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방향제로 집을 산뜻하게 해보자

3월 25, 2016

집 안에서 나는 나쁜 냄새를 제거할 수 없는가? 천연 아로마 식물은 요리하다가 생기는 등의 나쁜 냄새들을 가리거나 제거하기에 적격이다. 

집 안을 가득 채운 냄새를 가리거나 제거하고 싶다면, 또는 환경을 해치는 에어로졸 방향제를 바꾸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환영할 것 이다. 이 글에서는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방향제를 소개한다.

광고에서 나오는 많은 스프레이나 방향제는 독소와 화학 물질을 포함하기 때문에 우리가 마시는 공기를 오염시키고, 우리 몸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끼친다. 그리고 가격은 비싼데, 향기는 오래가지 않는다. 돈을 들이지 않고 천연 방향제를 만들어 사용하면 어떨까? 여러분의 부엌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있다고 확신한다. 재료가 모자라다면, 근처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집에 두기 좋은 천연 방향제

바닐라

바닐라 농축 오일 몇 병을 사서, 화장솜에 몇 방울 떨어뜨리자. 작은 그릇에 화장솜을 넣고 리프레시 하고 싶은 구역에 놔두면 바닐라 향기가 4시간 정도 지속될 것 이다. 향기를 더 강하게 내고 싶다면, 화장솜에 오일을 몇 방울 더 떨어뜨려주면 된다.

Vainilla

프루티한 허브 향

레몬 5개, 오렌지 10개, 로즈마리 잎, 민트 잎, 물 250ml, 소독용 알코올 250ml가 필요하다. 오렌지와 레몬의 껍질을 벗겨 보관하자. 껍질을 로즈마리, 민트와 함께 갈아준다. 여기에 물과 알코올을 섞어 스프레이 병에 넣고 뿌려주면 집 안의 분위기가 상쾌해진다.

말린 꽃

장미나 유칼립투스, 호두나무 가지와 머틀, 타임, 세이지, 생강, 바닐라, 계피 줄기를 준비한다. 이 모두를 함께 묶어 공기가 통하는 곳에서 말린 뒤, 캔버스 가방 같은 데에 넣어 옷장에 넣어둔다. 향이 다 날라간 것 같으면, 순수 알코올이나 장미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된다.

flowers

부엌에 두기 좋은 프레쉬한 식물들

기름이나 생선 냄새를 없애려면, 아래의 제안을 따라해보자. 작은 화분에 시금치, 로즈마리나 타임을 키우자. 이는 음식에 쓸 신선한 재료일 뿐 아니라, 부엌을 상쾌하게 해주는 천연 아로마이다. 좀 더 색깔을 추가하고 싶다면 라벤더도 좋지만 라벤더는 요리에 잘 쓰이는 재료는 아니라는 점 알아두자.

모과 꽃

가을에 익고 마말레이드나 잼으로 자주 쓰이는 모과의 꽃을 옷장에 놔두면 상쾌한 향기를 즐길 수 있다. 벌레가 꼬일 수 있으니, 말려서 쓰는 것 잊지 말자.

비누

비누를 쓰다가 너무 작아지면, 작은 조각으로 쪼개 거즈나 면 가방 안에 두자. 비누를 넣은 가방을 서랍이나 옷장에 두면 공기가 프레쉬해진다. 이젠 쓰지않는 향수들도 사용할 수 있다. 약간의 물에 풀어 그릇에 담은 뒤 공기가 통하는 곳에 두자. 물이 증발하면서 향기가 온 집에 퍼질 것 이다.

soap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 반 컵을 작은 그릇에 담고 내가 좋아하는 에센스 오일을 8~12방울 정도 떨어뜨려 준다. 비닐이나 종이로 그릇을 덮고, 조그만 구멍 몇 개를 내준다. 그릇 중간에 캔들을 놓고 켜거나, 집 안 식물 뒤에 놔두면 향기가 며칠 간 지속되면서 분위기가 밝아질 것 이다.

젤 방향제

비싼 젤 방향제를 사는 대신, 내가 고른 향으로 직접 만들어서 쓰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작은 그릇에 내가 좋아하는 색소 3방울과 좋아하는 향기의 에센스 오일 30방울을 떨어뜨리자. 낮은 온도의 불에서 물 한 컵과 무맛 젤라틴 파우더를 같이 끓이자. 끓기 시작하면, 물 한 컵과 소금 한 컵을 넣고 되직해질 때까지 계속 끓인다. 불을 끄고 열이 아주 식어버리기 전에, 에센스오일과 색소 혼합체를 넣고 잘 섞어 준다. 내가 넣고 싶은 그릇이나 틀에 넣고 식히면 그 모양대로 굳는다. 향기는 한 달간 지속될 것 이다.

aloevera

차에 놓기 좋은 방향제

차에 놓을 방향제도 부엌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방향제로 하고 싶은 모양을 정하고 2개를 출력해서 모양대로 잘라준다. 그 다음 하드보드 지에 모양들을 붙여서 모양대로 잘라낸다. 그 다음 모양 앞 뒤로 에센스 오일 10방울 정도를 떨어뜨리고 말린다. 모양 위쪽에 구멍을 뚫어서 거기에 실을 넣고 매듭을 지어준다. 차에 매달아서 쓰다가 향기가 날라가면 에센스 오일을 몇 방울 더 떨어뜨려 주면 된다.

직접 우린 향수들

향기나는 제품들을 만들고 싶다면, 직접 우린 천연 향수를 도전해보자. 작은 냄비에 물을 넣어 완전히 끓인 후, 다음에 소개할 재료 중 최소 하나를 넣는다: 계피 줄기, 바닐라 추출물, 정향,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 커피 콩. 작고 귀여운 병에 넣어 방이나 거실에 놔두면 프레쉬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향수가 식으면 다시 끓이거나 새로 우리면 된다.

오렌지와 정향

집 안을 프레쉬하고 생생한 향기로 채우고 싶다면 가장 달콤한 향기를 자랑하는 재료들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오렌지와 정향을 이용해보자. 그냥 간단히 정향을 오렌지에 박아 넣는다. 정향의 뾰족한 부분이 오렌지에 잘 박히게끔만 꽂아주면 된다. 작은 그릇에 정향을 박은 오렌지를 담아 집안 곳곳에 두자. 며칠 또는 일주일 간 향기가 지속될 것 이다.

cloves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