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끔거리는 피부의 원인과 치료법

2월 17, 2018
피부가 이상하고 간지럽고 따끔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따끔거리는 피부의 원인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지각이상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지각이상이란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벌레가 피부 표피 위를 걷고 있는듯한 느낌이 드는 증상을 일컷는 명칭이다. 이러한 감각이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일부 심각한 질병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의사를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 중에는 다발성 경화증 및 신경계 기능 부전과 관련된 기타 질병이 있다.

이보다 덜 심각한 원인도 있기도 하지만 지각이상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선 피부가 따끔거리는 원인을 알아보자.

따끔거리는 피부의 원인

부실한 혈액순환

혈액 순환

만약 혈액순환이 문제의 원인이라면, 스스로가 운이 좋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피부의 따끔거림이 경고 신호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혈액순환 문제는 상당히 많은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부실한 혈액순환은 혈액이 너무 진하거나 동맥이 막힐 때 발생한다. 

이러한 요인은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를 수 없도록 방해한다. 마치 정원용 호수가 막히거나 물이 모래와 함께 섞여서 나올 때와 비슷한 현상이다.

하지불안 증후군

일반적으로, 하지불안 증후군은 신장 질환, 빈혈, 당뇨병 및 신경학적 질환으로 인한 결과를 감추고 있다.

우리의 뇌는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 혈액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혈액이 충분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불안 증후군의 징후 중 하나는 사지가 잠에 든 것과 같은 감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

채소와 과일

비타민과 미네랄은 근육 및 기타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 필수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얻지 못하면, 우리 스스로가 특히 더 민감해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영양분이 부족하면 에너지 또한 곧 동이 나게 된다. 피로는 피부의 따끔거림을 통해 나타날 수 있다.

우리에게 중요한 무언가가 부족할 때, 우리 몸이 어떠한 방식으로 저항하는지 다시 한 번 볼 수 있다.

따끔거리는 피부를 치료하는 법

수영

수영이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특히 혈액순환에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이다. 수영은 충격이 적은 운동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심장 박동수를 높여주고, 혈류를 자극하여 오랫동안 유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순환계가 활성화되어, 신체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다.

요가

요가

중력은 특히 혈액이 위 또는 수평으로 이동해야 할 때, 특정 장소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다. 요가 포즈는 우리가 자세를 바꿀 때, 이러한 방향으로 혈액의 움직임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과격한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기술을 준수하는 한, 요가로 인한 위험은 거의 없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충분한 섭취

모든 천연 식품은 긍정적인 부분을 선사할 수 있다. 굳이 보조제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필요로하는 모든 것들은 섭취하는 음식에 들어있다. 우리는 그저 레시피에 가장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법을 배우기만 하면 된다.

  • 채소
  • 달걀
  • 기름진 생선

모든 식단에 필수적인 기본 요소가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가장 바람직한 식단은 특히 우리 몸이 요구하는 것을 충족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음식을 일종의 약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리 몸이 잘 기능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며, 어떠한 음식이 이를 제공할까?’

이러한 접근법을 사용하면 삶은 개선될 것이다. 우리는 훨씬 더 똑똑하게 음식을 섭취할 것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누리게 될 것이다. 

만약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결합한다면, 피부의 따끔거리는 감각은 개선되거나 사라질 것이다. 이는 명백한 사실이다.

그러나, 따끔거림이 정기적으로 발생하면 반드시 의사를 방문해야 한다. 처방된 치료제와 위의 조치를 병행하면 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