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너무나도 많다. 신체 어느 부위에서든 이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 특정한 피부 유형을 갖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T존으로 불리는 부분은 지성이고, 나머지는 건성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 팔꿈치, 무릎의 피부는 건조하고, 얼굴은 기름진 피부일 수 있다.
건조한 피부를 자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건조한 피부를 자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자신의 피부 유형을 파악하는 것은 필요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자신의 피부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 있다고 생각할지라도, 건조하기 쉬워지는 부분들에 신경을 써서 이런 문제에서 벗어나자.
그 다음에는 다음의 권장 사항들을 따라 해 보자. 생각보다 관리하기가 쉬울 것이다!
1. 보습을 유지하자
탈수는 건조한 피부의 가장 흔한 원인이지만, 가장 해결하기 쉽기도 하다.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만 신경쓰면 된다.
하루에 물을 최소 2리터(약 8잔)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이것은 가장 흔하게 권장되는 방법이지만, 이것으로 항상 충분한 것은 아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햇빛 아래에 오래 있거나, 혹은 다른 이유로 탈수가 된다면, 하루에 물 2리터로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위의 문제를 파악했을 경우에는, 이 소중한 물의 하루 섭취량을 늘려보자. 며칠만 지나면 효과가 느껴질 것이다.
물 섭취량을 계속 늘리고 몸이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때마다 신경을 쓰자.
2. 알로에베라를 바르자
알로에베라는 화장품 및 대안 요법에서 사용되는 최고의 재료 중 하나이다. 피부 유형에 상관없이 알로에베라는 햇빛으로 인한 화상 및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
이 놀라운 알로에 베라의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건조한 피부에 직접 바를 것을 권한다. 평소에 쓰는 크림 대신 이것을 사용할 수도 있다.
건조함이 면도를 한 후 다리나 겨드랑이에 생길 경우, 면도를 하기 전에 알로에 베라를 발라보자. 이것은 윤활제 역할을 해 면도를 돕는다. 면도를 하고 난 후 물로 헹구면, 촉촉한 피부가 될 것이다.
건조증이 좀 더 광범위하게 나타날 경우, 몸 전체에 이 간단하고 효과적인 크림을 발라보자.
재료
- 기본 크림 1/4리터
- 알로에 베라 겔 100 ml
- 아몬드 오일 25 ml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섞는다.
- 플라스틱 병에 크림을 넣는다.
- 평소에 크림을 쓰듯이 바른다.
이 크림은 아주 저렴하며 원하는 에센셜 오일 5ml를 넣어 향을 더할 수 있다.
기본 크림은 약국이나 화장품 매장에서 구할 수 있다. 무향이나 무색의 크림으로 가격도 아주 저렴하다.
3.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자
코코넛 오일은 최근 몇 년간 아주 인기가 많아진 재료이다. 매일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서, 화장품 산업도 관심을 더 기울이고 있다.
이것은 건조한 피부를 위해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인 치료제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코코넛 오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다. 약간의 오일을 덜어 손에 문지른 후 바르면 된다.
입술이 건조할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립밤을 대체해보자.
재료
- 립글로스 공병 1개
- 코코넛 오일 15 ml
사용 방법
- 립글로스 공병을 냉장고에 30분간 넣어 둔다.
- 코코넛 오일을 채우되, 끝에서 몇 mm가량 공간을 남긴다.
- 차가워지면 립밤처럼 바른다.
- 항상 가지고 다닌다.
- 필요할 때마다 바른다.
코코넛 오일은 열에 의해 녹으므로, 뚜껑이 잘 닫히는 공병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가방 안에서 흘러 넘치지 않도록 뚜껑을 잘 막는 것이 중요하다.
4. 글리세린
코코넛 오일을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홈메이드 크림을 만들기 위한 재료가 없다면, 건조한 피부를 위한 이 관리법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바로 글리세린이다.
글리세린은 건조한 피부를 해소하기 위한 최고의 재료 중 하나이다. 이것을 사용하면 최소의 투자로 피부가 부드러워질 것이다.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글리세린을 구매하기만 하면 된다. 추가적인 색소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한다.
글리세린을 원하는 만큼 많이 바를 수 있다. 처음에는 2시간 마다 발라야 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위의 네 가지 관리법 중 어떤 것이 마음에 드는가?
보다시피 좋은 선택권들이 있다. 항상 물을 많이 마시는 것부터 시작하고, 그 다음에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사용해 보자.
하지만 기억하자. 피부가 지성인 부분에는 사용을 피해야 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Sharrif, M., & Sandeep, V. (2011). Aloe vera their chemicals composition and applications: A review. Int J Biol Med Res, 2(1), 466–471. Retrieved from http://cogprints.org/7211/
- Kappally, S., Shirwaikar, A., & Shirwaikar, A. (2015). Hygeia : : journal for drugs and medicines COCONUT OIL – A REVIEW OF POTENTIAL APPLICATIONS. Hygeia . J . D . Med, 7(2), 34–41. https://doi.org/10.15254/H.J.D.Med.7.2015.149
- Lira, A. M., Araújo, A. A. S., Basílio, I. D. J., Santos, B. L. L., Santana, D. P., & Macedo, R. O. (2007). Compatibility studies of lapachol with pharmaceutical excipients for the development of topical formulations. Thermochimica Acta, 457(1–2), 1–6. https://doi.org/10.1016/j.tca.2007.0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