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디저트, 밀로피타 레시피

그리스 요리를 좋아한다면 사과를 주재료로 하는 이 디저트를 놓칠 수 없다. 한번 맛보면 밀로피타의 달콤한 맛과 특유의 식감에 반하게 된다.
그리스 디저트, 밀로피타 레시피
Saúl Sánchez Arias

작성 및 확인 영양사 Saúl Sánchez Arias.

마지막 업데이트: 12 10월, 2022

밀로피타는 사과파이와 비슷한 그리스 전통 요리다. 거의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환상적인 달콤한 맛의 후식으로 사과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번 글에서 간단하고 맛있는 밀로피타 레시피를 알아보자.

때때로 디저트를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요거트나 천연 과일도 훌륭한 디저트지만 가끔 좀 더 달콤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느낄 때가 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가끔 디저트를 즐긴다면 건강을 해칠 일은 없다.

밀로피타 재료

달콤한 밀로피타를 준비하려면 다음 재료가 필요하다.

  • 사과 500g
  • 레몬즙 70mL
  • 부드러운 버터 185g
  • 흑설탕 55g
  • 계핏가루 1작은술
  • 캐스터 설탕 220g
  • 레몬 제스트 2작은술
  • 바닐라 추출물 1작은술
  • 달걀 2개
  • 밀가루 120g.
  • 베이킹파우더 1/2작은술
  • 우유 60mL
  • 가루 설탕 2작은술
  • 버터 25g
  • 밀가루 1큰술
밀로피타 사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버터 마가린보다 건강에 나쁘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이 아니다.  버터의 포화지방산 농도가 마가린보다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공격적인 열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는 한 시스 지방산 유형을 유지하므로 걱정할 것이 없다.

단계별 준비법

  1. 오븐을 섭씨 160도로 예열한다.
  2. 그동안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사과를 잘게 썬다.
  3. 바로 레몬즙을 짜서 사과가 산화되어 갈변하지 않도록 방지한다.
  4.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에 버터를 60g 정도 넣고 중불로 달군다.
  5. 같은 팬에 흑설탕과 계피를 넣고 재료가 녹을 때까지 섞으면서 균질한 혼합물로 만든다.
  6. 동시에 달걀흰자 거품을 충분히 낸다. 그릇을 뒤집었을 때 달걀 흰자 거품이 떨어지지 않아야 한다.
  7. 달걀노른자는 버터 125g과 설탕 220g과 함께 친다. 여기에 레몬 제스트와 바닐라를 추가한다. 거품이 생성되면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우유를 조금씩 첨가하기 시작한다.
  8. 반죽이 균질해지면 달걀흰자 거품을 두 번 나눠서 넣으며 골고루 섞는다.
  9. 이제 둥근 케이크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발라서 눌어붙지 않게 준비하고 반죽을 담는다.
  10. 사과는 물기를 잘 빼서 반죽 위에 살짝 올린다.
  11. 그 위에 미리 준비해둔 버터를 바르고 약 45분간 굽는다.
  12.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밀로피타가 뜨거울 때 슈가파우더를 뿌린다.

사과의 이점

사과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과일이다. 그러나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추가하여 유기체의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 결핍을 피하도록 한다.

장내 세균총 밀도 향상

사과에 포함된 섬유질 중 하나인 펙틴은 소화관에 사는 박테리아의 에너지원이 된다.

펙틴은 장내 세균총 밀도를 증가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신진대사의 효율성을 높인다.

장내 세균총은 이제 독립적인 기관으로 간주할 만큼 건강 상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정신, 소화기 및 대사 건강 문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장내세균총의 개체 수 감소나 불균형은 많은 복합적이고 만성적인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장운동 조절

사과의 섬유질은 미생물군의 기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변비를 완화하여 장운동 속도를 높이는 데에도 유용하다.

‘네이처 리뷰’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적은 식단은 배변 습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섬유질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움이 되는 습관도 병행해야 한다. 온종일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특히 근력 운동을 늘리는 것이 좋다. 이러한 사항을 적용해도 변비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진찰받도록 한다.

밀로피아 식감

질환 발병률 감소

사과는 또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식물성 영양소 다량을 함유한다. 이러한 영양소는 유리기 형성과 신체 조직에서의 후속 축적을 중화한다.

보완 및 통합 의학 저널(Journal of Complementary & Integrative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복잡한 병리학 발병 예방은 무척 중요하다.

체내 산화 및 염증 과정을 통제하지 못하면 장기가 효율적으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수 있다. 또한 돌연변이 및 세포 복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두 식품 모두 건강에 좋은 다량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여 과도한 체내 염증을 억제하여 다양한 복합 질환을 예방한다.

밀로피타 관련 주의 사항

밀로피타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할 수 있지만 당뇨병이 있다면 피해야 할 음식이다. 밀로피타의 단순당 함량은 췌장 스트레스를 유발하거나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쳐 중기적으로 해로울 수 있다.

또한 임신성 당뇨병가 있는 임산부에게도 적합하지 않다. 임신성 당뇨병 환자는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고 단순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신선한 식품 섭취를 우선시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신진대사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간단하게 사과 밀로피타 준비하기

맛있는 사과 밀로피타를 준비하기는 정말 간단하다. 준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며 호불호 없는 달콤한 디저트가 될 것이다.

게다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섬유질 함량을 가진 과일인 사과가 주재료이므로 장내 세균총에도 유익하다.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좋은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포함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체 기능을 최적화하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려면 매일 7시간 이상 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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