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을 똑똑하게 재활용하는 11가지 방법

커피 찌꺼기와 마찬가지로 사용한 티백은 개미, 거미 심지어 쥐를 내쫓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티백을 똑똑하게 재활용하는 11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5 5월, 2019

대부분 사람은 사용한 티백을 그냥 버린다. 사실 사용한 티백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티백 안의 찻잎 등이 그대로 있어 생각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티백을 똑똑하게 재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자.

티백을 똑똑하게 재활용하는 11가지 방법

청소용으로 사용하기

카펫을 청소할 때

사용한 티백을 약간 말린 후 뜯어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카펫 위에 뿌린다. 찻잎이 마르도록 잠시 내버려 두었다가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카펫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유리병을 닦을 때

유리창, 거울, 컵 같은 유리 재질을 닦을 때 티백을 활용할 수 있다. 따뜻한 물에 사용한 티백을 넣고 내용물을 스프레이 병에 담는다. 이걸로 유리의 표면에 뿌린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낸다.

나무 광택 내기

잘 믿기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사용한 티백은 가구나 마룻바닥 광택을 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광택을 내고 싶은 곳에 티백을 뜯어 쏟은 다음 천으로 문지르면서 닦아낸다.

세정제

그릇을 씻을 때 티백을 세정제로 사용할 수 있다. 티백은 나쁜 냄새도 흡수한다.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티백으로 설거지를 해보자. 싱크대에 뜨거운 물을 담아 사용한 티백을 몇 개 넣는다. 그 물에 그릇을 담그고 씻는다. 이 방법은 하수구를 청소할 방법이기도 하다.

탈취용으로 사용하기

탈취용으로 사용하기

나쁜 냄새 중화

집 구석구석 이상한 냄새가 배있는 곳이 있다. 이럴 때를 위한 몇 가지 팁이 있다:

  • 고양이 배설물 통에 사용한 티백 내용물을 섞어둔다.
  • 냉장고에 사용한 티백 몇 개를 넣어놓으면 탈취 효과가 있다.
  • 쓰레기통에 티백을 몇 개 넣어두면 악취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사용한 티백을 말려 신발 안에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있다.

홈메이드 에어 스프레이

티백은 옷장, 방, 부엌 등에 놓아두면 은은한 방향 효과가 있다. 집 안 구석구석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놔두자.

손에 밴 냄새 제거

양파나 마늘을 잘랐거나 생선을 손질해 손에 냄새가 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이때 티백을 활용할 수 있다. 티백 내용물을 뜯어 손에 비빈 후 헹군다.

정원에서 사용하기

정원에서 사용하기

곰팡이 예방

식물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싶다면 따뜻한 물에 티백을 담가 우려낸다. 이 물로 스프레이 하거나 물을 준다.

토양의 비료

티백은 비료로도 적합하다. 식물을 키우는 곳의 땅에 티백을 뜯어 내용물을 뿌려두자.

홈메이드 퇴비

티백을 퇴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때 스테이플 돼 있는 티백은 빼고 사용한다.

벌레나 설치류 동물퇴치용

티백은 벌레를 쫓는데도 도움이 된다. 정원뿐만 아니라 집안 구석 거미나 개미 같은 것이 생기는 공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민트 오일과 같이 쓰면 효과가 더 좋다.

티백을 똑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충분히 알게 되었는가? 그냥 버리지 말고 꼭 재활용해보자. 차를 마신 후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나중에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하지만 티백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면 다시 사용하지 말고 버리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