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내가 진정한 덕이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올 것이다

3월 2, 2019
매일 작은 노력을 하면서 좋은 일을 기다려 보자.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가장 좋은 일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행동으로 옮기면 꿈이 현실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꿈을 위해 매일 노력하며 많은 것을 희생하지만 꿈을 이루는 데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인내가 진정한 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때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원하던 일이 이루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나는 시기를 우리가 조정할 수는 없는 것처럼 말이다.

좋은 직업을 얻고 최고의 친구를 만들고 인생을 풍요롭게 사는 것이 모두 한꺼번에 다가오면 좋겠지만 이는 우리의 능력에 따른 것이 아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하는 순간이 있다.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일

한 가지 예를 들어 보자. 맛있는 케이크를 단 몇 초 만에 만들 수는 없지 않은가? 필요한 조리 시간을 거쳐야 비로소 케이크가 완성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모든 일에는 시간, 관심, 흥미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내가 필요하다. 조급하게 행동한다고 해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일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 인생이 나에게 기쁨보다 실망을 더 많이 선사했다면 과연 어떻게 인내심을 기를 수 있을까?

인내가 진정한 덕이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올 것이다

좋은 사람들에게 나쁜 일이 일어날 때

나쁜 일만 일어났다면 어떻게 좋은 일을 기다릴 수 있을까? 이러한 순간에 마주하면 자신감, 기대감, 행복 등과 같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복잡한 상황에서도 ‘왜 나에게 이런 일이?’라는 질문보다는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자. 

더 읽어보기: 스트레스, 불안감, 두려움을 극복하는 14가지 방법

인내가 진정한 덕이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올 것이다

좋은 일을 기다려 보자

좋은 일이 생기거나 변화가 생기는 것 자체를 아예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몸과 마음이 무기력해지고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압도를 당하게 된다.

  • 매일 작은 노력을 하면서 좋은 일을 기다려 보자.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가장 좋은 일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 현실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직관력을 키우며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

직관력을 믿어 보자

인내심만큼이나 중요한 직관력은 기회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중요한 기술이다. 직관력이 생기면 자신이 세운 목표에 다가가거나 위대한 도약이 될 수 있는 정확한 순간을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짝사랑을 하고 있는 상대가 있다고 가정해 보자. 과거에 많은 실패를 경험한 것으로 인해 자신의 직관력을 믿지 못한다면 그 사랑을 쉽게 놓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불가능한 사랑에 빠지는 이유

인내가 진정한 덕이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올 것이다

두려움은 스스로를 행복과 멀어지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두려움을 조금씩 극복하는 것이 자기 자신을 보다 더 자유롭게 놓아줄 수 있는 방법이다.

인내가 그토록 원하던 미래를 가져올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