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얼굴의 반점을 없애는 5가지 자연 요법을 공유한다.
많은 사람이 얼굴 피부의 반점을 없애는 방법을 찾는다. 얼굴에 반점이 나타나는 것은 아주 흔한 미용상의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햇빛에의 노출 및 호르몬 변화 때문에 발생한다.
특정 제품을 사용해 얼굴의 반점을 없앨 수 있지만 가끔은 크든 작든 반점이 더 생기는 것이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이런 색소 침착들은 피부가 일정한 색이 되지 못하게 한다. 게다가 이것은 조기 노화를 드러내기도 한다.
메이크업 제품이나 기타 화장품으로 이것을 가릴 수는 있지만, 많은 사람이 반점 자체를 없애고 발생을 줄이는 방법을 찾는다.
다행히도 시판 화장품들에 더해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들도 있다. 이런 요법들은 이런 잡티들을 줄여준다.
지금부터 일상적인 피부 관리에 더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얼굴의 반점을 없애는 5가지 자연 요법
1. 천연 요거트와 오이
요거트의 젖산과 오이의 비타민E 및 수분이 만나면 천연 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크림은 반점을 깨끗하게 하고 피부에 활력을 주는 데 좋다.
이 영양소들은 모공에 쌓인 불순물들을 제거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해 세포에의 산소 및 영양소 공급을 늘려준다.
재료
- 천연 요거트 5큰술
- 오이즙 3큰술
사용 방법
- 천연 요거트를 용기에 넣은 다음 오이즙을 넣어 매끄러운 질감이 되도록 한다.
- 크림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특히 반점이 있는 부분에 잘 바른다.
- 30분간 두었다가 헹군다.
- 일주일에 최소 3회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오이로 만든 주스의 효능
2. 바나나와 레몬
바나나와 레몬즙은 피부에 세포 재생을 돕는 중요한 항산화제 및 보습 성분을 공급한다.
이 성분의 세정 작용은 얼굴의 반점을 줄이고, 고르고 건강한 피부색을 얻게 해 줄 것이다.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1개
- 레몬 1개 즙
사용 방법
- 잘 익은 바나나를 으깨 레몬즙과 섞는다.
- 바나나 팩을 얼굴 전체에 바른 다음 20∼30분간 둔다.
-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3회 반복한다.
참조: 이것은 밤에만 사용해야 한다. 이것을 바른 후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3. 보리
보리는 항산화제, 천연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 조기 노화를 방지한다.
또 보리는 일반적인 각질제거제에 대한 대안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죽은 피부 세포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재료
- 물 1컵
- 보리 3큰술
사용 방법
- 물을 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보리를 넣는다.
- 45분간 담가 두었다가 물을 걸러낸다.
- 물은 따로 두고 보리를 으깬다.
- 으깬 보리를 3∼5분간 피부에 마사지한다.
- 보리 물로 얼굴을 헹군다.
- 일주일에 최소 3회 반복한다.
4. 무뿌리와 레몬
무뿌리는 항산화제와 필수 무기질이 풍부해 주름을 줄이기 위해 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몬즙과 함께 사용하면 세정 작용이 더 강력해지므로, 같이 사용할 것을 권한다.
재료
- 무뿌리 1/2개
- 레몬 1/2개의 즙
사용 방법
- 무뿌리를 갈아 레몬즙과 섞는다.
- 이것을 주름에 바른 다음 20분간 둔다.
- 따뜻한 물로 헹구고 이를 매일 밤 반복한다.
참조: 레몬즙 성분 때문에 밤에만 사용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레몬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5. 플랜틴
플랜틴 차는 이 식물의 강력한 효과를 담고 있다. 이를 얼굴 피부에 바르면 반점, 주름 및 기타 잡티를 제거한다.
재료
- 물 1컵
- 플랜틴 2큰술
사용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플랜틴을 넣는다.
- 뚜껑을 덮고 20분간 우린다.
- 물을 거른 다음 스프레이 병에 넣는다.
- 반점이 있는 부분에 하루에 2번 뿌린다.
- 매일 사용한다.
이런 자연 요법들을 이용하는 것에 더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의 해로운 영향을 막으며, 피부 문제 재발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D’Orazio, J., Jarrett, S., Amaro-Ortiz, A., & Scott, T. (2013). UV radiation and the skin.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https://doi.org/10.3390/ijms140612222
- Mukherjee, P. K., Maity, N., Nema, N. K., & Sarkar, B. K. (2011). Bioactive compounds from natural resources against skin aging. Phytomedicine. https://doi.org/10.1016/j.phymed.2011.10.003
- Wulf, H. C., Sandby-Møller, J., Kobayasi, T., & Gniadecki, R. (2004). Skin aging and natural photoprotection. Micron. https://doi.org/10.1016/j.micron.2003.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