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

마그네슘은 호르몬에 스스로 붙는 성질이 있어 생리 전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해준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09 3월, 2019

아마 마그네슘이란 무엇이며, 마그네슘이 식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고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에 관해 확인해 보자.

외식하러 갔을 때 음식에 어떤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는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을 것이다. 아마 마그네슘과 관련해서도 마찬가지다.

사실 영양분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그 이상이다. 특히나 무기질이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꽤 넓다.

철분이나 칼슘은 우리에게 비교적 익숙하지만, 마그네슘은 그렇지 않다. 어떤 연구 결과를 보면 미국의 인구 48%가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마그네슘은 정말 중요한 영양분이다. 마그네슘은 자연 및 가공식품에서 다른 수많은 화합물과 분리된 형태로 함유되어 있다.

이 글에서는 건강을 위해, 웰빙을 향상하기 위해 마그네슘을 챙겨 먹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마그네슘은 비타민D의 동화를 돕는 것부터 다음과 같은 증상 완화 효과까지 그 효과가 다양하다.

  • 섬유근육통
  • 심방세동
  • 제2형 당뇨병
  • 생리전 증후군
  • 심혈관계 증상
  • 편두통
  • 노화

마그네슘을 꾸준히, 더 많이 챙겨 먹으면 이 모든 질병으로 인한 증상이 완화되고, 질병을 예방하고 증상을 향상할 수 있다. 

지금부터 마그네슘의 효능에 관해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마그네슘을 챙겨먹어야 하는 3가지 이유

마그네슘을 챙겨먹어야 하는 3가지 이유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그리고 어떤 무기질이 내 건강에 좋은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도 건강에 좋은 무기질 중 하나이다. 

마그네슘은 인, 칼슘, 철, 아연, 규소나 칼륨 등의 다른 무기질보다 몸에 여러모로 더 좋다.

마그네슘 없이 골격 일부는 형성될 수 없으며 치아에서도 마찬가지다.

1. 뼈와 치아 건강에 좋다

뼈와 치아 건강에 좋다

뼈와 치아 건강에 있어 칼슘의 역할이 큰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마그네슘도 뼈와 치아 건강에 있어 중요한 영양분이다. 다른 영양분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적절한 칼슘을 얻기 어렵다는 뜻이다. 

무엇보다 골다공증과 충치는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유제품과 비타민D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챙겨 먹는 것을 권한다.

  • 살구
  • 사과
  • 구아바

2.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이 얼마나 불편하고 신경 쓰이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마그네슘은 호르몬에 붙어있는 무기질로 생리 전 증후군 증상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통증과 예민함이 완화되는 것이다. 

생리 전 한 달 동안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생리 때 생리통이 평소와 다르게 확연하게 줄어드는 점을 느끼게 되고 놀랄 것이다.

3. 불면증을 없애준다

불면증을 없애준다

전 세계 인구 중 많은 사람이 수면 부족으로 고생하고 있다.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정말 다양하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도 불면증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멜라토닌은 수면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불면증이 생긴다. 마그네슘과 숙면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추가로 고려해야 할 점

건강을 위한 발걸음 사이트에서는 건강을 돌보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그중에서도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정말 놀랍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챙겨 먹도록 하자. 내가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는지 인식하고 이 음식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건강에 좋은지를 항상 고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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