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 레시피

맛있고 영양가 높은 오늘의 레시피에서 아티초크의 놀라운 이점을 활용해 보자. 쌀을 채운 아티초크의 훌륭한 풍미를 도저히 놓칠 수는 없다!
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08 5월, 2021

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는 저녁 식사로 선택하기에 완벽한 메뉴이다. 아티초크의 놀라운 이점을 활용하여 훌륭한 맛으로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아 보자! 아티초크와 쌀의 조합은 좋은 풍미를 자랑한다.

쌀을 채운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같은 이름인 아티초크의 식용이 가능한 꽃 머리 부분이다. 온대 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며, 약 9월부터 5월까지 즐길 수 있다.

늘 그렇듯 제철 채소와 과일 섭취를 잊지 말자. 제철 식품은 상자에서 숙성되지 않고 잘 익은 상태로 판매되므로 맛이 더 좋을 뿐 아니라 영양가도 높다. 또한 훨씬 더 저렴하다!

재료의 영양가

아티초크

속에 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 만드는 방법

단단하고 줄기가 딱딱한 아티초크를 선택하자.

영양학적으로 말하자면, 아티초크는 주로 수분과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다. 아티초크는 수분 함량이 높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 더운 계절에 이상적인 식품이다. 또한 탄수화물의 경우, 주로 섬유질과 이눌린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네랄의 경우, 주로 인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아티초크 1인분(300g)에는 치아와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미네랄인 하루 인 권장량의 20%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100g당 44kcal로 칼로리 함량이 높지 않아, 체중 감량 식단에 매우 권장되는 채소이기도 하다.

쌀을 채운 아티초크 레시피의 다른 주재료는 바로 전분이 풍부한 곡물인 쌀이다. 쌀에 포함된 아밀로오스와 아밀로펙틴(전분의 성분)에 따라 다소 점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영양 섭취와 관련하여 쌀은 비타민 B3(니아신)와 비타민 B6의 공급원으로 두드러진다.

쌀의 정제 및 연마 과정에서 손실되는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을 그대로 유지하므로, 비정제 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 쉽게 만들 수 있는 속에 쌀을 채운 아티초크 레시피를 확인해 보고 마음껏 즐겨 보자!

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 레시피

속에 쌀을 채운 아티초크 요리 만드는 방법

영양학적으로 볼 때, 이 요리는 칼로리 함량이 낮지만 다량의 식물성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다.

지금까지 제시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면 이 요리의 영양가가 매우 높다고 추론할 수 있다. 아티초크와 쌀 외에도, 양파, 완두콩, 약간의 양념을 사용하여 독특한 풍미를 낼 수 있다. 그렇지만 좋아하는 모든 채소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재료

  • 중간 크기의 아티초크 8개
  • 현미 150g
  • 큼지막한 양파 1개
  • 완두콩 10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5숟갈
  • 계핏가루 1작은술
  • 올스파이스 1작은술
  • 신선한 민트 (맛내기용)
  • 소금 2작은술
  • 설탕 1작은술
  • 레몬 2개
  • 물 (필요한 만큼)

만드는 법

  1. 먼저, 양파 껍질을 벗겨 깍둑썰기를 한다.
  2. 그런 다음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썰어 둔 양파를 넣고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3. 쌀과 소금을 넣는다. 쌀이 타지 않도록 잘 저어 준다. 약 2분간 쌀을 익힌다.
  4. 신선한 민트를 다진 뒤 모든 향신료와 완두콩을 팬에 추가한다.
  5. 약 400mL 정도의 물을 붓고 4분간 저어 준다. 4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따로 보관해 둔다.
  6. 아티초크의 줄기와 윗부분을 자른다. 속을 채우는 것이 관건이므로, 쌀을 넣는 데 필요한 공간을 확인해야 한다.
  7. 아티초크의 중앙 부분을 잘라 다진 뒤 익힌 쌀에 추가한다.
  8. 그런 다음 레몬을 잘라 아티초크 잎의 중앙 부위와 가장자리를 문지른다.
  9. 익힌 쌀 혼합물의 물을 따라낸 뒤 따로 보관해 둔다.
  10. 속을 파낸 아티초크에 쌀을 넣고 큼지막한 냄비에 아티초크를 올린다.
  11. 남은 레몬 하나를 얇게 썰어 아티초크 위에 하나씩 올린다.
  12.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설탕과 소금 한 꼬집을 뿌린다.
  13. 끝으로 앞서 보관해 둔 쌀을 익힌 물을 붓고 약한 불로 40~50분간 아티초크를 익힌다.

아티초크는 요리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매우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분명 그만한 가치가 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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