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 않고 뱃살 빼는데 도움되는 식사 팁
어쩌면 굶지 않고 뱃살 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 분명한 결과를 약속하는 극단적인 식이 요법이 다양하게 있지만 몸에 해로울 수 있다. 한 달이 지나면 따라하는 것이 불가능한 식이 요법을 많이 듣지 않는가?
이런 점을 생각하면 건강한 체중 감량 전략법을 찾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러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하다. 그래서 오늘 이 글에서는 굶지 않고 뱃살 배는데 도움되는 식사 팁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팁들은 쉽고 실용적이며, 대부분이 건강한 방법이다. 그리고 영양사가 추천하는 옵션도 포함하고 있다.
1. 굶지 않고 뱃살 빼기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굶지 않고 뱃살 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거르면 몇 킬로를 더 빨리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아침 식사는 영양분을 공급하고 온종일 느껴지는 음식에 대한 욕구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루 중 첫 번째 식사는 신체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제공한다. 에너지가 있으면 한낮에 피곤함을 느끼지 않고도 일상 생활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건강하지 않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충동이 생길 가능성도 낮아진다.
아침 식사로 좋은 메뉴를 몇 가지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플레인 요거트 250 ml와 귀리 2큰술 및 사과 1개
- 달걀 2개로 만든 스크램블 에그, 슬라이스 햄 2조각, 녹차
- 통밀 토스트 1조각과 코티지 치즈 2큰술 및 바나나 1개
더 읽어보기 : 식단에 포함시켜야 할 6가지 통곡물
2. 건강한 간식 챙겨먹기
굶지 않고 뱃살을 빼는데 다른 핵심은 식욕에 대처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건강한 간식을 미리 만들어 두면 도움된다.
이렇게 하면 폭식을 하거나 달달한 간식 또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대한 충동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정크 푸드 대신 저렴하지만 매우 건강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다음의 건강 간식의 예이다.
- 말린 과일과 견과류 (호두 3알 + 아몬드 2알 + 소금을 뿌린 땅콩 5알)
- 미니 당근 5개 + 후무스 2큰술
- 저지방 파넬라 치즈 1조각 + 중간 크기의 구아바 2개
- 중간 크기의 수박 1조각과 레몬 및 소금
3.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자
뱃살을 빼고자 한다면 식단에서 모든 탄수화물을 빼야 한다는 오해가 있다. 그러나 우리의 몸은 에너지, 섬유질 및 기타 영양분을 위해 탄수화물을 필요로 한다.
핵심은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다. 콩과 식물과 통곡물에서 얻을 수 있다. 복합 탄수화물의 좋은 예시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귀리
- 콩
- 퀴노아
- 현미
- 렌틸콩
이러한 유형의 탄수화물은 신체에 해를 끼치지 않고 포도당으로 전환될 에너지를 선사한다. 주된 식사 (아침, 점심, 저녁)에 복합 탄수화물을 추가해야 한다.
그에 반해 흰 빵, 백미, 통조림 콩, 정제 밀가루로 만든 빵과 같은 탄수화물은 피해야 한다.
건강한 일부 옵션은 다음과 같다.
- 파넬라 치즈 1장을 곁들인 통밀빵 1조각
- 통밀빵 껍질로 만든 중간 크기의 홈메이드 채식 피자 1개
- 계피와 꿀을 넣어 요리한 퀴노아
더 읽어보기 : 건강한 치즈
4. 마시는 음료에 신경을 쓰자
사람들은 대개 굶지 않고 뱃살을 뺄 수 있도록 충분한 음료를 섭취할 것을 권한다. 그러나 모든 음료가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이상적으로는 칼로리가 낮거나 아예 없는 음료를 선택해야 한다. 가급적이면 다음과 같은 음료만 마시는 것이 좋다.
- 자연수
- 저지방 우유
- 적은 양의 천연 과일 주스
- 적은 양의 천연 채소 주스
- 차와 인퓨전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는 한)
피해야 할 몇 가지 음료는 다음과 같다.
- 탄산음료
- 슈퍼에서 구매한 주스
- 카페인 음료
매주 파티를 즐긴다면 마시는 음료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많은 양의 술을 쉽게 마시게 될 수 있다. 술은 내부 장기를 손상시키는 것 외에도 칼로리가 높다.
이런 경우 대안법은 음주량을 매주 2잔으로 제한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언제나 주스나 미네랄 워터를 마시는 것이 더 좋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mzallag, William. “De perder peso, al control del peso.” Revista cubana de investigaciones biomédicas 19.2 (2000): 98-115.
- Martínez Álvarez, J. R., et al. “Recomendaciones de alimentación para la población española.” Nutrición Clínica y dietética hospitalaria 30.1 (2010): 4-14.
- Vázquez, Isaac Amigo, et al. “Creencias sobre las estrategias para el control del peso.” Psicothema 17.3 (2005): 418-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