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아침에 자몽을 먹으면 여러모로 몸에 좋다. 이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할 뿐 아니라, 이뇨 작용과 정화 작용도 한다.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마지막 업데이트: 02 11월, 2021

공복에 마늘 한 쪽을 먹거나 따뜻한 레몬물 한 잔을 마시면 좋다는 점은 익히 들어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일부 과학적 리뷰 논문에서는 이러한 자연 요법이 신체 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자몽을 먹으면 좋은 점에 관해 알아보려고 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아침 공복 상태에 자몽을 먹는 사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렇지만 과연 효과가 있을까? 자몽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걸까?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아침에 일어나서 자몽을 먹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다.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함께 살펴보자.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1. 피를 맑게 한다

아침 식사로 자몽을 먹으면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다. 신맛이 썩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다양한 분석에 따르면 자몽 과육은 오전에 신체를 정화하고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자몽의 영양 성분표를 보면 비타민, 엽산 또는 마그네슘, 칼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을 제공한다.

2. 심장을 보호한다

매일 자몽을 먹으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얻을 수 있다. 고린스테인 박사팀의 연구에 따르면, 자몽에는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15.5%, 중성 지방 수치를 17.2% 낮출 수 있다.

특히 자몽의 색이 붉을수록 더 많은 이점을 볼 수 있다. 붉은 자몽은 항산화제 농도가 높다는 점을 잊지 말자.

3. 공복에 자몽을 먹으면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된다

보다시피, 자몽은 비타민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과일이다. 또한 이뇨 및 정화 작용을 하므로, 독소를 제거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게다가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혈당치와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흥미롭다.

다시 말해, 아침에 자몽을 먹으면 건강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하루를 제대로 시작할 수 있다!

자몽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까?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하지만 자몽 자체가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 두어야 한다. 다음과 같은 중요한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1. 체액 제거와 신체 정화에 도움이 되지만, 그 자체로 지방을 연소하지는 않는다. 다시 말해, 체중 감량을 위해 자몽만 먹는 제한적인 식단은 절대 따라 하면 안 된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보완하는 목적으로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자몽이 지방을 연소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다. 자몽은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이는 효과를 선사할 뿐이다. 따라서 적절한 저지방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신체 활동을 하면 살이 빠질 것이다.

자몽만으로 살을 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자. 아침 식사를 하기 전이나 식사를 하면서 섭취하되, 자몽만 먹는 식단은 절대 금물이다.

아침에 자몽을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공복에 자몽을 먹어도 괜찮을까?

건강을 해치지 않고 아침 식사로 자몽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 있으니, 메모할 준비를 하자!

  • 주스로 갈아서 마셔 보자. 자몽의 이점을 얻으려면 과즙뿐 아니라 과육까지 함께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시판 주스는 방부제와 설탕이 들어가 있어, 건강에 좋은 음료가 아니다.
  • 자몽을 반으로 잘라 꿀 두 숟갈을 뿌려 먹자. 한편 백설탕은 절대 넣지 말자.
  • 자몽 반 개를 작게 잘라 플레인 요거트나 그릭 요거트에 섞어 먹자.
  • 자몽을 반으로 잘라 다진 호두 2개와 아몬드를 올려 먹자.
  • 자몽 반 개와 딸기 3개를 작게 썰어 그릇에 담아 먹어 보자.

자몽은 자기가 원하는 방식으로 섭취하되, 모든 이점을 얻으려면 과육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을 잊지 말자. 항상 천연 과일을 선택하자. 또한 색이 붉을수록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중간 크기의 자몽 한 개를 통째로 먹거나 큼지막한 자몽 반 개를 먹으면 가장 좋다. 항상 아침에 먹어야 몸에 좋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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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적으로 볼 때 정제당과 과일의 당분은 같은 물질이지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완전히 다르다. 실제로 사람들은 단 음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자 신선한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한다. 물론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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