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을 최소화하는 방법 8가지

03 11월, 2018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비결이다. 매일 방해를 받지 않고 7∼9시간을 자면 피부를 더 건강하게 할 수 있다.

시간은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계속 흘러가며, 언젠가는 나이 듦과 삶의 새로운 단계의 조짐들을 받아들여야 한다. 주름은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이지만, 다른 요인 때문에 생길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주름을 최소화하는 방법 8가지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나쁜 습관, 불량한 식생활, 환경오염, 햇빛 노출 등으로 인해 피부가 조기에 노화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바이다. 다행히도, 주름을 최소화하고 피부 건강을 향상할 방법들이 있다.

때 이른 주름 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주름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읽어보자.

주름을 최소화하는 방법 8가지

햇빛 노출을 피하자

과도한 햇빛 노출은 무방비 상태의 피부를 손상해 때 이른 주름이 나타나게 할 수 있다. 피부의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 언제나 자외선차단제를(특히 얼굴과 ) 바른다.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사용하자.

금연하자

금연하자

흡연은 신체 내부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뿐만 아니라, 조기 노화 과정을 촉진해 때 이른 주름이 나타나게 할 수 있다.

간접 흡연도 마찬가지다. 가까운 사람이 흡연하면 담배 연기로 인한 독소 때문에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이 나쁜 습관은 혈류를 감소시키고, 몸의 콜라겐 생성을 늦추며, 피부의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가져온다.

각질을 제거하자

피부 관리 습관에서 포함되어야 할 한 가지 단계는 각질 제거이다. 각질 제거는 죽은 세포에 더불어 주름이 눈에 띄게 만드는 피부의 접힌 부분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다. 

천연 각질제거제는 피부를 관리해주고 보습을 주며, 죽은 세포를 제거해 더 젊고 재생된 피부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더 읽어보기: 최고의 각질 제거제 6가지

잠을 깊이 자자

잠을 깊이 자자

매일 적당한 잠을 자는 것은 젊어 보이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한 가지 비결이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몸이 코르티솔을 과도하게 생성해 세포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기분도 악화시킨다.

밤에 방해받지 않고 7∼9시간을 자면 건강하고, 도톰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생선을 더 많이 섭취하자

연어 및 기타 냉수성어류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주름이 생기고 나타나는 것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식품에는 젊고, 건강하고, 유연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오메가3 지방산 및 기타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세안을 너무 자주 하지 말자

세안은 매일의 피부 관리 습관의 일부로, 하루 동안 쌓인 불순물들을 제거한다.

하지만 언제나 부드럽게 세안을 해야 하며, 자극적인 비누는 피부 질환과 때 이른 주름을 방지하는 얼굴의 자연적인 오일을 파괴하므로 적절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자기 전 올바르게 세안하는 방법

수분을 보충하자

수분을 보충하자

피부 세포가 충분한 수분을 머금고 있으면, 주름이 더 늦게 나타나고 눈에 덜 띄게 된다. 이 때문에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피부 세포에 수분을 적절하게 공급하는 얼굴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름 제거를 위한 자연 요법을 사용하자

주름 제거를 위한 자연 요법을 사용하자

몇 가지 천연 재료들은 조기 노화 증상의 예방과 완화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아래에 몇 가지 예가 있다.

  •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얼굴을 매일 밤 마사지한다.
  • 얼굴에 파인애플 가운데 부분을 문지르고, 즙을 10분간 남겨 두었다가 씻어낸 다음, 이를 매일 반복한다.
  • 사탕수수와 강황을 반죽처럼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몇 분간 두었다가 씻어낸다.
  • 매일 밤 알로에베라 팩을 하며, 30분간 두었다가 씻어낸다.
  • 올리브 오일과 아몬드 오일을 같은 양씩 섞어, 피부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비타민 E 오일이나 이 재료를 바탕으로 한 팩 제품을 사용한다.
  • 꿀과 레몬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간 둔다. 
  1. Mukherjee PK, Maity N, Nema NK, Sarkar BK. Bioactive compounds from natural resources against skin aging. Phytomedicine. 2011.
  2. Farage MA, Miller KW, Elsner P, Maibach HI.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the aging skin: A review. Cutan Ocul Toxicol. 2007;
  3. Yim-Yeh S, Rahangdale S, Nguyen ATD, Jordan AS, Novack V, Veves A, et al. Obstructive sleep apnea and aging effects on macrovascular and microcirculatory function. Sleep. 2010;
  4. Morita A. Tobacco smoke causes premature skin aging. Journal of Dermatological Scienc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