, 무기질, 필수 지방산,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슈퍼푸드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를 으깬 후 잘게 토막낸 양파와 피망을 더해서 과카몰리 스타일의 샐러드를 만든다. 여기에 토스트나 솔트 크래커를 더해도 좋다. 토요일 저녁에 어울리는 샐러드가 아닐까?

7. 상추, 아스파라거스, 참치, 삶은 계란

일요일의 샐러드는 고전적이고 변함이 없다. 이것은 일주일의 마지막 날에 편안하게 쉬면서 서두름 없이 즐기는 동안 먹을 수 있는 완전한 식사이다. 

  • 진정 작용을 하는 상추를 곁들이고, 참치와 삶은 계란 등 동물 단백질을 2인분 더한다.
  • 아스파라거스는 이 메뉴에 신선함과 이뇨 성분을 동시에 더해준다.
  • 여기에 홈메이드 마요네즈를 더해도 좋다.
이 글은 어떤가요?
비건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비건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

비건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가? 비건 마요네즈는 아주 좋은 드레싱이다. 가벼운 질감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해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높이거나 체중 증가를 유발하지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