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질염 증상 치료법

몸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 외에도 균이나 박테리아가 생기지 않는 식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질염을 치료하려면 정제 설탕이나 밀가루는 피하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질염 증상 치료법

마지막 업데이트: 16 1월, 2019

가렵고 따가운 질염 증상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관계에도 불편함을 초래한다.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 혼자 하는 천연 질염 증상 치료법을 소개하겠다.

집에서 간단한 천연 질염 증상 치료법

베이킹소다 한 자밤

질 감염은 pH 상태가 깨졌다는 것을 말하며 이때 보통보다 산성 상태로 만들어주면 된다. 질 입구에 베이킹소다 한 자밤을 바르면 해로운 박테리아나 세균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

세정제는 질의 pH 상태를 깨뜨릴 수 있으니 대신 글리세린이나 코코넛 오일로 만든 유기농 천연 비누나 온수에 베이킹소다 약간을 섞어서 씻는다.

질염 증상 베이킹소다

마늘

다른 글에서 설명했듯이, 마늘은 세균과 기생충에 좋은 재료이다. 마늘 섭취를 늘리거나 좀 더 직접적인 방법으로 질염 증상 치료가 가능하다 .

껍질을 벗긴 마늘 한 쪽을 포크나 이쑤시개 같은 것으로 찔러 영양분이 빠져나오게 하고 마늘을 질 속에 넣는다. 기름을 흡수하는 데 쓰는 살균 거즈로 마늘을 감싸면 나중에 뺄 때 좀 더 수월할 수 있다.

마늘 치료법은 잠자기 전 밤에 하는 게 좋고, 3일을 연달아서 한다.

질염 증상 마늘

질 헹굼 물

관장 기구와 비슷한 실리콘 주사기나 전구 모양 기구에 질 헹굼 물을 채운 다음 반대편 끝을 질 안에 넣고 헹굼 물이 들어가도록 한다.

잠시 참았다가 몇 분 후 소변보듯 변기에 앉아서 질 헹굼 물을 내보낸다. 질 헹굼 물은 따뜻한 실온이어야 한다.

질을 헹굴 때 어떤 것을 쓸까? 

  • 타임: pH 균형을 깨뜨리지 않고 소독할 수 있어 감염됐을 때 주로 사용하는 약초로 진하게 우려서 쓴다.
  • 요구르트와 소금물: 이 두 가지는 천연 약으로 쓰기에 궁합이 좋다. 건강한 질 미생물총이 생성되게 하고, 소금물은 신체의 pH 수치를 회복시켜 미네랄을 공급한다. 플레인 요구르트와 소금물 1대 1로 섞어 사용한다.
  • 저온 살균하지 않은 사과 식초: 식초는 예로부터 여성에게 좋은 치료제로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병원균을 치료하는 데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질 미생물총을 생성한다. 요즘 쉽게 구할 수 없지만 발효된, 저온 살균하지 않은 식초를 사용한다. 물 0.25 리터에 식초 2 테이블스푼을 섞어 쓴다.
  • 박테리아 미생물총(젖산간균) 보조제는 보통 경구약 형태다. 캡슐 속 내용물을 물에 타서 헹구는 훨씬 직접적인 방법이다.

다른 방법

건강 문제를 자연스럽게 해결하려면 다각도에서 접근해야 한다. 나쁜 습관을 피하며 건강한 식단으로 식이요법을 실천한다. 특히 질 감염은 정제 설탕과 밀가루를 먹지 말아야 한다. 또 오메가 6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는 캡슐형 달맞이꽃 오일이나 보리지 오일을 밤마다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세균성 질염을 위한 8가지 자연 치유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세균성 질염을 위한 8가지 자연 치유법

세균성 질염을 위한 8가지 자연 치유법을 알아보자. 질염의 원인은 대부분 박테리아 군이 증식해 이 부위의 pH  레벨이 불균형해지는 것이다.  이 질환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으며, 사실상 전 세계의 모든 여성들은 살아가면서 최소한 한 번은 질염을 겪는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