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후 늘어난 피부를 없애보자

탄탄한 피부로 이루어진 몸매는 정말 이루기 힘든 목표이며, 이 목표를 이루려면 모든 노력을 쏟아야 한다.

늘어난 피부는 급격한 체중 감량 후에 생긴다.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는 콜라겐과 탄성 섬유가 무너지면서 피부와 근육이 긴장을 잃은 결과이다.



이 문제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피부에게 적응할 시간을 주지 않은 채 아주 엄격한 식단만으로 급격히 살을 빼버리는 데에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운동을 포함한 다이어트 계획을 통해 점차적으로 살을 빼라고 조언한다.

하지만 살을 뺀 뒤에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 시간이 부족하다면, 늘어난 피부를 제거할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식단을 바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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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난 피부를 없애고 요요를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건강한 식단을 고수하면, 혈관도 건강해지고 체중 감량에 최선의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지방을 축적시키는 음식을 식단에서 제거하도록 하자.

저지방, 저설탕인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전반적인 건강과 탄탄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



국소 부위의 운동

살을 급격하게 빼면 배, 엉덩이, 다리, 심지어 팔에도 눈에 띄게 살이 늘어지기 시작한다.

늘어진 살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문제 부위를 국소적으로 운동하는 것 이다.

  • 복부: 가장 기본적인 크런치를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복부 부위를 수축하는 모든 운동이 효과가 있다.
  • 다리와 엉덩이: 대부분 이 두 부위는 같은 동작으로 운동이 된다.
  • 팔: 웨이트 운동 등 근육 운동이 가장 가장 효과적이다.
  • 얼굴과 목: 얼굴 운동으로 얼굴과 목에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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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체중과 탄탄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30분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강아지와의 산책 등 일반적인 운동을 운동 플랜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이러한 운동들은 신체적인 움직임과 더불어 신진대사를 늘려주기 때문에 지방이 운동 부위에 다시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자

햇빛과 선탠 기계는 우리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노출시켜 피부의 탄력성과 콜라겐이 줄어든다.

이러한 습관들을 최대한 줄이고 선크림과 모자, 옷 등으로 피부를 가리는 것이 중요하다.

물을 더 마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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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성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변화에도 몸이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성의 경우,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먹는것이 이상적이다.

피부에 수분공급을 하자

수분 크림을 발라주면 늘어진 살도 줄어들고 짦은 시간 내에 피부의 활력도 개선된다.

코엔자임Q10, 콜라겐, 레티놀, 엘라스틴이 포함된 크림을 쓰면 피부도 탄탄해지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

단백질을 더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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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이 합쳐진 고단백 음식은 신체적 활동과 몸이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단백질이 포함된 최고의 음식은 아래와 같다:

  • 게르치
  • 렌틸콩
  • 녹두
  • 달걀
  • 병아리콩

정기적인 피부 스크럽

각질 제거의 목적 중 하나는 피부의 죽은 세포를 없애서 기미를 예방하고 피부결을 살리는 것 이다.

이 외에도 혈류를 자극해서 피부의 혈색을 좋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도 한다.

좋은 각질 제거제:

  • 굵은 소금 2숟갈을 코코넛 오일 1숟갈과 섞어 동그라미 모양으로 피부를 마사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