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운동 3가지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운동을 매일하면 한 달 안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처음에는 15분만 하고, 점점 강도와 운동 시간을 늘려간다.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운동 3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5 12월, 2018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고싶다는 것은 모든 사람의 바램일듯하다.

자신의 엉덩이에 대해 만족하는 여성들은 몇 안될듯하다. 물론 누군가는 더 큰 엉덩이를 원할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는 슬림한 엉덩이를 더 선호할 수도 있다. 하지만 누구나 탄력있는 엉덩이를 원할 것이다.

운동이 부족하거나 나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엉덩이 탄력은 점점 더 떨어질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한 달 만에 탄탄한 엉덩이를 만들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소개한다.

스트레칭의 중요성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다면 일단 운동 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엉덩이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을 받을 때까지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운동 중에는 근육이 수축해서 근육통이나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호흡 조절의 중요성

스트레칭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 요인으로는 호흡 조절이 있다. 근육을 조으거나 근육에 힘을 가할 때 숨을 들이쉬어야 한다.

근육에 최대로 힘을 주는 타이밍에는 몇 초동안 호흡을 참거나 숨을 완전히 뱉는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숨을 들이쉰다.

이렇게 하면 더 건강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기 위한 팁

  • 한 달안에 효과를 보고 싶다면 매일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한다. 
  • 하루에 15분 운동을 하면서 매일마다 운동의 종류를 바꿔주자.
  • 점진적으로 운동 시간과 강도를 늘리자. 그리고 항상 몸의 반응에 귀를 기울이자.
  • 식사 후 바로 운동하는 것을 피한다. 
  • 운도 30분 후 적정량의 단백질을 먹으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된다.
  • 견과류 한 줌, 삶은 달걀, 에너지 셰이크, 오트밀 팬케이크, 치즈 한 조각, 요거트 등을 먹자.

첫 번째 운동

스쿼트는 엉덩이와 허벅지를 가꿔주는 가장 유명한 운동이다. 벽에 기대거나 그냥 서서 할 수 있다.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채로 시작하자.

방법

  •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후, 바닥에 앉으려는듯이 무릎을 굽히며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린다. 등은 꼿꼿한 자세를 유지한 채, 배에 힘을 준다.
  • 벽에 기댄 스쿼트를 한다면, 등을 벽에 붙여 꼿꼿한 자세를 유지한다.
  •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운동 3가지

두 번째 운동

이 운동은 비교적 빨리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 수 있는 운동이다.

이 네 발로 기는 운동은 가급적이면 무릎에 피해를 주지 않게끔 매트 위해서 하는 것이 좋다.

방법

  • 네 발로 바닥을 짚은 후 등과 팔을 쭉 펴자. 배에 힘을 주면 등의 근육통을 예방할 수 있다.
  • 팔이나 등이 불편하다면 팔꿈치로 몸을 지탱하려 하자.
  • 한 다리를 몸 위로 완전히 들어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한다. 무릎으로 땅을 짚지 말자.
  • 다리를 바꿔 반복한다.
  • 무릎을 90도로 굽힌 채로 들어도 된다.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운동 3가지

세 번째 운동

이 운동은 브릿지 자세랑 비슷한데, 허리의 척추가 앞으로 굽는 척추전만증만 아니라면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방법

  • 이 운동은 누워서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린 후 시작한다.
  • 팔은 편 채 몸 옆에 붙인다.
  • 아주 천천히 머리, 어깨, 발로 몸의 무게를 지탱한 채 엉덩이와 배 부분을 들어올린다. 배와 엉덩이에 힘을 꽉 준 채 최대한 높이 들어올린다.
  • 몸을 천천히 땅으로 내린 후 등을 땅에 완전히 붙인다.
This might interest you...
멋진 엉덩이를 위한 최고의 운동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멋진 엉덩이를 위한 최고의 운동

멋진 엉덩이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을 쏟아야 한다. 이 글에서는 멋진 엉덩이를 만드는 최고의 운동을 소개한다. 엉덩이 자체가 작거나 엉덩이와 허벅지에 풍만감이 없다면 운동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도 있다. 멋진 엉덩이를 가꾸는 최상의 운동을 지금 당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