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

귀리 다이어트를 하면 짧은 시간 내에 살을 뺄 수 있다. 몸에 쌓인 지방의 연소를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는 지켜야 할 규칙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만 해야 한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

마지막 업데이트: 14 2월, 2019

귀리 다이어트가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귀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해독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며칠만 실시해도 살을 뺄 수 있다. 오늘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무엇보다 전반적인 식습관을 개선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여름이 오기 직전이나 결혼식 등 특별한 행사를 앞두고 이 다이어트를 하면 지방 연소를 보다 활성화할 수 있다. 

귀리는 가장 완벽한 곡물 중 하나로 신진대사와 소화, 체질량 지수(BMI)를 낮춰주는 과정을 활성화하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면 될까? 귀리 다이어트의 좋은 점은 뭘까? 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귀리 다이어트

귀리 다이어트란?

귀리 다이어트란?

귀리를 꾸준히 먹으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귀리를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식사 사이에 포만감도 더 오래 유지될 것이다.

귀리 다이어트는 해독 다이어트로서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도우며 며칠 만에 살을 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보다 더 낮은 영양분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5일 이상 지속해서는 안 된다.

기본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할 때 귀리를 챙겨 먹으면 된다. 귀리와 함께 과일, 채소, 살코기 같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귀리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는 밥이나 콩, 파스타 같은 탄수화물 음식은 먹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포화 지방과 설탕으로 만들어진 음식도 끊어야 한다.

귀리 다이어트의 이점

귀리 다이어트의 이점

귀리를 주 식단으로 하면 여러모로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해독에 효과적이며 신진대사 리듬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칼로리가 정말 낮고, 불안을 예방할 수 있다. 
  • 귀리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에너지 원이다. 
  • 귀리의 탄수화물은 천천히 흡수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갑자기 올랐다 떨어지는 증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 귀리에는 불포화 지방 및심혈관 건강과 뇌 건강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 이뇨 효과가 있어 저류된 체액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해준다.
  • 식이 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향상해주며 변비를 예방해준다. 

그런데도 이 다이어트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다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에 결코 오랫동안 지속해서는 안 된다. 

귀리 다이어트로 5일 만에 1.4-2.3 kg 빼는 방법

귀리 다이어트로 5일 만에 1.4-2.3 kg 빼는 방법

귀리 다이어트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 다르다. 나이나 신진대사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다 채워주지 않기 때문에 청소년과 노인들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귀리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식단도 많다. 이 글에서는 어느 정도 균형이 잡혀 있으면서도 너무 제한적이지는 않은 메뉴를 소개한다. 

아침 식사

  • 귀리 3큰술 저지방 우유 한 컵, 건포도 1큰술
  • 귀리, 식물성 우유와 바나나로 만든 스무디 한 잔
  • 귀리에 견과류와 건포도를 넣어 한 그릇
  • 귀리 3큰술과 과일 자른 것 1컵
  • 귀리 2큰술을 넣은 그릭 요거트 1컵

점심 식사

  • 올리브 오일과 후추로 드레싱을 한 녹색 채소 샐러드, 귀리 1큰술과 닭고기 조금
  • 귀리 수프와 닭가슴살 구운 것 조금
  • 오트밀 3큰술, 찢은 닭고기를 넣은 샐러드
  • 토마토, 양상추, 아스파라거스와 오트밀 3큰술을 넣은 샐러드
  • 닭고기 조금과 채소 볶음 1접시(중간 크기의 접시로), 귀리 우유 한 잔

저녁 식사

저녁 식사
  • 그릭 요거트 1통과 귀리 2큰술, 사과 1개
  • 그린 샐러드 한 그릇과 귀리를 넣은 저지방 우유 1컵
  • 채소와 닭고기 수프, 오트밀 3큰술
  • 닭고기 조금, 삶은 채소 한 접시와 귀리 3큰술
  • 삶은 달걀 1개를 넣은 시금치 샐러드와 오트밀 1컵

간식

  • 오트밀 1컵과 견과류 한 줌
  • 사과 1개를 자른 것과 귀리 1큰술
  • 딸기와 바나나를 넣은 귀리 스무디
  • 오트밀 1그릇
  • 과일 샐러드

다른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귀리 다이어트도 나중에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다. 다시 평소처럼 먹으면 다이어트하기 전의 체중으로 돌아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요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후에도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먹고 마시는 칼로리를 잘 조절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