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 4월 11, 2017
화학물질이 없는 천연 화장품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코코넛 오일을 찾아보자!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매우 다양하다. 그중 예를 들어 코코넛 오일은 최고의 미용 재료 중 하나이다. 게다가 이것은 피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이상적이다.

동시에 코코넛 오일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비타민, 항산화제, 무기질을 다량으로 공급하고 모발에도 아주 좋다.

이 글에서는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및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한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최고의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를 천연 화장품으로 샤워 후에 사용하면 피부를 더 매끄럽고 윤기 있게 만들 수 있다. 게다가 흉터 및 튼살을 줄이는데도 아주 효과적이며, 피부를 재생하는데도 좋다.

동시에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필수 지방산을 공급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강하고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기름져 보인다고 해도 걱정하지 말자. 바르고 나면 오일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모공에 큰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기름진 로션 그 이상으로, 보습을 하고 모공을 관리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로 인해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다. 처음에는 그렇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코코넛 오일은 사실 지성 피부도 완화한다.

코코넛 오일은 건조함을 완화하고 피부의 모공을 닫는 효과도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소량을 눈가 주변과 얼굴 전체에 바르기 시작하는 것이다.

한번 시도해 보고 천연 화장품으로 코코넛 오일이 피부에 얼마나 좋은지 확인해보자.

구강을 소독한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 천연 보습제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천연 소독제의 역할도 할 수 있다.

구강 내 세균을 청소하려면 일어나서 아침식사 전에 코코넛 오일을 두 숟갈 섭취하기만 하면 된다.

오일을 구강 세정제처럼 10-20초간 입에 머금고 있다가, 뱉은 다음 평소처럼 양치질을 한다.

읽어보기 : 입 냄새를 없애는 3가지 천연 가글 레시피

완벽한 헤어트리트먼트이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머리카락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이것은 아주 효과적인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기 전후에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의 주된 효능은 모발의 단백질 손실을 줄이는 능력에서 비롯된다. 심지어 손상된 모발까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알다시피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코코넛 오일은 적절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건강한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하는 최고의 천연 재료 중 하나이다.

모발의 엄청난 차이가 느껴질 것이다. 기름진 현상을 피하려면 머리를 감기 전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는 것이 가장 좋다.

재료

  • 코코넛 오일 1/2숟갈

사용 방법

  • 코코넛 오일을 머리카락 뿌리부터 끝까지 고르게 바른다.
  • 10-15분간 둔다.
  • 시간이 다 지나면 머리카락을 잘 헹군다. 그 후 평소처럼 머리를 감으면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모발 유형별 홈메이드 샴푸

손발톱 무좀을 해소한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손발톱 무좀이 있다면 코코넛 오일이 가장 효과적인 천연 치료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 오일이 균막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오일의 지방산이 균막에 침투하여 곰팡이균의 기능을 방해해 손발톱이 빠지지 않게 해준다.

보기 흉하고 불편한 이 문제를 피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자.

  • 코코넛 오일을 소량 덜어내 원하는 부분에 바른다.
  • 흡수 및 건조가 잘 되도록 한다.
  • 문제가 있는 손톱이 하나 이상이라면 코코넛 오일을 바르기 전에 손을 씻고 오일을 다른 손톱에도 바르거나 장갑을 낀다.
  • 하루에 두세 번 반복하면 그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이처럼 훌륭한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